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대구 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사정을 빨리 하는 남성들의 비애! 조루증이다. 수많은 남성들이 조루증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군분투 노력 중이다. 그러나 잘못된 성 지식과 민간요법에 의한 조루증의 극복 노력은 종종 증상을 더 악화시키고 성관계 시 만족도만 저하시키는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많은 남성들이 잘못 알고 있는 조루증 비방들…이들 비법 속에숨어 있는 폐해를 알아본다.
조루증 비방에 숨어 있는 비밀
1. 칫솔로 귀두 문지르기
조루증이 치료되기는커녕 귀두부 염증으로 병원 신세만 지게 될 수 있다.
2. 질감이 거친 속옷 겹쳐 입기
조루증에 도움은 되지 않고, 만성적인 음낭피부염만 유발시킬 수 있다.
3. 과음한 상태에서 성관계 하기
습관적인 과음은 발기부전증마저 동반하게 되어서 조루증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4. 전희를 오래하고 삽입하는 시간은 최대한 미루기
성 파트너의 스트레스를 유발시켜서 파트너 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5. 콘돔을 여러 장 끼고 성관계 하기
사정시간도 늦춰지지만 피스톤 운동 시 감각신경을 타고 전달돼야 할 좋은 느낌과 성감도 함께 없어져 버린다.
6. 샤워기의 수압을 최대한 강하게 틀고 귀두부 자극하기
일시적인 귀두 자극은 조루증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소모적인 일상습관만 발생시킨다.
7. 소금 탄 커피를 하루 3잔 이상 마시기
커피는 조루증과 전혀 상관없고, 커피에 의한 배뇨 촉진 효과는 성행위에 방해요인으로 작용한다. 소금은 그야말로 조루증과는 전혀 상관없다.
8. 성관계 전까지는 자극적인 생각을 하지 않고, 어려운 계산 등의 생각을 한다.
조루증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욕이나 성감을 저하시켜서 성행위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
9. 자위를 자주하면서 자위 중 사정 느낌이 있으면 잠시 손을 놓고 참은 후 다시 자위하기
지나치게 잦은 자위행위는 정작 실제 성관계 시 성적 흥분의 정도를 크게 떨어뜨릴 수도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다.
10. 소변이 마려운 상태에서 성관계 하기
배뇨기가 있는 상태에서의 성관계는 성관계 시 불편함을 유발시키고, 사정이 될 때 소변이 방출되는 문제가 아울러 발생할 수 있다.
11. 성관계 전에 자위 행동을 반복한다.
자위를 하게 되면 사정감은 확실히 저하되지만, 남성은 다음 성관계 시까지 휴지기가 발생하므로 실제 성관계에서는 발기가 안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한다.
대부분의 방법들이 조루증의 치료에 도움은 되지 않고, 성 파트너의 성적 스트레스만 증가시키게 되므로 절대적으로 피하는 것이 좋다. 이제 조루증도 비뇨기과적인 치료를 통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으므로 검증되지 않은 방법에 매달리지 말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