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메디오라센터 이성권 원장】
배꼽은 우리 몸의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에너지 센터로서 인체의 엔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엔진을 적당히 예열시키면 연료의 순환이 좋아지듯이, 배꼽 또한 손빛을 쪼여서 배꼽 부위를 이완시키고 따뜻하게 해주면 전신의 기혈순환이 좋아져 무병장수하게 됩니다.
사람은 태아적 엄마 뱃속에서 배꼽을 통해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습니다. 태아는 엄마와 탯줄로 연결된 배꼽으로 영양분을 흡수하고, 호흡하고, 소리를 듣고, 빛을 받아들입니다.
배꼽이 태아의 입, 코, 귀, 눈의 역할을 대신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치 과일이 나무에 매달려 과일꼭지를 통해 양분을 공급받는 것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세상 밖으로 나와서도 배꼽은 우리 몸의 중심자리를 유지하며 인체의 어떤 기관보다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흔히들 말하는 단전이라는 곳도 바로 배꼽자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장 과일의 신선도를 따질 때도 과일꼭지 상태를 보고 시들었느냐 그렇지 않느냐를 가늠하게 됩니다. 따라서 과일의 신선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꼭지에 헝겊이나 종이를 동여매어 감싸주기도 합니다.
우리 몸도 마찬가지로 과일의 꼭지에 해당하는 배꼽을 잘 감싸서 항상 따뜻하고 편안하게 유지시켜야 전신의 기혈 흐름이 좋아지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들은 지금까지 배꼽을 태아 때의 기능을 상실한 흔적 정도로만 생각하고 배꼽의 중요성을 간과해 왔던 것입니다. 만약 배꼽 주위가 긴장되어 굳어 있거나 차가워지게 되면 전신에 에너지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 반드시 인체에 이상증세가 나타나게 됩니다.
대표적인 것이 두통, 소화불량, 손발이 저리고 차게 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또한 남성들의 정력저하를 불러오기도 합니다. 이런 증세를 장기간 방치해 두면 인체내의 모든 장기와 조직에도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이때는 손빛 치유법을 통해서 스스로 배꼽의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빛 치유는 손에서 발현되는 생체빛으로 배꼽 부위를 비춰서 배꼽을 따뜻하고 부드럽게 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배꼽을 따뜻하게 하는 손빛 치유법>
1. 앉거나 반듯하게 누워서 날숨을 길게 세 번 하며 몸을 이완시킨 다음 오른손바닥으로 배꼽 부위를 약 100회 정도 두드린다.
2. 오른손바닥을 배꼽에 대고 왼손은 오른손등으로부터 5cm 정도 위치에 올려놓는다.
3. 날숨을 가늘고 길게 내쉴 때마다 양손바닥에서 강한 빛이 배꼽을 비춘다고 의념한다.
4.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5~10분 정도 따라하면 빠른 치유효과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