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한국 양명회 이원섭 회장】
필자는 스포츠서울 2001년 7월 4일자 신문 5단 톱기사로서 조선조의 소위 비아그라 유사기능 식품을 여러 가지 소개한 바 있다.
최근에 알려진 일곱 번째의 영양소인 핵산식품이 바로 보양식품의 카테고리에 들어간다. 핵산식품의 대표는 연어정액, 청어정액, 홍어정액 그리고 도루묵 정액을 들 수 있다. 주문진 부둣가 축협 건너편 채씨 할머니는 함경도에서 월남한 또순이 할머니로 가자미식혜, 대구아가미젓, 도루묵찌개 요리의 솜씨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식당의 간판은 ‘함흥냉면옥’이다. 고구마 감자의 전분이 들어가 면발이 질긴 것이 함흥지방 냉면의 특색이기도 하다. 서울 중구 오장동의 함흥냉면(비빔냉면)과 같은 계열의 쫄깃한 면발을 자랑한다. 물론 가자미 식혜를 냉면 위에 얹어 내는데 주로 ‘회냉면’이라고 한다.
좁쌀밥을 쪄서 가자미를 썰어넣고 발효시킨 가자미 식혜는 남성의 양기를 돋아주는 식품이다. 또한 이집의 사철 도루묵 찌개에서 도루묵 수놈의 정소인 ‘이리’를 맛볼수 있다. 도루묵 이리는 조선조 선조임금이 임진왜란 피난시 애용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청어, 연어, 홍어의 ‘이리’도 도루묵 이리와 호형호제한다. 도쿄 우에노 뒷거리에 ‘대통령거주옥’이라는 선술집이 있는데 이집에서는 ‘도루묵 소금구이’를 안주로 내놓는다. 그 핵심이 수놈의 이리(정소, 정액)여서 양기를 돋울 목적의 40대 주객이 몰려들어 가게가 번창한다. 일본 각지에서는 한국산 도루묵(굵고 큰 것)구이의 평판이 좋은데 보양식품이라는 비밀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음식점에서 대체로 플라스틱 바가지 주걱, 플라스틱 함지등을 쓰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뜨거운 열에 반응하면 맹독성 다이옥신이 곰탕, 설렁탕, 선지국 국물 속에 녹아들기 때문에 남성의 몸 속에 환경호르몬이 축적되어, 남성이 여성화하고 고환 속의 정자가 감소하기 시작하여 Sex Power가 약해지는 결과를 초래한다.
정력을 높이는 보양식품
현대에 들어 이혼의 이유가 “애정이 없어” 또는 “성적불만”이라고 집계되고 있다. 조선일보에서는 성적인 이유가 한해 12만쌍 이혼의 많은 이유가 됨으로서 부부관계가 흔들리고 있다며 7월 4일자 기획 취재물에 밝혔다. 또한 여성의 경제적 지위향상과 이기주의, 거기에 성욕 불만이 가세하여 결손가정이 늘고, 그런 가정의 버려진 어린이들의 정서적 비극이 크나 큰 사회문제가 되는 악순환까지 겪고 있다.
따라서 부부간의 속궁합을 맞추기 위해서도 보양을 하여 양기를 돋워야 고환 속 정소의 성호르몬이 충실해져 건강한 자손, 행복한 부부관계가 형성된다. 급격하게 성호르몬과 정자가 감소하게 되는 농약·플라스틱·스티로폼라면 그릇 독, 외제 수입고기의 과식, 인스턴트 식품으로 끼니 때우기, 과중한 업무성적 스트레스 등이 임포텐스의 원인들이다.
필자의 양명6기설에 입각한 보양식품으로는 호박씨, 해바라기, 호박나물, 민들레잎 튀김, 호박잎쌈밥 등이 값싸면서도 양기를 돕는다. 보음식품(여성호르몬 보충용)으로는 토종콩과 옛 규수들이 즐긴 석류가 최고이다.
전통적 보양음식
·태양의 진기(眞氣) 비축한 식품먹기
중국과 베트남의 거상, 거부들의 일상생활은 낮에는 해바라기, 호박씨 먹기, 밤에는 발바닥 두드리기, 마사지 등이 대체로 다양한 편이다. 이는 청나라 황실의 풍습이 거물 동남아 재벌남성의 풍습으로 전승, 전차 된 것이다. 해바라기, 호박씨 먹기 등은 태양의 진기가 비축된 식품을 섭취하는 것으로 아주까리잎나물, 드릅순, 머위잎쌈밥 등도 같은 계열이다. 양지바른 산속의 구릉에 자라는 조릿대 잎을 그늘에 말려두었다가 차를 끓여 마시는 것이나 조릿대 잎의 즙을 마시는 것 또한 양기를 돋우는 보조식품이다.
·강화 김포만, 안면도 태안산 취하먹기
청나라 황제는 한국서해안 강화 김포만, 안면도 태안산 왕새우(일명 고려새우)를 술에 담갔다가 취하로 먹고 5천 궁녀를 거느렸다 한다. 왜냐하면 왕새우 껍질에는 키토산 원료가 뇌 속에서 특수 인성분이 뇌신경전달물질 구실을 하여 성신경을 강화한다. 반면에 고비, 고사리 나물은 양기를 떨어뜨린다고 알려져 사찰의 수도승인 남성 스님들이 고의적으로 자주 섭취한다. 보양식품 먹는 것과 병행해서 젊은 남성은 꽉조이는 삼각팬티, 꽉조이는 청바지를 절대 입지 말아야 한다. 이런 옷은 페니스를 위축시키고 힘을 가두는 비극의 원천이 된다.
