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박수희 바디코치】
【진행 | 조아름 기자】
【모델 | 신연희 트레이너】
옷을 갈아입다 거울에 비친 자신의 팔뚝을 보고 본인도 모르게 “헉~” 소리 낸 적이 있지는 않은가? 팔뚝살의 경우 정면에서 보면 크게 표시가 나지 않지만 옆에서 보면 두껍고, 어깨선 아래쪽의 옷맵시가 나지 않아 많은 여성들의 고민이다. 겨울이면 다른 계절보다 운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팔이나 배 등 보이지 않는 부위에 살이 많이 붙기 마련. 슬림한 팔뚝 라인을 위해 이번에는 처진 팔뚝살과 작별하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준비. 팔 스트레칭
1. 팔꿈치가 아래로 향하게 한쪽 팔을 정면으로 뻗는다. 이때 반대쪽 손으로 고정한다. 손을 내밀며 천천히 쭉 늘린다.
2. 한쪽 팔을 머리 위로 들고 팔꿈치를 접어 뒤통수에 손을 두른다. 반대쪽 손으로 팔꿈치를 당긴다.
* 10~20초 정도 유지하며, 운동 전후 3분씩 시행한다.
1. 덤벨 컬
1. 바른 자세로 선 후 손바닥이 정면을 향하도록 덤벨을 쥐고 허리 옆에 양손을 붙인다.
2. 팔꿈치를 옆구리에 고정하고 덤벨을 들어올린다.
TIP. 덤벨 대신 물을 채운 0.5L 생수통을 이용해도 좋다.
2. 원 암 익스텐션
1. 덤벨을 쥔 손을 위쪽으로 뻗고 반대쪽 손으로 팔을 고정한다.
2. 팔꿈치는 계속 위를 향한 상태로 팔을 굽혀 머리 뒤쪽을 향해 천천히 내린다.
3. 킥 백
1. 한쪽 손에 덤벨을 쥐고 상체를 구부린 후 어깨와 팔꿈치를 고정한다.
2. 팔이 지면과 수평을 이룰 때까지 덤벨을 뒤쪽으로 들어 올린다.
Soo’s Advice_ 이 동작은 양손을 번갈아서 하면 집중도를 더 높일 수 있다. 덤벨을 잡은 손은 어깨선과 나란히 하거나 약간 높은 위치에 있을 때 수축효과가 더 크다.
4. 오버헤드 익스텐션
1. 손바닥이 위쪽을 향하게 덤벨을 쥔 양손을 머리 위로 들어 올린다.
2. 팔꿈치를 귀 근처에 고정하고 팔꿈치를 구부리며 덤벨을 천천히 머리 뒤로 내린다.
TIP. 팔꿈치의 위치를 확실히 고정한 상태에서 목 뒤쪽으로 천천히 내린다. 이때 충분히 삼두근을 늘리고 천천히 팔꿈치를 편다.
Soo’s Advice_ 이 동작을 너무 빠르게 하면 경추에 부상을 입거나 어깨를 다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