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윤말희 기자】
【도움말 | 수원여자대학 박예화 외래교수】
내 남편도 조인성처럼 될 수 있다? 정말 이루어지기만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어느 정도 희망은 있다. 남편은 아내하기 나름이라고 하지 않던가! 일에 지쳐 들어오는 남편을 위해 조금만 신경을 써준다면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젊어질 수 있다. 그럼 내 남편을 꽃미남 못지않게 만드는 비결을 알아보자.
진정한 꽃미남의 조건
“피부가 장난이 아닌데? 스킨하나 발랐을 뿐인데….”라는 광고가 있었다. 남자는 여자와는 틀려 조금만 관리해주면 확연히 틀려진다. 간혹 남자들은 “남자가 무슨 관리냐?”라고 하지만 그래도 관리를 해주고 안 해주고의 차이는 천지차별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수원여자대학 박예화 교수에 따르면 “20∼30대 남자는 어느 정도 자신들을 꾸미고 가꾸는 자기관리가 가능하지만 40∼50대는 일상과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신이 피곤해 자기 관리를 귀찮게 여깁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아내들의 역할이 큽니다.” 라고 밝히고 “남편을 꽃미남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음이 편치 않으면 피부색이 맑지 않고 윤기가 없어 보입니다.” 라고 설명한다.
그러므로 남편들을 보다 젊고 멋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아내의 역할이 막중하다. 우선 남편이 집에 빨리 들어오고 싶을 정도로 환경을 조성해주고 남편의 외형을 꾸며주는 것보다는 내적으로 편안함을 가지도록 만들면 자연스럽게 피부도 맑아지고 얼굴에 여유가 생긴다.
박예화 교수는 “남편을 꾸며주는 일보다 우선적으로 아내들은 남편이 편안하게 출근을 할 수 있게 내조를 잘 해야 합니다. 또한 피곤에 지쳐서 들어온 남편을 위해서 마음을 달래주는 따뜻하고 몸에 좋은 쌍화차나 약차를 준비한다면 더없이 좋은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 라고 조언한다.
박예화 교수가 제안하는 꽃미남 만들기 3단계 프로그램
PART 1. 매끄러운 피부 가꾸기 요령
꽃미남의 필수는 피부다. 하지만 피부는 마음과도 같아 스트레스가 심하면 얼굴색이 검고 윤기가 없다. 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남성들의 마음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남자는 여자랑은 틀려서 마사지 자체를 귀찮아하므로 되도록 간단한 팩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1단계 – 클렌징을 해주세요
남자들은 화장을 안 하지만 공해에 시달려 있기 때문에 클렌징이 가장 중요하다. 오랜 시간을 기다리는 것을 지루해 하는 것이 남자의 습성! 그러므로 클렌징과 마사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클렌징 방법이 가장 좋다. 우선 세수를 하고 따뜻한 수건이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우유와 밀가루를 젤타입으로 개어서 얼굴에 바르고 클렌징 마사지를 해주고 씻는다.
2단계 – 마사지를 해주세요
클렌징이 끝나면 아내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마사지를 해준다. 되도록 편안한 느낌이 들도록 신속하고 부드럽게 해주며 시간은 대략 10분∼15분이 적당하다.
노화방지에 탁월한 올리브유나 포도씨유를 꿀 한 방울을 섞어서 얼굴에 발라준다. 남자들은 끈적끈적한 것을 싫어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꿀을 약간만 섞어야 한다. 마사지를 할 때에는 얼굴의 생김 그대로 아래에서 위로 중심에서 바깥으로 만져줘야 한다. 단, 아래턱은 아래로 쓸어내려 주는 것이 좋다.
3단계 – 마무리 단계 잊지 마세요
남자들은 복잡한 것을 싫어하므로 스킨 정도로만 피부정리를 해주고 각질이 심할 때는 영양크림을 조금 발라준다.
PART 2. 건강한 머릿결 가꾸기 요령
꽃미남에게 있어 피부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헤어관리이다. 우선 하루의 스트레스는 머리에 몰려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두피가 딱딱하게 굳어지므로 두피 막을 이완시켜 주는 것이 중요하다.
1단계 – 두피 지압을 해주세요
열 손가락을 이용해서 페이스라인부터 백회혈(머리 꼭대기 정중앙)까지 꾹꾹 눌러주고 다시 백회에서부터 페이스 라인까지 튕겨 주듯이 눌러준다.
2단계 – 올리브오일로 마사지 해주세요
탈모 예방에 좋은 올리브 오일을 두피에 지그시 눌러주면서 마사지를 해준다. 나무주걱이나 나무브러쉬 옆면을 이용해서 페이스 라인부터 백회까지 골고루 흔들어 준다.
3단계 – 소금으로 영양을 주세요
헤어트리트먼트나 영양크림에 구운 소금이나 죽염을 섞어서 마사지를 해준다. 이는 삼투압 작용으로 인해서 머리 냄새를 없애주고 머리숱을 많게 도와준다.
PART 3. 섬섬옥수 손 가꾸기 요령
현장에서 일을 많이 하는 남자들은 손부터 거칠어진다. 또한 남자들은 네일케어 자체를 싫어하므로 집에서 아내들이 해주는 것조차 번거롭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손이 저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간단한 손 지압법을 자주 해준다.
1단계 – 손가락 모양을 잡아줘요
검지 위에 손가락을 올려놓고 엄지로 손가락 윗면을 꾹꾹 눌러준다. 윗면을 다 눌렀으면 손가락 옆면을 상하로 강하게 눌러준다. 이때 윗면을 눌러준 횟수보다 옆면을 더 많이 눌러준다. 이는 예쁜 손가락 모양을 만들 수 있다.
2단계 – 손가락 운동을 시켜줘요
손가락을 좌우로 돌려주고 앞으로 튕기듯이 빼준다. 손가락 펴기 운동을 자주 해준다.
3단계 – 마무리 단계를 해줘요
핸드크림, 포도씨유, 올리브유 등을 발라서 마무리를 해준다. 스킨케어 때 사용된 밀가루 팩제가 남았다면 손에도 10분 정도 알뜰하게 마사지를 해주고 사랑스러운 손을 아내가 만져주는 것으로 마무리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