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류병국 원장의 건강운세] 행운을 부르는 2018년 5월 건강운세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60p

【건강다이제스트?|?천마철학원?류병국?원장】

쥐띠(子)

건강운 : 새봄의 기운을 받아 몸이 아픈 환자는 빠른 쾌유가 예상된다. 건강한 사람은 활기가 넘치는 5월이 다가온다. 단, 심한 운동은 삼가라.

재물운 : 금전은 원만하게 호전이 되고 새로 시작하는 사업은 큰 무리 없이 진행이 된다. 그러나 조급하지 말고 여유를 갖고 사업에 도전해라.

애정운 : 기혼자는 갈등이 해소되고 오해도 풀리는 좋은 운이며, 미혼자는 지속적으로 혼사의 기운이 들어오니 5월에 결혼해도 좋은 달이다.

소띠(畜)

건강운 : 몸이 아픈 환자는 빠른 회복의 기운이 들어오고 건강한 사람은 큰 무리 없이 건강을 유지한다. 단, 작은 수술이 있을 경우 다음 달로 미루라.

재물운 : 기존 사업은 원만하게 진행되며 침체됐던 미수금도 회수가 예상된다. 다시 추진하는 사업자는 한 번 더 신중하게 검토를 하고 진행하라.

애정운 : 기혼자는 별 탈 없이 서로가 화합하는 기운이 들어오며 미혼자는 새로운 인연을 만나 혼사의 기운이 생동하는 상쾌한 5월이 된다.

범띠(寅)

건강운 : 특별한 질병이나 사고가 없으며, 지병 환자는 더 악화되지는 않는다. 평상시에 꾸준한 운동은 미래의 건강을 좌우하므로 지속적으로 운동하라.

재물운 : 초순에는 금전운이 침체하지만 중순이 지나면서 원만하게 해소되는 운이다. 외부의 사업이 확장되고 직원도 채용하는 좋은 기운이다.

애정운 : 원만한 애정운이 흐르고 기혼자는 평소 오해도 풀리고 서로 화합한다. 미혼자는 뜻밖의 새로운 인연운이 들어오고 무리 없이 맺어진다.

토끼띠(卯)

건강운 : 건강은 큰 문제 없어 보이고 지병 환자는 쾌유되는 기운이 생동한다, 다만, 장거리 여행은 조심해야 하고 외국에 나갈 경우 낙상수 있다.

재물운 : 금전운은 원만히 해결되며 예상치 못한 금전이 들어오는 운이다. 단, 가까운 사람과 금전 거래는 삼가고 장기적인 금융 투자는 삼가라.

애정운 : 기혼자는 오해와 갈등이 사라지고 행복한 평온함이 들어온다. 미혼자는 새로운 인연이 들어와 좋은 연분으로 혼사도 가능하게 된다.

용띠(辰)

건강운 : 아픈 환자는 회복이 되는 운이며 건강한 사람은 큰 아픔 없이 무난한 기운이 들어온다, 다만, 꾸준한 운동은 장수의 비결이 된다.

재물운 : 금전운은 무난하게 회전이 된다, 다만, 지나친 지출은 큰 부담감으로 다가오니 목돈의 지출은 삼가라. 단, 토지나 투자 목적은 무방하다.

애정운 : 기혼자는 작은 오해가 큰 망신으로 이어질 수 있다. 미혼자는 대화를 많이 하라. 침묵은 오해를 낳을 수 있다. 서로 배려하는 마음이 필요하다.

뱀띠(巳)

건강운 : 작은 사고의 기운이 들어오니 장거리 여행은 삼가라. 아픈 환자는 꾸준한 치료를 해야 하고 일반인은 지속적인 운동을 하면 문제는 없다.

재물운 : 사업가나 자영업자는 화재를 조심하라. 한순간에 큰 재물이 손실을 갖고 온다. 다만 공직자는 큰 무리 없이 무난하게 처리된다.

