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 성효경】
목차
책을 펴내면서
chapter 1 체험으로 밝혀진 폴링요법의 위력
01 폴링요법은 ‘변화와 치유’의 건강법이다
02 폴링요법은’독(毒) 과 화(火)’를 없애는 것이다
03 폴링요법은 ‘결합조직 건강법’이다
04 폴링요법의 실펀 매뉴얼 ‘폴링 포뮬라’
05 ‘디톡스 & 리폼’은 질병의 치유 원리다
06 ‘독 없는 식품(청정식품)’을 섭취하자
07 평소 ‘고마워하기’ 의 놀라운 힘
08 내 손 안의 혈관 건강 ‘폴링요법 체험하기’
chapter 2 내 몸을 살리는 건강의 조건 10가지
01 ‘치명적인 유혹, 탄수화물 중독’
02 ‘히드라의 심장’을 찔러야 한다
03 ‘산화적 스트레스’ 와 이기심
04 액체가 될 때까지~ 씹기의 건강학
05 ‘인슐린 저항성’이 우리에게 말하는 것
06 심상화 의 놀라운 치유력
07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구강의 2가지 문제
08 약보다 밥에 더 신경 쓰는 의사
09 마른 비만에 대한 새로운 견해
10 공황장애 극복을 위한 스트레스 역치 높이기
chapter 3 라이너스 폴링의 폴링요법의 모든 것
01 심뇌혈관질환 치료의 새지평 폴링요법이란?
02 폴링요법의 핵심은 튼튼한 ‘결합조직’
03 폴링요법의 핵심은 Lp(a) 콜레스테롤의 위험성
04 심혈관질환의 극복을 위한 폴링요법의 원리
05 폴링요법의 영양소 레시피 ‘폴링 포뮬라
보도자료
최근 심뇌혈관질환의 자가 치유법을 제시한 최고의 안내서가 출판돼 화제다.
건강다이제스트사에서 펴낸 <막힘없이 술술~ 혈관 건강법>이 바로 그것이다.
이 책에는 경동맥 수술 후 혈관의 결합조직을 튼튼히 하여 건강과 행복을 되찾은 성효경 약사의 폴링요법 체험기가 생생하게 그려져 있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경동맥 경화증으로 생사에 기로에~
어느 날 느닷없이 경동맥 경화증으로 생사의 기로에 섰던 성효경 약사.
왼쪽 경동맥은 90% 막혀 있어 당장 수술을 해야 할 처지였고, 오른쪽 경동맥도 50% 정도 막혀 있다는 기막힌 진단을 받게 된다.
억울했다. 약사인 그는 일찍부터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기울였다. 평소 혈압약을 먹어 정상 혈압을 유지했고, 콜레스테롤 약과 고지혈증 약도 꾸준히 복용해 혈액 속의 총지방 수치도 정상을 유지하고 있었다.
그런데 경동맥이 막히다니…. 뭔가 잘못됐다는 생각을 떨쳐버릴 수 없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상식과 많이 달랐던 것이다. 약으로 혈압을 잘 조절하고, 또 핏속의 콜레스테롤을 정상으로 유지하면 혈관질환은 얼마든지 예방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런데 아니었다. 너무도 충실히 그 방법을 따르고 있었지만 경동맥 중 하나는 막혀서 수술을 해야 했고, 또 다른 하나도 50%나 막힌 시한폭탄이 되어 있었던 것이다.
‘어떻게 해야 하나?’
건강다이제스트사에서 펴낸 <막힘없이 술술~ 혈관 건강법>에는 이 난제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한 성효경 약사의 체험담이 진솔하게 그려져 있다.
성효경 약사는 “노벨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라이너스 폴링 박사의 폴링요법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었다.”고 말한다.
폴링요법 뭐길래?
건강다이제스트에서 펴낸 <막힘없이 술술~ 혈관 건강법>에는 체험으로 밝혀진 폴링요법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폴링요법? 많이 생소할 것이다. 이 요법은 노벨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라이너스 폴링 박사가 창안한 건강법이다. 근대화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라이너스 폴링 박사는 심뇌혈관질환 치료의 새 지평을 연 인물로 꼽힌다. 그가 발표한 <심혈관질환의 완전한 극복을 위한 통합이론>은 그의 업적의 결정판으로 자자한 명성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그의 이론에 의하면 심뇌혈관질환은 혈관의 결합조직이 약화되어 발생한다는 것이다. 혈관의 내막을 형성하는 결합조직이 약해지면 콜레스테롤 등 지방질이 약해진 부분을 보호하기 위해 그 위에 쌓이게 되는데 그 과정에서 혈관이 막히게 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콜레스테롤 등 지방질은 심혈관질환의 원인이라기보다는 오히려 결과적 산물이었던 셈이다. 심혈관질환의 진짜 원인은 혈관 내막의 결합조직이 약화되어 혈관에 상처가 나기 때문이었던 것이다.
성효경 약사는 이 이론을 접하게 되면서 비로소 마음속에 품고 있던 의문을 속 시원히 풀 수 있었다고 말한다. 콜레스테롤도 정상, 지방수치도 정상이었지만 경동맥 경화가 일어난 이유를 비로소 알 수 있게 됐던 것이다.
이때부터 성효경 약사의 관심사는 오직 하나였다. 어떻게 하면 혈관의 결합조직을 튼튼히 할 수 있을까에 모아졌다.
건강다이제스트사에 펴낸 <막힘없이 술술~ 혈관 건강법>에는 그 연구의 결정판이다. 평소 혈관의 결합조직을 튼튼히 하기 위해 어떻게 생활하고, 어떤 마음으로 살아야 하는지 하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놓았기 때문이다.
특히 성효경 약사가 목숨 걸고 실천한 라이너스 폴링요법의 실천 강령들이 가감없이 공개돼 있어 지금 이 시간에도 심뇌혈관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복음서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