·영양각
영양각(야생산양의 뿔) 또는 야생 염소의 뿔은 야생약초와 어우러지면 법제 여하에 따라 심장이 튼튼해진다. 조선조 궁정의 천고의 비밀속에 “내궁납약”이라는 특수비방이 있는데 그 납약 중에 ‘영양각’, ‘백화사’ 등이 있다. 심장이 튼튼해져야 모세혈관, 페니스 동맥의 펌프혈이 집중되어 철봉같이 발기된다. 그러나 흑염소를 보양목적으로 구입할 때 뿔과 다리를 챙겨야지 뿔과 다리를 빼면 그것은 보약이 아니고 고기국에 지나지 않는다.
·붕장어
태안군의 안흥항과 외항인 신진항에는 7월에도 오징어가 잡혀온다. 9, 10월 낚시철에는 우럭, 놀래미 등을 잡으러 바다낚시꾼이 몰려들며 안흥 외항에서 바라본 석양낙조는 황홀하기까지 하다. 그런 멋진 낙조를 바라보며 붕장어(아나고) 소금구이에 곁들여 구기자술, 오디술, 음양곽술을 즐기면 보양, 보기 만점이다. 신진항 앞바다의 가이도 주민들이 바닷가(외항)에 차린 붕장어를 산채로 토막 내 만드는 왕소금구이는 그야말로 스태미너 식품이다. 최근에는 태안 앞바다의 붕장어가 김포군 대곶면 대명리 뱃터 남쪽 대명수산회센터의 2만 5천평 해안에서 붕장어 소금구이를 왕새우 소금구이와 함께 파는 명소가 되고 있다.
대하 즉 왕새우 소금구이는 9월 하순부터가 제철이고 붕장어 소금구이는 여름 내내 있다. 음양곽술과 곁들인 ‘붕장어 왕소금구이’와 ‘왕새우 소금구이’는 천하일미다.
성적으로 건강하려면 어려서부터 조상들의 지혜를 깃들인 음식 먹기에 길들여져야 한다. 고등어, 정어리, 민어, 준치, 전복같은 등푸른 생선과 오골계 약병아리는 뇌를 가꾸어주고 성장촉진제의 역할을 한다. 이런 것도 없는 산간벽지에서는 남아에게 매일 참기름 반숟가락씩 챙겨 먹였다. 이는 만석꾼들의 아들 키우는 비법으로 이렇게 하면 그 아이는 성년이 된후 음위(임포)에 걸려 부인에게 소박맞는 일 없이 80세가 넘어도 1개월에 4회의 성생활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환경오염으로 약해진 정자
요즘 젊은 남성에 대한 부모의 걱정의 하나가 며느리에게 소박맞는 일이란다. 1945년 이후 출생한 남성의 고환 속 사정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즉 정자수가 1945년전 출생한 남성의 것이 1980년 이후 출생한 남성의 2배라는 것이다. 또한 1980년 이후 출생한 남성의 정자는 운동활성이 1945년 세대보다 약하다는 것이어서 마마보이도 늘고 부부간의 속 궁합이 잘 안맞는다는 것.
이처럼 정자의 활성 및 그 개체수가 적어진 이유는 외래식품 및 인스턴트 식품의 선호, 토종 먹거리의 기피, 농약잔류 식품 매일 섭취, 환경오염의 심화에 있다. 지금은 환경오염의 위기에서 체내에 축적된 독을 해독시키는 지혜가 필요한 시대이다.
·인체에 누적된 독 해독하기
환경오염으로 인한 체내 독을 해독하는 식품은 다음과 같다.
1. 불린 녹두를 갈아 만든 녹두물을 끓여서 자주 마시기
2. 지장수 마시기
3. 봄쑥(약쑥)으로 쑥떡(인절미) 해 먹기, 쑥즙 마시기
4. 쑥 넣은 토종 된장국 즐겨먹기,
5. 뿌리가 빨갛고 키가 작은, 맑은 샘 옆에서 자라는 돌미나리를 즙 내어 매일 한 컵씩 마시기
6. 톳(녹미채)먹기 등이다.
이중 톳은 완도, 보길도, 제주특산 해초로서 일본에서는 한국산 톳을 아침 밥상에 반드시 무쳐서 내 놓는다. 큐슈지방에서는 톳과 명란젓이 밥상에서 빠지지 않는다. 톳은 쪄서 말린 것의 90%이상이 일본으로 수출된다. 쪄서 말린 것은 물에 불렸다가 압력밥솥에 쪄서 다시 식초, 참기름, 마늘, 토종간장에 무쳐서 먹는다. 톳의 칼슘성분은 우유의 13배이고 철분은 우유의 550배이다. 또한 톳은 골다공증, 대장암을 예방한다. 그리고 태양의 자외선을 차단하고 플라스틱 소각장에서 방출되는 공기 중의 다이옥신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독일에서는 쓰레기 소각장 부근의 흙까지 어린이들이 만지지 못하게 한다. 손바닥피부를 통해서 맹독성 다이옥신 성분이 체내에 침투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톳뿐만이 아니라 10년 이상 묵은 토종 조선간장도 양념일뿐 아니라 해독제이고, 체내에 축적된 독소를 배출시키는 효자식품이며 최고의 핵산 식품이다. 이런 약간장으로 여름철에 오이냉국, 미역냉국을 자주 해 먹고 토종콩으로 콩국, 콩국수를 만들어 먹으면 맹독성 다이옥신 때문에 위축된 남성기능이 기필코 기사회생하여 제구실을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