애정운 : 부부간에 화해와 평온함이 들어온다. 미혼자는 서로 갈등과 작은 오해가 발생하여 서로 심하게 다툼이 있으니 충분한 설득력이 필요하다.

말띠(午)

건강운 : 아픈 환자는 큰 문제없이 쾌유의 기운이 생동하고 일반 사람도 큰 질병이나 아픔 없이 무난하게 지나는 달이다,

재물운 : 사업가는 번창의 기운이 들어오고 새로 시작하는 사업도 큰 문제없이 무난하게 이루어지는 운이다. 단, 금전거래는 손실이 예상된다.

애정운 : 기혼자는 멀리 여행하면 작은 오해가 발생하고 미혼자는 갈등과 질투의 기운이 들어오니 만남의 횟수를 최대한 줄여서 만나면 좋다.

양띠(未)

건강운 : 월 초에는 아픔이 예상되나 중순을 지나면서 아픈 몸은 회복이 된다. 다만, 물을 조심하라. 특히 남자는 낚시나 수영을 삼가는 것이 좋다.

재물운 : 재물운은 손실수가 있으니 새로운 사업이나 투자 사업은 신중을 기해서 진행하라. 특히, 사행성에 빠질 우려가 있으니 공돈은 생각지 말라.

애정운 : 기혼자는 움츠렸던 사랑의 기운이 기지개를 켜고 산뜻한 기운이 들어온다. 미혼자는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는 연분의 기운이 들어온다.

원숭이띠(申)

건강운 : 그동안 아픈 환자는 크게 악화되지는 않겠지만 지나친 약 복용은 오히려 힘들게 한다, 다만 재활운동을 꾸준하게 유지하면 한결 좋아진다.

재물운 : 금전운은 원만하게 회전이 되며, 새로운 사업도 진행하면 무난하게 추진이 된다. 다만 동업이나 프랜차이즈는 신중하게 고민해야 한다.

애정운 : 기혼자는 부부와 잠시 떨어져야 하는 기운이 들어오며 그것을 인정해야 한다. 미혼자는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평온한 화합의 기운이 있다.

닭띠(酉)

건강운 : 초순에는 정신적인 건강에 문제가 있으며 중순을 지나면서 빠르게 변화하여 상쾌해 지는 운이다. 다만 무리한 운동은 삼가야 한다.

재물운 : 월 초에는 자금이 풀리고 중순이 지나면서 뜻밖의 재물이 들어온다. 계획한 사업이 있다면 과감히 추진하면 성공이 보이는 운이다.

애정운 : 기혼자는 큰 문제없이 평온하고 부부 사이는 가까워지는 운이다. 미혼자는 지난달과 같이 계속 좋은 연인을 만나 인연을 맺고 혼사도 있다.

개띠(戌)

건강운 : 기존 지병자는 완쾌의 조짐이 보이고 회복의 기운이 들어온다. 건강한 사람은 상충의 기운이 들어오니 과속과 높은 산행은 삼가야 한다.

재물운 : 기존 사업가는 지난달과 같이 원만하게 유지되며 특히, 큰 욕심을 버리면 안정된 사업자금이 축적된다. 지출을 삼가라. 나가면 안 들어온다.

애정운 : 형제나 가까운 친척 간에 금전으로 인한 불화가 예상된다. 친한 친구끼리 말을 조심하여 사전에 분쟁을 막고 마음으로 배려하면 무난하다.

돼지띠(亥)

건강운 ; 기존 환자는 지난달과 같이 쾌유의 기운이 들어오고 건강한 사람은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면 장수의 기운이 가득 들어온다.

재물운 : 욕심은 금물! 친한 주변 사람으로부터 사기를 당할 일이 있겠으니 각별히 조심하라. 특히 일확천금은 절대 없을 것이니 욕심을 버리면 된다.

