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2013년 5월 띠별 건강운 (2013년 5월 4일 ~ 2013년 6월 4일)

글 | 매강 이도경 (修食良生命理學會 회장)

*띠로 보는 대략적 운세이니 참조하는 지혜로 삼고 평소에 맑은 음식을 섭취하고 긍정적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믿고 운명을 창조하세요! 우리 모두는 각각의 향기를 갖고 있는 고귀한 존재라는 것을 꼭 기억하십시오!

쥐(子)띠 : 이성 조우, 명예 상승운, 토지·건물 등과 인연 발생. 혈압·비뇨기 병을 조심하라.

● 36년생 : 건강이 조금 약해지는 달이다. 심혈관계에 이상이 오니 소식하고 분노, 냉기를 조심. ● 48년생 : 토지, 건물에 대한 사건이 발생하고 이로 인한 고민 발생, 고혈압이 있다면 주의를~ ● 60년생 : 고민이 해결되는 달이다. 손·조·최 씨가 도움이 되니 청탁해 보라. 윗사람의 음덕이 있다. ● 72년생 : 직장인은 운기가 좋아진다. 이성 조우운. 건강도 양호하나 찰과상, 골절은 유의하라.

소(丑)띠 : 가까운 이의 금전 청탁이나 동업, 보증으로 인한 손실운. 인기·교제는 상승하고 바쁜 달

● 37년생 : 토지, 조상묘 등으로 인한 고민 발생수다. 이로 인한 위장장애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하라. ● 49년생 : 이·황·한 씨의 금전청탁이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소액을 보시하는 마음으로 행함이 좋다. ● 61년생 : 자녀로 인한 금전의 지출이 많아진다. 비뇨기계통, 자궁, 유방, 전립선질환을 조심하라. ● 73년생 : 멀리서 친구, 인연이 다가오는 운이다. 공부운이 있으며 계약하는 일들이 발생하는 달이다..

범(寅)띠 : 금전의 출입이 빈번한 달. 횡재수도 있으며 여행운도 있다. 가족이 화합하는 달이다.

● 38년생 : 의외의 수입이 발생하는 달이다. 두통이나 고혈압 환자는 과식과 금전 욕심을 삼가라. ● 50년생 : 일복이 많아지고 업무과다로 인한 과로가 발생한다. 피로로 인한 감기, 몸살, 두통을 유의. ● 62년생 : 부모의 건강이 나빠지는 달이고 본인은 참지 못할 사건으로 욱하게 되니 조심하라. ● 74년생 : 횡재수가 있고 음식, 수공예, 예술 방면은 이롭고 직장인은 구설이 있으니 말을 삼가라.!

토끼(卯)띠 : 아이디어가 샘솟고 희망적인 달. 직장인은 불만운이나 자유업은 소문이 퍼지는 운.

● 39년생 : 위장장애운이니 외식을 삼가고 과식, 폭식, 급식을 유의하라. 친구와 식사하다 득병한다. ● 51년생 : 폐가 나쁜 사람은 유의하라. 기침이 생기면 잘 낫지 않는다. 도라지, 은행, 오미자가 좋다. ● 63년생 : 문서 거래의 이로움이 있고 외국과의 계약운도 있다. 멀리서 다가오는 중년의 인연도 있다. ● 75년생 : 노력한 만큼 이익이 온다. 후배, 부하가 돈을 벌어주고 인연을 맺어주니 경사가 겹친다.!

용(辰)띠 : 친구, 동료로 인한 문서, 계약, 스승의 인연이 있다. 지출은 되나 정신적인 면은 안정된다.

● 40년생 : 신장, 방광, 전립선, 자궁, 뼈에 이상이 있던 사람은 이달에 심해진다. 과로, 밤샘을 피하라. ● 52년생 : 자녀로 기쁨이 있는 운. 막혔던 문제가 해결되고 명의를 만나는 운. 서쪽에 귀인운이 있다. ● 64년생 : 명예가 상승하나 과욕은 오히려 누명, 모략, 구설수를 일으키고 이로 인한 두통이 발생. ● 76년생 : 문서로 인한 속임수가 있다. 노·남·태 씨 등이 방해한다. 수행가는 의식이 깊어지는 달.

