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2014년 3월 띠별 건강운 (2014년 3월 4일 ~ 2014년 4월 4일)

*띠로 보는 대략적 운세이니 참조하는 지혜로 삼고 평소에 맑은 음식을 섭취하고 긍정적 마음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사랑하고 믿고 운명을 창조하세요! 우리 모두는 각각의 향기를 갖고 있는 고귀한 존재라는 것을 꼭 기억하십시오!

 

 

쥐(子)띠 : 횡재수 있으나 사교나 유흥으로 지출도 많다. 장거리 여행이나 이동수 발생, 외국과 인연

● 36년생 : 건강운은 좋으며 음식도 소화가 잘 된다. 이달도 외식과 포장음식은 자제하라! ● 48년생 : 조상과 관계되는 일들은 손대지 마라. 이장, 산소정리, 유품 등을 건드리면 좋지 않다. ● 60년생 : 부하, 자녀로 인하여 횡재가 생긴다. 단점은 말실수나 유흥가에서 구설이 생기니 유의! ● 72년생 : 여성은 자궁, 가슴병을 유의! 남성은 전립선, 비뇨기 쪽에 문제가 올 수 있으니 휴식필요.

 

 

소(丑)띠 : 처음은 좋으나 마무리가 약하다. 갑자기 좋은 일과 걱정이 교차하니 차분히 대응하라.

● 37년생 : 이달은 건강이 약해지는 달. 특히 소화가 안 되고 꿈자리가 뒤숭숭한 달이니 운동이 좋다. ● 49년생 : 탈세나 위법행위를 하면 발각이 되는 달이니 정도를 행하라. 인기업은 운수가 좋은 달! ● 61년생 : 직장인은 업무 과다. 가정주부는 남편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다. 예능,기능업,인기업은 좋다. ● 73년생 : 미래의 비전을 보고 공부하고 투자하고 기획하는 달. 즉흥적 계약이나 투자는 손해운.

 

 

범(寅)띠 : 경조사, 동호회 모임, 단체의 일들로 바쁜 달. 친구나 형제로 인하여 길흉이 교차하는 달.

● 38년생 : 이번 달은 타박상, 체기를 주의하라. 옛친구들이 찾아오고 우연히 소식을 접하게 된다. ● 50년생 : 이달까지는 지출과 과로를 줄이려고 노력해야 한다. 의리, 우정 때문에 가정경제가 곤란! ● 62년생 : 예능, 인기업, 기능직은 아이디어가 좋다. 그러나 물질과 현금거래는 나쁜 달이니 조심! ● 74년생 : 임신을 원하면 가능한 달이다. 비만, 고혈압, 변비가 있는 사람은 이달에 유의. 소식필요.

 

 

토끼(卯)띠 : 부하, 자녀로 고민이 있고 말실수나 유흥으로 인한 망신수 있다. 건강운은 좋은 편!

● 39년생 : 꿈에서 죽은 형제가 보이면 운수가 길한 달. 먹을 것, 용돈이 생긴다는 암시이니 기다려라. ● 51년생 : 허약하고 아팠던 사람은 이달에 건강이 회복됨. 고향에 갔다 오면 건강이 더욱 좋아짐. ● 63년생 : 여행이나 출장이 생기는 달. 여행가서 먹을 것이 들어오고, 기쁜 일이 발생하니 좋은 달! ● 75년생 : 자녀의 성적이 향상되고 좋은 학원이나 스승을 만나는 운이다. 형제들은 고민이 발생.

 

 

용(辰)띠 : 문서가 현금화되고 현금으로 문서를 만드는 달. 부모님 건강은 나쁘다. 두통, 폐병 유의!

● 40년생 : 건강운이 좋고 식욕도 좋다. 문서를 정리하는 달이니 집필, 계약, 연구 등에 이로운 달! ● 52년생 : 부인의 금전운이 좋아진다. 부모님은 몸수가 나쁘고 본인은 기관지, 폐 등이 약해진다. ● 64년생 : 회사에서 계약할 일이 있다면 앞장서라. 이루어지는 달이다. 경제적 운도 안정적이다! ● 76년생 : 가끔 이성이 마비되어 엉뚱한 일을 저지르게 되니 집중하고 깨어있으라. 여자, 돈을 조심.

 

 

뱀(巳)띠 : 유산이나 문서로 인하여 친구, 형제간 다툼이 있다. 부모나 상사가 타인에게 정을 베푼다.

