News Stories

  • 2017년 새해에 5년 젊어지는 기술 “나도 할 수 있다”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누구나 새해를 맞이하게 되면 새로운 계획을 세우거나 실천해야 하는 일들을 손꼽아본다. 올해는 ‘00를 하지 말아야지?’ 하는 부정적인 계획보다는 ‘올해는 00를 꼭 해야지.’ 하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더 효과적이다. 자신의 몸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잠은 새벽 1시 전에 6시간~7시간 잔다 방을 깜깜하게 할수록 숙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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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전자변형식품 이대로 괜찮나?

    【건강다이제스트 | 건강칼럼리스트 문종환 】 아직도 유전자변형식품(GMO)은 뜨거운 감자로 우리 사회를 통째로 삼킬 태세를 하고 있다. 유전자변형식품 찬성 측과 반대 측이 한 치의 양보도 없이 치열하게 다투고 있을 동안 우리 사회 일부 지도자들은 식량안보의 논리를 내세워 유전자변형식품 국가로의 진입을 시도하고 있다. 사실 지금도 우리나라는 유전자변형식품 국가다. 세계에서 몇 안 되는 유전자변형식품이 자연스럽게 밥상에 오르게 하는 정책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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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글 같은 직장에서… 스트레스 해소법 6가지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극심한 압박감을 느끼며 경쟁적인 삶을 사는 직장인들이 자신만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기란 쉽지 않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잘 대처하지 못하면 몸은 종종 밖으로 그 증상을 나타낸다. 머리가 아프거나 정신이 맑지 못하고, 가슴이 답답하거나 소화가 안 되는 것, 온몸이 지나치게 아프고 피곤한 증상 등이 스트레스와 관련되어 있다. 따라서 스트레스가 눈덩이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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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의 열쇠, 숙면을 돕는 4가지 지침

    【건강다이제스트 | 인제대 의대 서울백병원 비만센터 강재헌 교수】 2014년 건강보험통계를 보면 ‘수면장애’ 환자수가 40만 명을 넘어섰고, 매년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만성피로나 교통사고의 상당 부분은 수면 문제에 기인할 뿐만이 아니라 건강한 수면은 몸의 면역 수준을 높이고 각종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잠이 부족하거나 수면시간이 불규칙할 경우 고혈압, 당뇨병, 심장질환 등 생활습관병의 발생위험을 높인다는 연구결과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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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캘린더] 자연식 치유 요리연구가 장동익 셰프의 2017년 2월 면역식단

    【건강다이제스트 | 자연식치유 요리연구가 장동익 쉐프】 2월 1일: 덕다리 불로초 염소탕 냄비에 덕다리, 겨우살이, 마늘, 대파, 시래기, 된장, 고춧가루, 고기를 넣고 조리한다. 면역성분 : 렉틴 2월 2일: 무 흑초 생채무침 무를 슬라이스하여 흑초, 매실청, 고춧가루, 석화를 넣어 소금 간하고 무침한다. 면역성분 : 이소시아네이트 2월 3일: 바나나 라씨 바나나와 유산균 요거트를 혼합하여 블렌딩한다. 면역성분 : TNF(종양괴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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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행운을 부르는 2017년 02월 건강 운세

    【건강다이제스트 | 유안 정현우 교수(작명원 원장)】 쥐띠(子) ● 봄 1,2,3월생은 음양의 조화로 심신이 안정되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 여름 4,5,6월생은 현재 경영하는 일이 더욱 발전하며 뜻을 이룬다. ● 가을 7,8,9월생은 어려운 시기이니 과욕과 확장은 뒤로 미룬다. ● 겨울 10,11,12월생은 심신이 불안정하고 모든 일이 부진하다. 심기일전 역전의 기회를 만들어라. 소띠(丑) ● 봄 1,2,3월생은 건강이 좋아지고 마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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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암과 음식,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까?

    【건강다이제스트 | 이준남(내과전문의, 자연치료 전문가)】 암 발생 원인들 중 흡연이 차지하는 부분이 대략 30%가 되고, 음식이 원인이 되어 암으로 발생하는 비율이 30% 정도는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보고 있다. 음식생활은 암 발생과도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지만 다른 질병, 예를 든다면 심혈관 질환, 고혈압, 당뇨병, 소화기 질환 등과 같은 각종 만성질환들 발생과도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다. 따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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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건강캘린더]운동처방사 송영규 원장의 2017년 2월 운동처방 캘린더

    【건강다이제스트 | 송영규 운동처방사】 2월 1일: 근력운동 상체 팔굽혀펴기나 풀업과 같은 상체의 근력운동을 수행한다. 이러한 동작을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 무릎을 대고 하는 것과 같이 강도를 낮추어 수행하며, 덤벨이나 물병 등을 이용한다. 2월 2일: 자전거 타기 실내에서는 고정식 자전거를 이용할 수도 있고 일반 자전거에 트레이닝 로라를 부착해 운동해 볼 수도 있다. 신나는 음악을 듣거나 TV를 시청하며 땀에 촉촉이 젖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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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직의사가 알려주는 2017년 정유년 띠별 건강운세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도움말 | 밸런스정형외과 고태홍 의학박사】 ‘2017년, 나는 어떤 건강운을 타고 났을까?’ 미신이라며 믿지 않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재미 삼아 점쳐보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솔직히 태어난 띠를 보고 그 해의 건강운을 점치는 것을 불편해하는 사람도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 하더라도 전반적인 한 해의 기운이 어떻게 흘러갈지 정도는 참고해도 좋다는 게 밸런스정형외과 고태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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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00세 건강을 사는 4가지 장수조건

    【건강다이제스트 | 건강칼럼니스트 문종환】 우리에게 건강이 없다면 부와 권력, 명성 따위가 무슨 소용이 있을까? 한 번쯤 심각하게 아파보았던 사람이라면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은 사람은 없었을 테지만 불행하게도 시간이 지나고 어느 정도 회복되면 이 사실을 잊어버리는 것이 우리들이다. 아무리 삶이 무겁고 힘겹고 고통스럽더라도 집요하게 삶에 매달리며 죽음을 피하고자 하는 존재가 우리들의 슬픈 자화상일 수밖에 없다면 우리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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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꼿꼿한 허리 빵빵한 엉덩이 나이 들어서도 유지법

    【건강다이제스트 | 김여환 가정의학과 전문의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동네 헬스장에 가서 매일 운동을 하는데, 뱃살은 왜 그대로일까? 보통 사람의 헬스장 일상은 이렇다. 근력 머신 몇 가지를 살랑살랑 하고 30분에서 한 시간은 러닝머신이나 자전거를 타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출렁거리는 뱃살이 걱정되어 검정색 굵은 훌라후프를 돌리고, 허리에 통증이 있으면 꺼꾸리도 한다. 마지막으로 벨트나 롤러 마사지는 꼭 포함시킨다. 그리고 운동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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