뱀(巳)띠 : 즐거움, 이성운이 있으나 안으로는 금전 지출과 삼각관계로 인한 고민수.

● 41년생 : 임대업은 이익이 증가하고 건강도 좋아진다. 다만 폐가 나쁜 사람은 감기 조심! ● 53년생 : 관청에 납품의 인연이 있고 인허가에 기쁨이 있다. 안으로는 금전 지출이 발생함. ● 65년생 : 교육업은 학생이증가하고 성적도 향상되는 운. 직장인은 약간의 구설수와 심장 약화운. ● 77년생 : 친구, 경조사, 여행, 교제가 많아지니 지출이 많이 발생한다. 화재, 화상, 폭발을 유의하라..

말(午)띠 : 일이 많아지고 여행도 많아지는 달. 접촉사고를 유의하고 경비지출이 많은 달이다.

● 42년생 : 이번달은 방광, 뼈, 골수가 약해지는 달. 검은콩, 마, 해초, 녹즙, 죽염, 함초, 밤, 검은깨가 좋다. ● 54년생 : 지금까지 경험이 재산이다. 강의 요청, 자문 요청운이다. 지혜를 나누고 조언하는 운이다. ● 66년생 : 자녀에게 관심이 커지고, 고민이 있다면 자식이 해결한다. 가까운 이의 금전 청탁 증가운. ● 78년생 : 경쟁자가 나타나 신경이 예민해지나 수양인은 소울메이트를 만나니 정신적 안정운임.

양(未)띠 : 문서에 차압이 붙었으니 경매, 판결, 세금 독촉운이다. 깨끗하게 정리함이 미래에 좋다.

● 43년생 : 신장이 약해지는데 원인은 음식, 친구, 친척의 배신이다. 특히 황 씨를 유의하라. ● 55년생 : 문서 사기운이 있으니 대화시 눈동자가 흔들리고 주변 배경 자랑을 하면 유의하라. ● 67년생 : 고향, 농촌으로 귀농하고픈 마음이다. 부모와 화합하고 조상과 화합하는 운이니 좋다. ● 79년생 : 산으로 들로 여행가니 골절과 접촉사고를 유의하라. 과음, 과식운이니 절제해야 한다.

원숭이(申)띠 : 마음이 원만해지고 포용력이 좋아진다. 승진운·이사운이 있다. 종교에 귀의하는 운.

● 44년생 : 간기능이 조금 약해지는 달이다. 일찍 자고 등산과 쉼호흡, 채식이 많은 도움이 된다. ● 56년생 : 명예가 좋고 인기가 상승하는 달이다. 연예계, 인기업은 좋은 달이다. 두통은 종종 발생. ● 68년생 : 성직자나 학자는 깊은 이치가 체득되는 달이니 내면으로 집중하라. 영감이 충만하다. ● 80년생 : 부모의 후원이나 지나친 간섭은 오히려 방해가 되는 달이니 스스로 판단하고 추진하라.

닭(酉)띠 : 판단이 바르고 주변에서 도움을 주는 운이다. 직장에서도 명예, 인기가 있는 운이다.

● 45년생 : 건강에는 김 씨와 동쪽의 의원이 도움이 된다. 서쪽 방향은 도움이 되질 않는다. ● 57년생 : 종교에 귀의하고 기도하면 질병이나 고민들이 해결되는 운이니 성심으로 기도하라. ● 69년생 : 인내해야 하는 일이 발생하니 조심하고 포용하라. 후일 도움이 되는 일로 변한다. ● 81년생 : 하는 일에 집중이 잘 되니 능률 향상운. 스승·후원자·상사의 도움으로 만사가 이롭다.

개(戌)띠 : 섬, 동남아, 중국, 화산지역 등과 인연이 생겨 여행가거나 일들을 추진하는 달이다.

● 46년생 : 고향으로 회귀하는 운이니 전원주택, 수목원 등으로 여행수. 중환자는 영면에 드는 달. ● 58년생 : 중국, 중동, 동남아와 인연이 생기고 일을 추진하거나 여행수. 국내는 충청도와 인연운. ● 70년생 : 대장에 이상이 생겨 피부병, 설사, 감기, 두통 등이 올 수 있으니 육식을 멀리하라. ● 82년생 : 경쟁이 심해지고 부인의 몸수가 나빠지는 달이다. 여성은 시부모의 건강이 나쁜 운.