● 41년생 : 건강운은 좋으나 집수리나 이사에는 불리. 담벼락이나 지붕에 문제가 생겨 지출운! ● 53년생 : 집에 도둑이 들 수 있으니 유의하고 귀중품이나 지갑을 잘 숨겨두라. 남쪽으로 들어온다. ● 65년생 : 집수리나 가구매입으로 돈이 지출되는 달. 부모님 건강이 조금 나빠지니 자주 문안하라. ● 77년생 : 지출이 많은 달이다. 공부나 계약운은 좋고 종교인이나 수행자는 좋은 스승을 조우함.

 

 

말(午)띠 : 자신감이 생기고 건강에는 이로우나, 일 마무리가 용두사미가 되질 않게 조심!

● 42년생 : 외면적 건강은 좋으나 내적으로 식중독의 암시가 있으니 의심되는 음식은 먹지 마라. ● 54년생 : 이달은 이상하게 물건이 깨어지고 고장이 잘난다. 이로 인하여 일의 장애와 지출발생! ● 66년생 : 허약했던 사람은 이달에 좋아지나 건강했던 사람은 오히려 나빠진다. 소식하고 비우라. ● 78년생 : 부모님의 조언이나 소개가 오히려 나쁘게 변할 수 있으니, 융통성 있게 잘 처신하라.

 

 

양(未)띠 : 합작, 공동체 모임, 동업으로 인하여 고민 발생운! 자신감 있게 소신을 갖고 거절하라.

● 43년생 : 이달은 건강운이 약하다. 특히 전염병을 주의하고 잠자리를 바꾸면 좋지 않은 달! ● 55년생 : 음식보다는 기후나 세균,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고생할 수 있으니 사람 많은 곳은 피하라. ● 67년생 : 의지력이 강하고 영성이 높은 사람은 이달에 큰 시련이 오나, 극복하면 의식이 상승! ● 79년생 : 처음은 원대하나 꼬리가 없어지니, 초지일관하는 정신을 갖고 일처리를 해야하는 달!

 

 

원숭이(申)띠 : 명예가 상승하고 수입이 안정된다. 부인과 자녀로 인한 경사가 있고 직장에서도 길함!

● 44년생 : 건강운이 양호하고 자녀들이 효도하는 달. 관공서에서도 도움이 있으니 요청해보라. ● 56년생 : 남편의 일이 잘 되니 나 또한 기뻐지는 달. 남편이 사랑해주니 입가에 미소가 번진다. ● 68년생 : 부부간 정이 돈독해지는 달이다. 늦둥이가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라. 자녀도 효도한다! ● 80년생 : 직장 승진에 이롭고 좋은 직장에도 인연이 있다. 독신여성이라면 좋은 남성과 조우운.

 

 

닭(酉)띠 : 돈, 여자, 탐욕, 집착, 위법 때문에 고민이 발생하는 달. 정도를 지켜야 평안하다!

● 45년생 : 여색을 멀리하고 탐욕을 내려놓고 자연을 벗삼아야 만사가 길해지는 달이다. ● 57년생 : 애인이나 유흥가 여성으로 인하여 망신수가 있으니 주의하라. 뇌물도 절대 받지 마라. ● 69년생 : 잘 생기고 멋진 이성이 감언이설하면 이달은 서서히 지켜보라. 잘못하면 구설수 발생! ● 81년생 : 음식으로 인하여 득병운이다. 동남방의 식사약속은 유의하고 구이 종류는 자제하라.

 

 

개(戌)띠 : 하늘에서 서광이 비치니 명예운이 상승하고 옷이 빛나는 운이다. 겸손하면 더욱 대길!

● 46년생 : 건강운이 좋아지는 달이다. 약초치료가 도움이 되니 동남방의 명의나 병원을 찾아보라! ● 58년생 : 남편이 포상받고 학위가 수여되는 달이다. 본인은 단체의 감투를 쓰는 경사가 있다! ● 70년생 : 너무 안정적인 달이라 나태해지기 쉽다. 운동, 독서, 수양하면 깊은 이치를 체득하는 달! ● 82년생 : 좋은 직장과 이성을 조우하는 달. 중매가 들어오거나 제안이 오면 응해보는 것이 길함!

 

 

돼지(亥)띠: 경제적 이익은 좋으나 약간의 구설과 건강이 나쁜 달이다. 내장에 이상이 오는 달!

