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류병국 원장의 건강운세] 행운을 부르는 2018년 1월 건강운세

2018년 01월 건강다이제스트 희망호 160p

【건강다이제스트 |? 천마철학원 류병국 원장】

양력기준 (음력 2017년 11.15~12.15)

※ 본 해석은 띠별로 분류하여 미세하게 움직이는 기운을 바탕으로 해석한 것임을 참고하세요.정확한 운세는 타고난 사주팔자를 과학적인 학술로 종합 감정을 받는 것이 정확성이 있으며 효과적입니다.

쥐띠(子)

건강운 : 평소와 같이 별도의 건강에는 큰 변화가 없는 달 기운이다. 다만, 몸이 비만하면 혈액 장애의 시초가 될 수 있으니 항상 기초적인 운동이 필요한 시기다.

재물운 : 금전은 원만히 해결되지만 새로운 사업을 계획한다면 내년 음력 3월로 미루라. 시작은 작지만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

소띠(丑)

건강운 : 질병이나 큰 사고는 발생하지 않겠으며 현재 갖고 있는 지병이 있다면 회복이 되는 달 기운이 크게 작용하는 시기다.

재물운 : 뜻밖의 금전이 들어온다. 낭비를 줄여라. 허사가 될 수 있다.

범띠(寅)

건강운 : 삼재 기운이 잠자고 있는 시기라서 경쾌한 건강은 아니지만 음력 12월 하순부터는 상쾌한 달 기운이 급속도로 성장한다.

재물운 : 움츠렸던 사업은 기지개를 켜고 멈추었던 자금은 원만하게 풀린다.

토끼띠(卯)

건강운 : 갑작스런 사고에 조심하라! 움직이는 물질의 상충으로 관형을 받을 운이며 금전의 손재수와 육신이 많이 다칠 수 있다.

재물운 : 사고로 인하여 재물이 흩어지니 안전에 최선을 다하라.

용띠(辰)

건강운 : 현재 지병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빠른 속도로 회복이 진행되며 고질적인 질병에 시달리는 사람은 신비한 명약과 인연이 되어 앓고 있는 병이 빠르게 호전되는 달 기운이 생동한다.

재물운 : 힘들게 모아두었던 금전이 가까운 사람으로 인하여 소실된다.

뱀띠(巳)

건강운 : 큰 아픔 없이 평범하게 지나는 운이며 작은 감기에 노출이 되지만 고통스런 질병은 원만하게 지나는 운세다.

재물운 : 투자하면 실패한다. 내년 음력 4월에 투자하면 성공률이 다가온다.

마음을 위대한 일로 이끄는 것은 오직 열정, 위대한 열정뿐이다. -디드로

 

말띠(午)

건강운 : 1월 상순에는 서로 기운이 부딪치는 상충의 기운이 있으니 모든 하는 일에 안전을 기해야 하는 시기이며, 중순이 지나면 무탈하게 지나는 달 기운이다.

재물운 : 침체되었던 금전이 들어오고 직장인은 보너스가 지갑을 채운다.

양띠(未)

건강운 : 1월 상순은 큰 무리 없이 지나는 달이지만 중순에서 하순까지는 상충의 기운이 들어오니 각종 사고와 질병에 강하게 노출이 되는 달이다. 특히 안전에 유의하고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재물운 : 투자했던 사업에 탄력이 생동하여 큰 재물이 들어온다.

원숭이띠(申)

건강운 : 평소 아프던 몸이 스스로 회생하는 상생의 달 기운이 발생하는 좋은 달이다. 다만, 중순이 지나면 다시 재발할 수 있는 기운이 동반되므로 무리한 음주와 스트레스는 각별히 삼간다.

재물운 : 금전 관리를 신중히 해야 한다. 순간 실수가 재물 손실을 크게 본다.

닭띠(酉)

건강운 : 이번 달은 큰 무리 없이 건강이 보전되는 달 기운이다. 다만, 작은 감기나 몸살은 들어올 수 있으니 평상시에 건강관리를 잘 하면 원만하게 지나가는 달 기운이다.