돼지(亥)띠: 사회성이 좋아지고 인기도 상승하는 운. 이성운도 양호하고 직장운도 발전이 있다.

● 47년생 : 뼈가 골절되기 쉬운 달이니 행동을 천천히 하는 것이 좋다. 햇빛 아래 산책이 도움이 된다. ● 59년생 : 재물운은 좋으며 주로 가루, 골재, 흙과 관련된 업이 좋다. 교제관계가 많아지고 여행수. ● 71년생 : 구설, 문제, 고통이 해결되는 달. 손 씨, 최 씨, 조 씨가 도움 되고 흰색 속옷이 건강색. ● 83년생 : 바다 건너 인연이 다가오는 운이다. 직장, 이성 등은 외국과의 인연을 소중히 하라.

매강 이도경 (修食良生命理學會 회장)?수양명리학설 + 5장심리한의학 + 자연섭생원리학을 접목한 삼위일체적 수식양생명리학을 창안한 주인공이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2013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르름호

    통권 358호

    Hot Issue 5월특집 | 우리 집을 치유 하우스로~ 꾸미는 노하우 | 허미숙 33 명의의 건강비결 | 치매 연구의 대가 건국대학교병원 한설희 병원장 | 정유경 8 2013년 희망가 | 위암, 폐암, 신장암까지~ 말기암 환자들의 희망 우영훈 씨 | 이은혜 12 커버스토리 | KBS연예가중계 엄친딸 리포터 MC 김엔젤라 | 정유경 18 5월의 헬시푸드 | 암 다스리는 봄나물

  • [2013년 05월 특집] 우리 집을 치유 하우스로~

    2013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르름호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도움말 | 자연생활건강연구원 민형기 원장】 저녁 퇴근길, 전철 안 사람들의 무표정한 얼굴에서 피로가 뚝뚝 묻어난다.?풀어진 눈, 바짝 마른 입술, 메마른 피부…. 모두들 지치고 힘든 모습이다.?아마도 하루 종일 일에 시달리고 사람에 치이고… 그래서 하루의 끝점에서는 누구나 녹초가 되기 마련이다. 에너지는 고갈되고 몸은 무기력하고….?그런 몸으로 찾아드는 곳, 집이다. 우리 집이다. “즐거운 곳에서는 날

  • [명의의 건강비결] 치매 연구의 대가 건국대학교병원 한설희 병원장

    2013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르름호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기자】 치매의 역습을 예감하다! 알츠하이머. 모두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가장 흔한 치매의 한 종류다. 그런데 한설희 원장이 의대생일 때만 해도 우리나라에는 알츠하이머로 확정된 사람은 없다고 여겼다. 그만큼 당시 치매에 관해서는 깊은 연구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뜻이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젊은 의사 한설희 원장은 자신의 전문 분야로 치매를 선택했다. 우리보다 고령화가 빠른 일본은 이미

  • [생생희망가] 위암, 폐암, 신장암까지~ 말기암 환자들의 희망의 증거 우영훈 씨

    2013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르름호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병원에서 손 놓은 말기 암 환자들에게 희망의 증거가 되고 있는 사람. 그래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사람. 경기도 이천시 모가면에 사는 우영훈 씨(62세) 이야기를 해보려 한다. 어느 날 느닷없이 생사의 기로에 섰던 사람. 위암, 폐암, 신장암까지 그의 몸 구석구석에는 암세포가 퍼져 있었다. 병원에서 해줄 것은 별로 없었다. 마지못해

  • [민형기의 건강요리] 암! 자연이 희망입니다! 암 다스리는 봄나물 약선요리

    2013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푸르름호

    【건강다이제스트 | 자연식운동가 민형기 원장】 산과 들에서 자라는 나물은 식욕을 돋워주는 계절의 맛으로, 병을 치유하는 약으로, 춘궁기를 이기는 식재료로 우리 민족의 밥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귀중한 자연의 선물이었습니다. “이른 봄 된장과 고추장, 참기름만 있으면 먹지 못하는 나물이 없다.”는 말만으로도 우리가 얼마나 자연 친화적인 음식문화를 누리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땅에서 철따라 생산되는 산야초는 하늘과 땅의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