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이성권의 기공칼럼] 믿고 상상하면 병이 낫는다

2019년 06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우리 몸은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돌보려는 신비스런 치유 능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치유 능력을 특별한 방법으로 활성화시키게 되면 어떠한 병도 능히 이겨낼 수 있다.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키는 데는 우리의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잠재의식을 활용하면 된다.

누구에게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우리 몸속엔 분명히 치유 능력이 존재하고 있다. 예컨대 칼에 손을 베였을 때 치유 능력은 즉각적으로 활동을 시작한다. 상처 부위의 감염을 막기 위하여 백혈구를 상처 부위로 모이게 하고, 혈소판은 피를 응고시켜 상처 부위를 막아버린다.

뼈가 부러졌을 때도 부러진 뼈를 제대로 맞춰만 주면 나머지는 치유 능력이 알아서 작동하여 스스로 뼈를 붙게 해준다. 이때 의식에너지를 통해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키게 되면 상처가 빨리 아물고 뼈를 빨리 붙게 할 수 있다. ‘내 몸은 치유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인정하고 다짐하는 강한 믿음의 의식을 통해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킬 수 있으며, 치유 효과는 극대화된다.

따라서 치유 능력이 있다는 의식을 반복하게 되면 잠재의식이 깨어나면서 치유 능력이 더욱 활성화된다. 기공치유에서 이러한 잠재의식을 깨워서 치유에 적극 활용하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잠재의식은 무언가를 간절히 원할 때 그리고 그것을 반복했을 때 보다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 낸다. 기공치유에서는 잠재의식을 강력한 치유에너지로 인식한다. 만약 병에 걸렸을 때 치유가 완벽하게 이뤄진 이미지를 규칙적이고 반복적으로 한 번에 5분 이상 떠올리게 되면 내면에 있는 잠재의식을 깨워서 강력한 치유에너지를 작동시켜 진짜로 치유가 이뤄지게 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잠재의식의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면 내 몸 안의 치유 능력이 활성화되어 누구나 훌륭한 치유사가 되어 어떠한 병도 스스로 치유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인간의 상상력과 시각화 능력을 동원하고 거기에 집중력을 높이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전폭적으로 신뢰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잠재의식은 믿지 않는 사람에겐 결코 작동하지 않으려 한다. 예컨대 도마뱀은 잘린 꼬리를 다시 자라나게 할 수 있지만 인간은 잘린 팔다리를 그렇게 할 수 없다. 그러나 잠재의식 깊은 곳에 자리한 고정관념을 변화시켜 팔다리가 돋아난다는 가능성을 인정하고 다짐하고 굳게 믿는다면 그 가능성은 없지 않을 것이다.

이성권 원장은 전통무예와 의료기공을 수련하였으며 <기적을 부르는 생각치유법> <정통기치유법 손빛치유> <대체의학 의료기공> <기치료 고수>의 저자이기도 하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성권의 기공칼럼] 기혈순환 촉진하는 팔·다리 기공법

    2019년 07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몸속 기운의 흐름과 혈류와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면 치유기공에선 기혈순환이 좋다고 말한다. 그러나 기혈순환이 나쁘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서 생명활동에 장애를 일으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말한다. 이와 같이 생명활동의 기본이 되는 기혈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간단한 ‘역근(易筋)기공법’을 소개한다.? 인체의 근육과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과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근·골격계의 동작 범위는

  • [이승남의 건강제안] 치료가 어렵다는 탈모 “정말일까요?”

    2019년 06월호 8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원장】 의사인 필자가 개업한 지 거의 30년 되어 가는데, 개업 초기에 비하면 요즈음은 탈모 환자가 엄청 많이 증가되었고, 특히 여성의 탈모는 몇 배 이상 증가되었습니다. 남성 탈모와 여성 탈모는 원인에서 커다란 차이가 납니다. 물론 공통적인 원인도 있습니다. 남성 탈모는 가장 큰 원인이 안드로젠성 탈모인데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활성화되면서 이 호르몬이 모발의

  • [박민선의 건강제안] 체중감소·복통·기침 “무시하지 마세요”

    2019년 06월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4개월마다 병원을 방문하시던 80세 남성이 최근 1년간 78kg에서 74kg으로 4kg 정도의 체중감소가 있다고 해 위·대장내시경, 복부초음파 등 일반적인 검진을 시행했습니다. 검사에 이상이 없어, 열량 섭취를 늘리고 활동량을 줄여도 오히려 1~2kg 더 줄어서 복부 CT를 시행한 결과 췌장에 종양이 발견되었습니다. 환자는 오래전부터 앉아있다 보면 좌하복부가 결리는 증상이

  • [명의에게 듣는다] 혈관 속 시한폭탄 혈전 예방은… “꼭 금연하세요”

    2019년 06월호 12p

    【건강다이제스트 | 전남대병원 심장센터 정명호 교수(한국혈전지혈학회 회장)】 혈관 속 시한폭탄으로 불리는 것이 혈전이다. 흔히 ‘피떡’이라 불리는 혈전은 혈관 속 피가 굳어져 생긴 핏덩어리를 말한다. 혈관 벽에서 혈액을 구성하는 혈구세포 중 하나인 혈소판에 콜레스테롤, 지방산, 칼슘 등 다양한 혈액 응고인자들이 달라붙으면서 만들어진 덩어리가 바로 혈전이다. 이러한 혈전이 무서운 것은 혈액과 함께 흘러 다니다가 혈관을 막을 수도

  • [명의에게 듣는다] 혈관 속 시한폭탄 혈전 예방은… “동맥경화부터 관리하세요”

    2019년 06월호 14p

    【건강다이제스트 | 경희대학교병원 심장내과 김원 교수】 혈전은 혈관이 손상을 받으면 이를 치유하기 위해 혈액응고 인자와 혈소판이 활성화되면서 혈액이 정체되고 뭉치고 굳어지면서 만들어지는 ‘피떡’을 말한다. 건강한 사람은 혈전 생성과 억제에 관여하는 인자들 간의 균형이 맞추어져 있지만, 심장혈관병이 있는 사람들은 어느 순간 균형이 깨지면서 혈전이 발생하게 된다. 혈전은 혈관을 갑작스럽게 꽉 막아버릴 수 있기 때문에 심장과 뇌혈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