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트레이시 콕스】
우리가 성에 대해 갖고 있는 통념 중에는 정말 케케묵은 것도 많다. 이러한 통념은 사회적, 문화적 도덕관념을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도 변하고 성에 대한 관념들도 따라서 변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바뀌지 않고 있는 성에 관한 허풍 몇 가지, 그 진실을 따져보자.
잘 생긴 사람은 섹스도 환상적이다?
이 말이 실제로 그렇지 않은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섹스는 사람들이 흥미를 유발하는 것들 중에 최고로 환상적인 것도 아니다.
당신이 갈대 같은 몸매를 갖기 위해 처절한 노력을 하며 체육관에서 땀을 흠뻑 흘리는 동안 많은 연구 성과는 ‘남자들이 찾는 진정한 여자’에 대해 밝혀냈다. 그런 여자는 매력적이고 육감적이지만 오늘날의 기준으로 보면 아마도 뚱보로 분류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근육질의 남자도 당신의 관심 밖에 있을 것이다. 여성들은 항상 강철 같은 몸매보다는 부드러운 미소와 유머 감각을 훨씬 더 호소력 있는 것으로 평가해왔다.
당신이 경매장의 물건처럼 팔려서 잘생긴 남자나 여자와 잠자리로 간다고 해도, 섹스가 기대했던 대로 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그 사람들의 전체적인 자기 이미지는 그 사람들의 외모에서 떠오르는 것이기 때문에 진정한 아름다움은 잠자리에서는 흔히 보이지 않거나 부자연스럽고 또 억제되는 때가 많다.
특히 섹스를 하면 너저분해지고 땀으로 축축해지며 절정에 도달할 때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뿐이므로 멋진 외모를 유지하고 있을 수는 없는 일이다. 훌륭한 연인은 코 위에 있는 정액이나 몸 사이에 짓눌려 말린 지방덩어리를 의식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서로 깊이 몰입해 있으며, 상대방을 의식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섹스는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일이다?
우리 인생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의 욕구는 크게 영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 감정적인 것, 성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고, 그 비율은 대체로 비슷하다. 당신은 섹스를 평가 절하할 수 없다. 그 이유는 섹스는 분명히 중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섹스는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겨우 25%의 비중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인간관계에 대해 연구 조사한 결과를 보면 사람들 중에서 겨우 20% 정도가 황홀한 섹스를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을 뿐이다. 나머지 80%는 섹스를 그저 좋은 인간관계를 가질 수 있는, 그야말로 ‘케이크 위에 얹는 설탕’ 정도로 생각하고 있을 뿐이다.
전문가들이 조사한 전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은 것이다. “섹스가 좋거나 그럭저럭 괜찮은 일이라면 그것은 우리가 공유하는 목표와 믿음, 그리고 사랑과 마찬가지로 중요한 것이다. 섹스가 인간관계의 초점이 되어 점차로 다른 모든 것을 파괴한다면 그것은 나쁜 섹스다. ”
다른 커플은 거의 매번 멋진 섹스를 한다?
당신의 가장 절친한 친구가 와인 한 병을 비우더니 “나는 하루에 적어도 한 번 이상 섹스를 하지 못하면 미쳐버릴 거야.”라고 실토한다. 그러자 옆에 있던 다른 친구 왈, “우리는 몇 년 동안 침대 위에서 섹스를 하지 못했어.”라고 시무룩해진다.
다른 모든 사람들의 성생활이 자신보다 나아 보이는 것은 무엇 때문일까? 그 이유 중 하나는 당신이 성관계를 가질 때마다 그 만족도가 다르기 때문일 수 있다. 당신은 새로운 섹스를 4년간 계속 해오던 오래된 섹스와 비교할 수 없다. 왜냐하면 사람의 신경체계는 같은 자극을 계속해서 받으면 반응이 줄어들도록 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오래되어 익숙해진 섹스가 좋지 않다는 뜻은 결코 아니다. 그건 완전히 다른 문제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의 성감대를 정확히 알고 있다면 오래된 연인에게서도 오르가슴은 빈번히 일어나며, 노력하면 꽤 정열적인 섹스를 지속할 수 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한 침대를 같이 쓴 후에도 매일 밤 욕망을 불태우며 만족감을 얻으려고 애쓸 수 있을까?
아마 불가능하다고 여길 것이다. 하지만 전혀 불가능한 일도 아니다. 그렇지만 그러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소모되는 에너지 때문에 다른 일을 할 수 없게 된다. 우리의 생활과 그 생활 속에서 받는 압박감에 지쳐 많은 커플은 어느 단계에 가서는 섹스를 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남자들은 여자들보다 더 많은 상대와 섹스를 한다?
20세기 미스테리 중의 하나는 남자들이 여자들보다 세 배 이상의 섹스 파트너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의 섹스 능력에 대해서는 과대평가돼 왔으며, 여자들은 그 반대로 과소평가돼 왔다. 그렇지만 다음의 결과는 그럴듯해 보인다. 영국의 성문제 전문가가 연구한 결과를 보면 여자들은 섹스를 오랜 기간에 걸친 인간관계의 일부인 것처럼 기억하고 있을 뿐이며, 어느날 밤의 흥분을 잊어버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전문가는 전체 여자들의 실제 파트너는 자신들이 말하거나 생각하는 것보다 세 배 이상은 된다고 주장했다.
다른 사람과 관계를 가진 그, 나를 사랑하지 않는 것일까?
이것 역시 잘못된 말이다. 정사는 사랑과는 다르며 섹스, 그야말로 섹스에 국한된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사람이 아니라 자극이다. 뒤에서 몰래 하는 섹스, 곁들여지는 자극적인 요리, 우리가 사용하는 표현을 보면 사람들이 안락한 가정을 버리고 외도하게 되는 이유를 짐작해 볼 수 있다. 그것은 바로 비밀스런 관계가 주는 흥분 때문이다. 어떤 새로운 사람과 관계를 갖는다는 경험은 확실히 자극제가 된다. 언제 들킬지 모르는 데서 오는 스릴, 자신감을 고양시키는 것, 이를 위해 어느 정도 우리 모두는 섹스에 탐닉하게 된다.
당신의 파트너가 다른 사람과 관계를 가진다고 해서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 건 아니다. 하지만 그들은 당신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대개의 커플은 일주일에 평균 2.5회의 섹스를 한다?
이것은 단순히 평균적인 횟수일 뿐이다. 당신은 한 달 동안 매일 섹스를 하고, 그 다음 두 달 동안 한 번도 섹스를 하지 않아도 평균적인 횟수의 섹스를 한 것이 되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 기간에는 섹스를 하지 않는다. 또 대개의 커플들은 자신들이 아프거나 피곤할 경우, 혹은 싸웠을 때도 섹스를 하지 않는다. 그리고 휴가 기간에는 세 배 정도는 더 자주 섹스를 하며, 휴가가 끝나면 직장으로 돌아가 평범한 생활을 보내게 될 것이다. 따라서 2.5회라는 숫자에 너무 연연해하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