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파동수련에서 말하는 파동이란 원자 또는 미립자 차원의 진동에너지를 가리킨다. 인체를 비롯한 우주 만물의 근원적 에너지는 원자, 전자 등 미립자의 파동에서 비롯되고 인간의 감정과 의식도 파동이라는 에너지 패턴으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인간을 포함한 모든 물질은 정지된 상태가 아닌 쉬지 않고 진동하고 있으며 각자의 고유한 진동수를 가지고 있다. 인체의 경우 불규칙한 진동은 특정한 세포와 장기에 변이를 가져와 노화와 질병을 일으키고, 파동수련을 통해 불규칙한 진동을 정상적인 진동으로 조율하게 되면 건강한 세포와 장기로 되돌릴 수 있다.
의료기공에서는 인체의 심장, 간, 위, 췌장 등 각 장기들도 나름대로 고유한 진동수를 가지고 있으며 기분에 따라 세포와 장기들의 진동수에 변화를 줄 수 있다고 가르친다. 마음이 긴장하면 몸이 긴장되는 것은 그러한 이치 때문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인체의 각 기관과 조직들은 마음의 파동뿐 아니라 우주의 파동과도 연결되어 있다고 말한다. 몸과 마음의 파동이 우주의 파동과 연결되어 공명될 때 가장 이상적인 몸이 유지되는 것이다. 다시 말해 우주의 파동으로 인체는 치유를 받게 되는 것이다.
원심공 동작은 우주의 파동과 공명을 이룬 상태에서 무의식적인 치유파동으로 의지와 상관없이 몸 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부드럽고 느린 동작과 빠른 동작의 치유파동으로 마치 춤을 추듯이 몸 전체의 막힌 혈도를 열고 건강상태를 회복하는 치유동작이 저절로 나오게 된다.
원심공의 핵심 원리는 마음을 비우고 몸을 이완시킨 상태에서 우주의 파동과 공명을 이루는 것이다. 즉 우주의 파동을 받아들이겠다는 열린 마음과 긴장을 제거하고 이완된 몸을 만들어야 우주의 파동과 동조되어 비로소 치유파동을 일으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