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박수희 바디코치】
【진행 | 조아름 기자】
【모델 | 신연희 트레이너】?
이제 봄이다. 겨우내 움츠러든 몸과 마음도 모두 기지개를 펴고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한다. 그런데 잠시 방심한 틈을 타 그새 뱃살이 찾아와 있다. 아무래도 지난 겨울 동안 부족해진 활동량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이제 옷차림도 점점 얇아질 테니, 다시 날씬한 복부로 돌아가야 할 터. 초콜릿 복근까지는 아니더라도 군살 없고 매끈한 배를 되찾기 위해 복부에 몰린 내 뱃살 빼는 법을 알아보자.
복부 스트레칭
* 10~20초 정도 유지하며, 운동 전후 3분씩 시행한다.
1. 엎드린 자세에서 양손을 펴 가슴 옆쪽 바닥을 짚는다.
2.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듯이 상체를 천천히 들어 올린다.
1. 사이드 크런치
1. 바닥에 누워 구부린 다리를 한쪽 방향으로 옮긴다.
2. 골반 쪽을 향해 상체를 들어 올린다.
2. 브이 업
1. 바닥에 누워 양손을 머리 위로 올려 곧게 펴고 양다리를 뻗는다.
2. 복부에 힘을 주면서 양팔과 양다리를 들어올려 모은다.
3 러시안 트위스트
1. 바닥에 앉아 무릎을 구부리고 양손을 앞으로 뻗어 깍지를 낀다. 이때 바닥과 등이 45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2. 같은 자세에서 몸통에 힘을 주고 좌우로 회전시킨다.
Soo’s Advice_ 트위스트 동작은 복사근 운동으로 잘록한 허리를 원하거나 11자 선을 만들기 위해 아주 효과적인 동작이다. 맨손이 쉽다고 느껴질 경우 중량판을 잡고 따라 하면 강하게 수축된다.
4. 사이드 플랭크
1. 팔꿈치와 아래팔을 바닥에 대고 어깨와 팔꿈치가 수직이 되도록 상체를 고정해 옆으로 눕는다.
2. 엉덩이를 들어올려 어깨와 발목까지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한다.
Soo’s Advice_ 이 동작이 여성들에겐 힘들 수도 있다. 그럴 경우에는 무릎을 바닥에 대고 같은 방법으로 시행한 후 익숙해지면 무릎도 펴고 한다.
박수희 바디코치는 2009, 2010년 ‘미스터&미즈코리아’ 보디피트니스 대회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JDI스포츠 소속 바디코치로 활동 중이다. MBC 뉴스투데이 ‘1분피트니스’ Story On ‘다이어트워5’ 등에 출연하며, 저서로는 <미친 몸매프로젝트> <몸이 변하면 인생이 변한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