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이달의 특선] 평생을 애인같이~ 부부 5계명

2009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생명호

【건강다이제스트 | 트레이시 콕스】

섹스와 관련된 수많은 여론조사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주제가 있다. 바로 세월이 흐른 뒤에도 만족스런 성생활을 하고 있는 커플들에 대한 것이다. 그 특징을 분류해보면 다음과 같다.

둘 다 자신과 상대의 육체를 잘 알고 잠자리에서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다

“성생활이 불만족스럽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란 말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입에서 나오는지 알면 놀랄 것이다. 만족스런 성생활을 하려면 먼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해야 한다. 이를 위해 최소한 섹스 관련 도서를 세 권 이상 읽되 주기적으로 자위행위를 하여 쉽게 오르가슴을 느끼도록 해야 한다. 당신부터 자신이 어떻게 해야 그걸 느끼는지 모르는 데 파트너가 무슨 수로 알 수 있겠는가?

서로 자주 섹스에 대해 이야기한다

당신의 연인이 읽을 책과 시청해야 할 TV 프로그램을 당신이 독식해 버린다면 어떻겠는가?

마찬가지로 그가 당신의 의사도 묻지 않고 어떻게 당신이 무아지경에 올랐다고 상상할 수 있겠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말에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아무 상관없는 논리를 침실에 적용시킨다고 불쾌해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섹스라는 것은 본래 자발적이고 본능적이며 우연히 일어나는 데다 아주 자연스럽게 다가오는 것이라고 굳게 믿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섹스에 대한 이런 이상적인 생각들은 현실과는 동떨어져 있는 게 사실이다. 또 어떤 사람은 이렇게 말하는 경우도 있다. “상대에게 내가 뭘 원하는지 전부 말해 버리면 쾌락은 그 길로 끝난 거야!”

그렇다면 우리가 단지 주문했다는 이유만으로 데이트에 먹는 캬라멜 소스가 얹어진 끈적거리는 야자 푸딩은 맛이 없고, 여종원이 우리와 텔레파시가 통해서 우리가 먹고 싶어하는 것을 죄다 알아서 갖다 줄 때 과연 그 음식들은 맛이 좋을까?

그건 아닐 것이다. 섹스에 관해 파트너가 독심술을 가졌다고 믿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이것은 모두 착각에 불과하다. 더 윤택한 성생활을 누리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파트너와 함께 섹스와 관련된 대화를 나누어라. 최대한 명확하고 구체적으로.

그저 “좀 더 키스하고 싶어.”라고 말하는 것으로는 부족하다. 대신 어디서, 얼마나 강렬하게, 어떤 종류의 키스를, 그리고 섹스를 하고 싶다면 정확히 언제 어떻게 해주었으면 하는지 일일이 설명해 줘야 한다.

예를 들어 “내가 오르가슴에 도달하기 직전에 진한 키스를 해줬으면 좋겠어”라는 식으로 말이다. 이때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을 하나도 빼놓지 말고 솔직하게 말해야 한다. 말해야 할 때 입을 다물고 있으면 당신과 당신의 성생활은 실패로 끝나게 될 것이다.

만족스런 섹스를 계획하고 이와 관련된 생각을 한다

여기서 말하는 내용은 거의 모든 커플들이 차마 입 밖에 내지 못하는 말이다. 그 이유는 이 말을 내뱉음으로써 성에 대한 열정이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고 이젠 갈 데까지 가서 성적 만족을 가질 수 없다고 여길 수도 있다. 또 실천하기 너무 힘들 것 같다는 등의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 세 가지 생각들을 모두 머릿속에서 지워버리고 성과 관련된 공부를 조금 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섹스가 자연스런 행위라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만족스러운 섹스를 위해 수첩이나 일기장에 미리 계획을 적어두고 이를 그대로 실천하는 것은 미국에서 성 상담 치료사들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매우 성공적인 결과를 가져왔다.

일과 시간 동안 에로틱한 생각이 머릿속에 끓어오를 때마다 그것을 글로 옮긴 후 새로운 성생활의 출발점으로 이용해보도록 하자. 자신이 품었던 생각과 관련된 상상력을 마음껏 펼친 후 파트너에게 자기가 어떤 생각을 했고, 실천에 옮기기 전에 무엇을 먼저 하고 싶은지 고백하라. 서로의 눈빛이 마주칠 때엔 이미 당신은 솟구치는 욕구를 주체하지 못하게 될 것이다.

단순히 냉장고에 ‘토요일 밤 열 시’라고 적어 붙여놓는 건 그리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만족스러운 섹스를 위해 수첩이나 일기장에 미리 계획을 적어두고 이를 그대로 실천하는 것은 효과가 있다. 적극적으로 성생활에 변화를 주려고 스스로 노력하지 않으면 평생 당신의 섹스는 아침에 잠이 덜 깨서 무엇을 먼저 해야 할지 몰라 우왕좌왕하는 꼴이 될 것이다. 따분하고 반복적인 생활에 하루하루 도장을 찍으면서.

