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대구 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100세 시대에서 과연 남성들은 어떠한 성생활을 하는 것이 행복할까? 웰빙을 추구하는 현시대에 남성의 관심사는 그야말로 ‘성’에 집중되어 있다. 최근 한 조사에 의하면 60세 이상의 노인들도 건강한 성생활을 유지하면서 그것을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성은 인간의 본능이기 때문에 더 이상 숨기거나 부끄러워할 부분이 아니다. 오히려 건강한 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그 노하우를 소개한다.
강한 남성의 특별함 2가지
1 ‘감탄’으로 스트레스 날려버리기
남성의 성생활을 향상시키는 핵심은 결국 스트레스 조절에 있다. 스트레스가 지속되는 상태에서 성기능이 유지된다면 그것이 오히려 비정상적인 것이다. 스트레스는 긴장감을 불러오면서 조루증을 악화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 바로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사물이나 만나는 사람 등에 대한 ‘감탄’의 표현이다. 감탄의 유발은 체내에 있는 스트레스를 손쉽게 날려버리면서 쪼그라져 있던 음경으로 혈류순환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게 되면서 조루증이나 발기부전을 원천적으로 차단시킨다.
2 숨이 찰 정도의 운동을 일주일에 2회 되풀이하기
운동을 하면 혈압이 올라가고 맥박이 빨라지면서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경-호르몬계를 자극하여 남성호르몬과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한다. 또 운동 후 분비되는 엔도르핀은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성적 욕구도 향상시킨다.
운동, 그중에서도 달리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은 최고의 정력제 역할을 한다. 유산소 운동은 심폐기능을 향상시키고 혈관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화질소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다. 일주일에 최소 2회, 짧은 시간, 숨이 찰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습관적으로 시행하는 것이야말로 최고의 발기부전, 조루증 예방법이다.
약물주입으로 음경확대와 조루치료
평소 관리에 신경을 쓴다고 해도 나이가 들면 정력이 감퇴되면서 자연스럽게 성기능이 떨어지게 된다. 이런 경우에 개선하려는 노력을 하지 않으면 성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쉽다.
최근에는 음경확대 시장에 많은 발전이 이뤄지면서 과거의 수술법을 보완한 간편하고 효과적인 방법들이 개발되어 있다. 그중 주목받고 있는 방법은 수술 없이 약물주입만으로 간단히 시술이 끝나는 ‘약물음경복합성형술’이다.
약물음경복합성형술은 약물을 주입하는 음경확대술로, 기존의 음경확대법보다 간편하고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수술시간과 치료기간이 매우 짧아 30분이면 둘레 확대, 길이 연장, 귀두 확대를 동시에 받을 수 있고, 봉합 부위가 없기 때문에 수술 직후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추가로 조루증도 동시에 치료가 가능하여 함께 시술 받으면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강한 남성은 뭔가 특별함이 있고, 그런 특별함은 본인 노력이나 비뇨기과 의사의 도움으로 획득이 가능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