● 47년생 :대체로 건강운이 좋으나 비뇨기와 위장계통은 약하다. 수족에도 힘이 약해지니 유의! ● 59년생 : 아이디어로 수입이 증대되는 달이니 여러 군데 퀴즈나 시험에 응모하라. 기쁨이 있다. ● 71년생 : 평소 말썽부리던 부하나 자녀가 제안한 아이디어로 경제적 이익을 얻게 되니 경청하라. ● 83년생 : 임신이 잘 되는 달이니 조절하라. 남성은 부인이 자꾸 예뻐 보이니 욕망을 잘 조절하라.

 

글 | 매강 이도경 (修食良生命理學會 회장) ?수양명리학설 + 5장심리한의학 + 자연섭생원리학을 접목한 삼위일체적 수식양생명리학을 창안한 주인공이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2014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긋호

    통권 368호

    Hot Issue 3월특집 | 단맛, 쓴맛, 짠맛, 매운맛… 6가지 맛에 숨어 있는 건강비밀 | 허미숙 33 명의의 건강비결 | 통증 명의로 톡톡한 유명세~ 안강병원 안강 박사 | 이기옥 10 2014년 희망가 | 담도암도 경쾌하게~ 서수자 씨 체험담 | 이은혜 14 1분정보 | 월요병을 견딜 만하게~ 5가지 방법 | 이기옥 18 커버스토리 | 드라마 <미스코리아>의 라이징스타

  • [2014년 03월 특집] 단맛, 쓴맛, 매운맛, 짠맛, 신맛, 떫은맛… 6가지 맛에 숨어 있는 건강비밀

    2014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긋호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도움말 | 중앙정형외과의원 고태홍 의학박사(의역학연구소 소장)】 현직의사이면서도 10여 년간 동양철학을 공부한 정형외과 전문의.?현대의학과 동양철학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건강법을 주창하고 나선 주인공. 지난 호 소개됐던 고태홍 의학박사(55세)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은 뜨거웠다. 그런 그가 소개한 ‘천지중화 건강법’에 대한 반응도 폭발적이었다. 간이 나쁘면 간을 치료하는 현대의학. 신장이 나쁘면 신장을 치료하는 현대의학. 그런데 간을 치료하면

  • [명의의 건강비결] 통증 명의로 톡톡한 유명세~ 안강병원 안강 박사

    2014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긋호

    【건강다이제스트 | 이기옥 기자】 “좋은 자세와 채식이?건강의 비결입니다” 아픈 곳에 바늘을 꽂는 골 때리는 의사…?제도권 의학에 엉뚱한 질문을 던지는 이방인…?한의사가 가장 싫어하는 의사… 그러나 의사들이 인정한 명의로 전 세계 통증 치료의 흐름을 바꾼 FIMS 치료법의 창시자… 수술 없는 만성통증 치료의 세계적인 권위자 안강 박사 앞에 붙는 수식어는 많다. 그만큼? 드라마틱한 그의 삶도 어느 정도 짐작할

  • [이병주의 섹스앤라이프] 될 듯 말 듯… 안 되는 지루증일 때

    2014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긋호

    【건강다이제스트 | 플라워산부인과 성클리닉 이병주 원장】 “백만 스물 하나, 백만 스물 둘….”? 건전지 광고로 친숙해진 말이다. 광고 캐릭터인 ‘백만돌이’가 팔굽혀펴기를 아무리 오래해도 지치지 않는다는 지구력을 강조한 광고이다. 이것을 보며 강한 정력을 원하는 남성들은 ‘나도 저렇게 오래 할 수 있었으면’ 하고 바랄 것이다. 특히 조루증인 남성이라면 더 부러워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애를 써도 사정이 안

  • [생생희망가] 담도암도 경쾌하게~ 서수자 씨 체험담

    2014년 03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긋호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칠십이라는 나이가 전혀 믿기지 않는 얼굴. 고생이라곤 전혀 모르고 산 듯한 모습. ?전남 순천에 있는 조계산 힐링센터에서 만난 서수자 씨(71세)의 첫인상은 그랬다. 그녀 모습 어디에도 담도암 수술을 받았고, 그런 지 1년 남짓 됐고, 그래서 하루하루 살얼음판을 걷듯 조심조심 살고 있다는 느낌은 찾아볼 수 없었다. 마치 산 좋고 물 좋은 곳에 여행이라도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