자신만의 규율을 정하고 다른 사람들이 침실에서 무엇을 하는지는 신경쓰지 않는다

섹스에는 두 가지가 있다. 보기 위한 섹스와 하기 위한 섹스가 그것이다. 보기 위한 섹스는 각종 영상매체를 통해 표현되는데 남성과 여성은 늘 오르가슴에 이르는 특징을 갖고 있다. 또한 남자는 아무리 맥주를 많이 마시고 난 후라도 절대 발기 능력을 잃는 법이 없다.
하지만 현실에서라면 이런 섹스는 어림도 없는 일이다. 각자는 자신만의 성적 욕구와 선호도를 가진 한 개인일 뿐 영화배우처럼 사랑을 나눌 필요는 없는 것이다.

섹스를 어떻게 즐겨야 하며 금기 사항은 무엇인지에 관한 보편적인 규율 같은 것은 애당초 존재하지도 않는다. 설령 그녀가 오른쪽 발가락을 애무해주어야 오르가슴을 느낀다거나 항상 수영모를 써야 한다 한들 그게 뭐 잘못인가?

당신과 파트너 모두를 기쁘게 해줄 수만 있다면 문제가 될 건 아무 것도 없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섹스와 다르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전혀 없다.

실패했다고 해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오랫동안 관계를 가져온 사이인데 부끄러울 게 뭐가 있겠는가? 일단 적극적으로 시도해 봐서 일말의 가능성이라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라. 긴장을 풀고 한바탕 웃고 걱정을 떨쳐버리고 상상의 나래를 펴도록 한다.

글쓴이 트레이시 콕스 님은 심리학과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인문학사 학위 과정을 마쳤다. 신문사와 잡지사 등 언론사를 두루 거친 뒤 섹스와 이성 교제에 역점을 둔 프리랜서 작가로 전향해 호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섹스 및 이성교제에 관한 작가로 자리매김됐다. 이 글은 그의 저서 <핫섹스>(도서출판 영미디어 刊) 중의 일부분이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배정원의 섹스앤라이프] 언제까지나 섹스가 즐거운 비책 4가지

    2016년 11월 건강다이제스트 풍성호

    【건강다이제스트 |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소장】 성인들에게 성교육을 주로 하다 보니 “언제까지 혹은 몇 살까지 섹스를 할 수 있는가?” 하는 물음을 종종 받곤 한다. 이 질문을 교육생들에게 되돌려 물으면 “숟가락 들 수 있을 때까지”란 대답이 나와 한바탕 웃음이 터진다. 사람들은 언제까지 섹스를 할 수 있을까? 대답은 건강하고 욕구가 있으며 하려는 마음만 있다면 죽을 때까지 할 수

  • [아담과 이브사이] 전문가 3인방이 조언하는 배우자의 조건 “이런 사람과 결혼해라!”

    2016년 11월 건강다이제스트 풍성호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도움말 | 서울가정문제상담소 김미영 소장】 【도움말 | 이대목동병원 비뇨기과 심봉석 교수】 【도움말 | 가천대 길병원 산부인과 전승주 교수】 결혼의 계절이다. 전국의 결혼식장이 붐비고, 주위에 품절되는 싱글이 하나둘 늘어가는 시기다. 더불어 결혼을 꿈꾸거나 결혼을 앞둔 사람의 고민도 깊어지는 계절이기도 하다. 가치관과 성장 배경이 전혀 다른 사람과 가정을 꾸리는 것이 결혼이다. 그래서 많은

  • [배정원의 섹스앤라이프] 포르노 보는 남편 “어떡해요”

    2016년 10월 건강다이제스트 영글호

    【건강다이제스트 |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소장】 “남편이 언젠가부터 포르노를 자주 봅니다. 남자가 포르노 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고는 들었지만 문제는 저하고 성관계를 안 한다는 것입니다. 포르노 보고 혼자 자위행위를 하고는 자버리는 거죠. 저는 자존심도 상하고 욕구도 해소되지 않아 그냥 보통일에도 화가 나고, 그러다 보니 남편과 자주 싸우게 되네요. 어떻게 해야 하죠?” 포르노 보는 남편, 왜? 오래 전부터

  • [아담과 이브사이] 돈이 웬수일까? 배우자가 웬수일까? 우리 부부 ‘쩐의 전쟁’ 끝내는 법

    2016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젊음호 90p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도움말 | 서울가정문제상담소 김미영 소장】 돈! 돈! 돈! 흔하디흔한 이혼 사유다. 돈이 적으면 적다고 싸우고, 남에게 돈을 빌려줬으면 빌려줬다고 싸운다. 돈을 안 준다고 싸우고, 돈을 많이 썼다고 싸운다. 그도 그럴 것이 가족이 함께 먹고, 자고, 사회생활을 하고, 아이를 키우고 하는 모든 가정생활에는 돈이 필요하다. 중요하기 때문에 돈을 두고 부부의 마음이 다르면

  • [배정원의 섹스앤라이프] 평생 동안 두근두근~ 섹시한 부부로 사는 법

    2016년 08월 건강다이제스트 휴식호

    【건강다이제스트?|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소장】 “난 남편하고의 섹스가 재미가 없어. 꼭 브라더하고 하는 것 같아서.” 얼마 전 외국에 살다 잠깐 들어와 만난 어떤 친구의 말이다. 어떤 몸의 감각도 마찬가지지만 섹스도 익숙해지면 신선함에서 오는 열정이 사그라지게 된다. 생물학자들은 그런 열정이 사라지고 시들해지는 이유를 뇌의 생리나 호르몬 등의 이유 때문이라고 한다. 텐노프라는 학자는 파트너에 대한 사랑이 불붙기 시작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