재물운 : 뜻밖의 횡재수가 있다. 로또, 각종 투자에 신중히 투자하라.

개띠(戌)

건강운 : 삼재의 기운은 작용하지만 자신의 건강과는 무탈하며 오히려 활기가 넘치고 경쾌한 건강을 유지하는 좋은 달 기운이다.

재물운 : 이득과 손실은 변화가 없고 토지를 매입하면 투자 가치가 높다.

돼지띠(亥)

건강운 : 자신의 건강에는 새로운 변화가 없지만 자녀 중 아들에게 상충되는 기운이 들어오는 달 기운이다. 특히 양띠 아들은 각별히 갑작스런 사고에 조심을 해야 하는 시점이다.

재물운 : 갑작스런 일에 목돈이 지출될 수 있으니 매사에 조심하라.

천마철학원 류병국 원장 ▶現)대전 천마철학원장 ▶대한민국 과학역술인 1호 ▶대한민국역술인 대상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윤옥 교수의 건강제안] 암을 예방하는 건강습관 “3대 예방수칙 꼭 실천하세요”

    2018년 01월 건강다이제스트 희망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 의대 안윤옥 명예교수(대한암연구재단 이사장)】 국제암연구재단(World Cancer Research Foundation International, http://wcrf.org)은 전 세계 암 연구결과·증거들을 검토·평가 분석하여 과학적 근거를 기반으로 한 ‘식생활 및 육체적 운동에 관한 암 예방 건강수칙(Food, Nutrition, Physical Activity, and the Prevention of Cancer/ Cancer Prevention Recommendations)’을 공표하고 있습니다. 1997년 첫 번 보고서에 이어 10년 후인 2007년에 두 번째 보고서,

  • [노성훈 병원장의 건강제안] 암을 예방하는 건강습관 “병원에 가는 것을 두려워마세요”

    2018년 01월 건강다이제스트 희망호 13p

    【건강다이제스트 | 연세암병원 노성훈 병원장】 오래전부터 많은 연구자들이 암의 원인을 밝히고자 하는 연구를 하고 있고, 이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암은 어떤 특정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우연적인 유전자 변이에 의한 것이 큰 원인입니다. 위암의 경우 헬리코박터 균, 담배, 염장식 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지만, 암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은 유전자 변이입니다. 다시 말해 암은

  • [이승남 박사의 건강제안] 건강하게 사는 습관 “호르몬만 잘 챙겨도 10년 젊게 살 수 있습니다”

    2018년 01월 건강다이제스트 희망호 16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우리 몸의 건강을 지배하는 첫째 조건은 호르몬의 균형을 잡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호르몬은 약 4000 종류로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히 알려진 것은 약 80 종류입니다. 이러한 호르몬은 우리 몸 전체를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중요한 호르몬 4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들 호르몬을 잘 챙기면 2018년 한 해 건강도 끄떡없습니다. 1. 성장호르몬

  • [김동익의 건강제안] 건강하게 사는 습관 “나만의 시간과 공간 만들기로 삶의 활력소 챙기세요”

    2018년 01월 건강다이제스트 희망호 18p

    【건강다이제스트 | 성균관의대 삼성서울병원 혈관외과 김동익 교수】 건강하다는 것은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이 함께 건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육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비법에 대해서는 너무나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운동요법과 식이요법을 들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요법은 실천 방법이 비교적 명확히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의지만 있다면 실행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그러나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알려져 있는 지침들은

  • [박민선 교수의 건강제안] 건강하게 사는 습관 “사람은 움직여야 건강합니다”

    2018년 01월 건강다이제스트 희망호 20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키 151cm, 52kg의 61세 여성이 폐에 결절이 발견된 후 도시생활을 접고 지방에서 생활하기 시작했습니다. 젊어서부터 제때 식사나 운동보다는 앉아서 지칠 정도로 일에만 몰두했던 환자는 나이와 체중에 비해 하위 3% 이하에 해당할 만큼 근육이 적어 익숙하지 않던 운동을 조금만 과하게 하면 지쳐 일상생활이 힘들거나, 감기, 요로 감염, 대상포진에 걸리곤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