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내 몸을 수많은 병으로부터 지키는 힘, 면역력! 그래서 다들 궁금하다. 나는 면역력이 높을까? 낮을까? 궁금하면 체온을 재보자.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도 함께 떨어진다. 이렇게 체온을 재면 아마 깜짝 놀라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당연히 36.5도로 정상 체온일 것이라는 예상이 빗나간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현대인의 체온이 점점 내려가고 있다. 과로, 스트레스,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화학적 약물 복용 등으로 인해 혈액순환에도 빨간불이 켜졌다. 암세포도 낮은 체온을 좋아한다. 평생 암에 안 걸리고 병에 안 걸리고 싶다면 당장 떨어진 체온부터 올리자. 쉽고, 효과적으로 정상 체온을 되찾을 방법을 알아본다.
차가워진 몸에 병이 모인다!
‘마법 1도 당신의 체온 이야기’. 몇 년 전 한 방송사에서 이 제목의 교양 프로그램이 방영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암 환자 중에는 체온이 낮은 사람이 많고, 체온이 올라가면 면역력도 올라간다는 내용이 소개되었다. 체온과 건강의 깊은 연관성을 보여주는 방송이었다.
안타깝게도 많은 현대인이 정상 체온인 36.5도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한 연구에 의하면 20~25%의 성인남녀만이 정상 체온을 유지하고 있었으며, 60%는 체온이 낮은 냉 체질로 나타났다. 50년 전 우리의 평균 체온은 36.8도였다. 하지만 지금은 체온이 35도인 사람이 많다.
이는 우리의 생활이 달라진 것과 깊은 연관이 있다. 차가운 물을 찾다 못해 얼음물을 마시고, 냉장고에서 차가운 음식을 꺼내 바로 먹는다. 휴식 없이 죽도록 일만 하고, 끊임없이 스트레스를 받고, 교감신경을 자극하는 화학적 약물을 복용한다. 그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몸이 차가워진다.
몸 온도가 1도 떨어지면 면역 기능의 36%가 감소하고 기초대사 기능은 정상보다 12% 정도 떨어진다. 또 체내의 효소 활동은 무려 50%나 감소한다. 암세포가 가장 좋아하는 온도는 정상 체온이 아닌 35도다. 반면 몸의 온도가 1도 정도 올라가면 면역력은 5~6배는 높아진다.
암세포 꼼짝 못하는 온열요법
체온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운동으로써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것으로도 부족하다면 자연치유법인 온열요법을 주목 해 보자. 이는 최근 온열요법을 이용해 암세포의 변화를 감지한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나온 것과 무관하지 않다.
세포가 생긴 부위에 고온의 열을 발생시키는 온열기로 열을 가하면 43도 이상까지 열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한다. 세포 온도가 43도 이상이면 이때 정상 세포는 혈관을 확장해서 온도를 낮춘다. 하지만 암세포의 혈관들은 ▶혈관이 제대로 발달하지 않아 정상적으로 팽창, 확장하지 못해 열을 발산할 수 없다. 암세포 종양 안이 열로 계속 뜨거워지면 ▶세포 자체의 생식 능력을 잃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계속 열을 가하게 되면 암세포가 ▶열을 조절하지 못하고 그 내부의 단백질과 구조들이 파괴되어 죽게 된다. ▶암세포를 건드리지 않고도 무력화시키는 셈이다. 또한 체온을 올리면 ▶뇌의 혈행이 좋아지고 ▶효소 작용도 촉진된다.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기적의 1도 올리는 쿨피버힐링시스템
온열요법이 이처럼 효과를 나타내는 가운데 특허받은 기술력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한 온열시스템 업체가 있다. 쿨피버힐링시스템이다. 쿨피버힐링시스템의 특허받은 기술은 인체의 피부에만 작용하는 중적외선과 원적외선을 물로 차단하고, 물을 통과하는 근적외선을 우리 몸속 깊숙이 조사함으로써 심부체온만을 올려주는 온열시스템이다.
태양광에서 인체에 가장 유용한 근적외선은 원적외선보다 피부 침투율이 12배 이상 높다. 더 깊고 강하게 침투하여 산화질소를 생성해 모세혈관을 확장하고 노폐물을 분산 배출함으로써 혈액의 흐름을 개선한다.
심부체온 1도의 상승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5~6배까지 증진할 뿐 아니라 ▶암세포를 죽이는 NK(Natural Killer)세포의 활동을 증진시킨다. 또한 ▶세포를 재생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피로감을 회복한다. 더불어 체온이 올라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에너지 대사 활성화, 산화질소 생성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 ▶혈액 공급의 증가 ▶혈관 질환 예방도 기대할 수 있다.
온열요법은 ▶피부 미용 ▶독소 배출 ▶다이어트 효과에도 탁월하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자극을 유발하여 새로운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함으로써 주름 예방, 피부의 탄력 강화, 피부 재생 등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체내의 각종 노폐물 및 유해물질을 배출한다.
암을 비롯한 수많은 병이 내 몸을 점령하지 않으려면 면역력 관리는 필수다. 건강한 식생활, 운동 등을 통해 몸을 건강하게 하고 체온을 높이려는 노력도 반드시 해야 한다. 체온을 1도 올리면 건강을 되찾는 기적이 나타날 수 있다.
쿨피버힐링시스템(coolfeverhealing.com ☎054-458-1010)으로 체험 신청을 하면 자세한 안내와 체험을 제공하니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