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삼공사 후코이단 브랜드 ‘푸코다’가 지난 29일 서울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열린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 시상식에서 후코이단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대한민국 우수브랜드 대상’에 이어 2관왕이다.
‘한국브랜드 선호도 1위’는 실질적 브랜드 선호 가치를 판단하기 위해 소비자 리서치를 실시하여 효율적인 브랜드 선택을 제시하기 위해 제정된 것이다. 대한민국 만20세 이상의 경제활동을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사후관리 3개 항목에 대한 리서치를 진행한 결과에 대해 시상한다.
고려인삼공사에서 후코이단 부문 2관왕을 수상한데는 이유가 있다. 10만여 명에 달하는 자사 회원 중 대부분이 암환자인 점에 착안, 고객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제품 개발에 주력한 것이 좋은 반응을 얻게 된 시발점이 되었다.
이후, 보다 안전성을 강조하기 위해 식품관련 인증 가운데 가장 복잡하고 까다롭다는 코셔(KOSHER)를 획득한 후코이단 원료로 100% 분말을 만들어 차별화를 꿰했다. 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방사능, 미생물, 중금속 검사도 모두 통과했다. 최근에는 미국 FDA 중금속 잔류 안전성 테스트도 통과했다.
회사 관계자는 “드시는 분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후코이단은 그 특성상 암환우들이 주로 찾는 대체식품이기 때문에 100%만을 고집한다”고 밝혔다. 고려인삼공사의 이 같은 노력과 철저한 식품안전 의식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게 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