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최경아 교수】
【모델 | 이동헌】
건강한 삶이란 신체적인 자기와 정신적인 자기와의 관계를 통해 영혼의 존재감을 인식하는 것이다. 에너지의 원천과 진리의 빛을 탐닉함으로써 인생을 향기롭게 만들고 영혼마저도 평온한 상태다.
하지만 늘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쫓기듯 살아가는 현대인은 운동 부족으로 살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다. 가끔은 명상을 하거나 짬짬이 운동을 하며 내 몸을 디자인하면 어떨까?
운동은 아름다운 심신을 만들고, 성공적인 웰에이징(well-aging)을 위한 동반자이며, 내 몸에 대한 아깝지 않은 투자라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 복부 다이어트는 당신의 의무이며 건강과 사랑을 부를 것이다.
드라마틱한 사랑을 꿈꾸는가? 당신의 복근에 숨이 막히는 그녀를 원한다면 지금부터 복부 운동에 심취해보자. 더 이상 비싼 옷이나 가방으로 포장하지 않아도 된다. 초콜릿 복근을 가진 당신의 몸이 바로 살아 숨 쉬는 명품이니까!
복근 탄력 UP! 벤치에 앉아 다리 들어올리기
1. 벤치의 각도를 조절하고 누워 양팔을 머리 쪽으로 들어 올려 벤치 윗부분을 잡는다(벤치의 경사가 심할수록 어려우므로 초보자는 평평한 상태에서 실시하고 차츰 경사를 높여나간다).
2. 다리를 들어 올린 후 무릎을 살짝 구부린다.
3. 골반을 가슴 쪽으로 말아 올리며 다리를 높게 들어 올리고 정지한다(복근의 힘이 약한 상태에서는 지나치게 들어 올리지 않는다).
내장지방 굿바이~ 바를 이용해 비틀고 숙이기
1. 양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서 목 뒤에서 바(스틱)를 잡는다.
2. 상체를 오른쪽으로 최대한 비틀어준다. 원위치하고 반대쪽으로도 동일하게 연습한다.
3. 바를 잡고 서서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섹시한 옆구리로~ 외복사근 단련하기
1. 옆으로 누워서 양 무릎을 살짝 굽히고 머리 뒤에서 깍지를 낀다.
2. 동시에 양팔과 머리를 들어 올리며 옆구리를 강하게 수축시키고 정지한다. 반대 방향도 동일하게 수련한다(상체를 들어 올리는 각도에 따라 안쪽 근육과 바깥쪽 근육을 다르게 발달시킬 수 있다).
3. 바로 누운 후 상체를 왼쪽으로 45도 가량 돌리고 양 무릎을 90도로 접어 왼 무릎은 바닥에, 오른 무릎은 세운다. 왼발을 오른발등 위에 올려놓고 상체를 들어올린다. 이때 팔꿈치가 무릎에 닿는다는 생각으로 옆구리를 수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