애정운 : 기혼자는 오해가 풀리고 예전과 같이 행복한 기운이 들어온다. 특히 자녀들의 기쁜 소식이 들어온다. 미혼자는 말을 삼가면 큰 무리 없겠다.

천마철학원 류병국 원장 ▶現)대전 천마철학원장 ▶대한민국 과학역술인 1호 ▶대한민국역술인 대상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승남 박사의 건강제안] 내 몸속의 시한폭탄 동맥경화증…왜?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우리나라 사람들의 사망원인 2위와 3위가 심근경색과 뇌졸중으로 발표되었다. 심근경색과 뇌졸중(뇌출혈과 뇌경색)의 주원인은 바로 혈관 속이 녹이 슬어서 막히는 동맥경화증이다.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 등이 있으면 더욱 더 잘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이러한 질병치료와 함께 동맥경화가 잘 생기는 의외의 경우도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첫째, 과도한 활성산소 적당한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꼭

  • [박민선 교수의 건강제안] 주체할 수 없는 피로감… 병일까?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2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정기검진을 받던 55세 남성이 최근 주체할 수 없이 피곤해 저녁에 집에 가 밥만 먹으면 9시경부터 잠에 곯아떨어져 새벽 4~5시경 일어나게 된다고 했다. 환자는 최근 새로운 부서로 발령을 받아 적응하느라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고, 새 부서에서 일이 잘못되는 바람에 해결을 위해 에너지 소모가 많았다고 했다. 170cm, 60kg으로 정상체중이었던 환자는 식사량도 늘리고,

  • [명의에게 듣는다] 혈압 관리의 정석은… “혈압을 정상으로~ 예방수칙 8가지 꼭 실천하세요”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4p

    【건강다이제스트 | 원광대의대 정진원 교수(대한고혈압학회 회장)】 고혈압은 혈압이 높아서 사망하는 것보다 고혈압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합병증인 표적장기 손상 때문에 더 무서운 증상이다. 심장, 뇌, 신장, 말초혈관 등에 장기적인 변화를 일으켜 협심증, 심근경색, 심부전, 뇌출혈, 뇌경색 등 다양한 질병을 유발한다. 따라서 무엇보다도 혈압의 적절한 조절뿐 아니라 관련 질환의 사전 예방을 위한 생활요법, 약물요법 등이 매우 중요하다. 대한고혈압학회에는

  • [명의에게 듣는다] 혈압 관리의 정석은… “정기적인 혈압 측정과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6p

    【건강다이제스트 | 인제대 부산백병원 순환기내과 김동수 교수】 고혈압은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 또는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으로 정의되며, 우리나라 성인 인구 3명 중 1명에서 볼 수 있을 정도로 흔한 ‘국민 질환’이다. 고혈압이 위험한 것은 합병증 때문이다. 고혈압 상태가 지속되면 뇌, 동맥, 심장, 콩팥의 표적 장기에 손상을 가져옴으로써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뇌졸중, 심부전을 발생시켜 심장과 혈관질환을 가속화시킨다.

  • [명의에게 듣는다] 혈압 관리의 정석은… “130/80도 고혈압… 증상 없어도 혈압은 깐깐하게 관리하세요”

    2018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름호 18p

    【건강다이제스트 | 건국대병원 심장혈관내과 황흥곤 교수】 최근 고혈압의 정의가 바뀌었다. 한국 고혈압학회나 국내에서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것은 아니지만 가장 권위가 있고 영향력이 큰 미국고혈압학회가 고혈압의 기준을 130/80mmHg으로 정한 것이다. 2017년까지 고혈압은 수축기혈압 140mmHg, 이완기혈압 90mmHg 이상으로 정의하였고, 정상혈압을 120/80mmHg로 규정했다. 혈압이 그 사이의 수치를 갖는 경우 고혈압 전단계라고 하였고, 140/90mmHg 이상일 때 치료를 시작했다. 따라서 혈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