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숀리바디스쿨 머슬잭 트레이너】
갈수록 포근하고 따뜻해지는 요즘, 봄 향기를 품은 바람이 코끝을 간질이며 마음을 설레게 한다. 그래서 주말이면 가벼운 차림으로 한껏 멋을 내고 외출하고 싶어진다. 그런데 복병 하나! 예전에 입었던 옷들을 하나하나 꺼내어 입어보는 순간 마음은 점점 무거워진다. 어느새 두툼하게 자리를 차지한 뱃살 때문에 영 옷맵시가 나질 않는다. 급한 대로 당장은 출렁이는 뱃살을 잘 감춰보지만 근본적인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이번호에서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효과적인복근 운동법을 소개한다. 다음 동작 중 하나를 선택해 복근 운동을 하는 것도 좋지만 세 동작을 묶어 꾸준히 운동하면 짧은 시간에도 탄탄한 복근을 만들 수 있다. 아직 늦지 않았다. 마음을 다잡고 명품 복근에 도전해보자.
포인트 크런치
1 바닥에 누워 팔과 다리를 하늘을 향해 들어 올린다. 이때 팔은 하늘을 찌르듯이 쭉 뻗고, 머리는 바닥에 닿지 않게 살짝 들어 올린다.
2 처음 자세에서 상체만 들어 올리고 1초를 버틴다. 같은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TIP. 상복근을 집중적으로 단련하는 동작이다. 단시간에 복근을 만들기 좋은 동작이며, 반동으로 상체를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등으로 미는 느낌으로 복부를 수축한다.
리버스 크런치
1. 바닥에 누워 바닥에 손을 짚고 양쪽 다리를 들어 올려 무릎을 90도로 구부린다.
2. 처음 자세에서 하체만 들어 올리고 1초를 버틴다. 같은 동작을 15~20회 반복한다.
TIP. 아래쪽 복근을 집중적으로 단련하는 동작이다. 무릎을 항상 90도로 구부린 상태에서 시작하는 게 좋다. 반동으로 하체를 들어 올리지 말고 배의 힘으로만 엉덩이를 말아 올린다는 느낌으로 들어 올리는 것이 포인트! 벤치를 이용하면 운동의 강도를 높일 수 있다.
플랭크
1. 팔굽혀 펴기를 하는 자세처럼 엎드려서 바닥에 팔꿈치를 붙인다.
2. 팔꿈치는 바닥에 그대로 붙인 채 엉덩이만 들어 올리고 복부를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버텨준다.
TIP. 복직근과 외복사근을 함께 단련해주는 동작이다. 처음에는 1분 정도 버티고, 익숙해지면 서서히 시간을 늘려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