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행운을 부르는 2015년 5월 건강 운세 (양력 2015년 5월 1일 ~ 2015년 5월 31일)

행운을 부르는 2015년 5월 건강 운세

(양력 2015년 5월 1일 ~ 2015년 5월 31일)

◆쥐띠(子) :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고 만인에게 축복 받고 명예가 따르는 시기

빌려준 돈이 회수되거나 문서상 이익이 실현되며 승자의 아량과 여유가 필요한 시기이다. 오랫동안 별러왔던 일이 기대이상으로 성과를 보게 되고 만인에게 축복 받는 기상이며 명예가 따르고 모두가 나를 칭찬하게 된다.
건강운 : 대장이나 소화기 계통이 약해질 수 있는 시기이니 채식 위주의 섭생관리 필요.
36년·48년생 마음을 쉬어라. 60년생 때가 왔다. 72년생 조금만 더 기다릴 것.

◆소띠(丑) : 신뢰지수 낮으니 주위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라

금전운은 무난하지만 동료나 친구들 간 말실수를 하기 쉽다. 잘못하면 신뢰감을 주지 못하는 사람으로 평가 받을 수 있으니 행동에 앞서 한 번 더 생각하고 주위와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신경을 써야 한다.
건강운 : 소화기 계통이 약해질 수 있으니 공복에 물이나 음료는 삼가고, 식사는 규칙적으로~
37년·61년생 욕심을 버려라. 49년생 구설 주의. 73년생 실리를 추구하라.

◆범띠(寅) : 과로로 인하여 건강이 약해질 수 있으니 충분한 휴식 필요

여러 가지 일이 동시에 해결되거나 귀인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지지만 과로로 인하여 건강이 악화되거나 신경이 예민해지고 자주 짜증이 날수 있으니 마음을 느긋하게 가져라. 다음을 위한 충분한 휴식도 필요! 이동 시 동남방은 피할 것.
건강운 : 스태미나가 지나치게 왕성해 질 수 있는 시기이니 적절한 운동과 절제가 필요!
38년생 작은 구설. 50년생 재적성취. 62년생 겸손할 것. 74년생 횡재수.

◆토끼띠(卯) : 애매한 일에 휘말릴 수 있으니 가급적 남의 일에 참견마라

계획했던 일들이 하나씩 해결되지만 한편으로는 애매한 일에 휘말릴 수도 있으니 가급적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 것. 특히 거래처 사람과 대화 시에 감정을 절제할 수 있는 지혜가 요구되며 술자리 상담 등은 삼갈 것.
건강운 : 폐나 기관지 계통의 질환에 주의하고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한 시기.
39년생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 것. 51년생 술자리 자제. 63년생 큰 기쁨. 75년생 감정 절제.

◆용띠(辰) : 명예가 따르고 만인에게 축복 받는 기상이지만 보다 겸손한 자세 필요

모든 상거래가 활성화되며 숙원사업을 달성할 수 있는 절정의 시기이니 작은 구설은 무시하고 과감히 추진할 것. 명예가 따르고 만인에게 축복 받는 기상이지만 보다 겸손한 자세가 더 큰 행운을 불러오게 된다.
건강운 : 스트레스를 줄이고 명상이나 기도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을 다스려야 한다.
40년생 작은 기쁨. 52년생 밀어 붙일 것. 64년·76년생 겸손할 것.

◆뱀띠(巳) : 사업이 번창하며 금전문제 해결된다. 보다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

사업이 번창하며 금전과 관련된 문제가 해결되고 예상치 못한 경사가 있게 된다. 출행하면 가는 곳마다 귀인이 반겨주는 시기. 소심한 성격이라면 이제는 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다.
건강운 : 소화기 계통이 약해질 수 있으니 공복에 물이나 음료 삼가고, 식사는 규칙적으로~
41년생 만사형통. 53년생 귀인의 도움. 65년생 낮추어라. 77년생 겸손이 미덕.

◆말띠(午) : 문서와 명예가 따르고 모두 칭찬하지만 꼼꼼히 체크하라

오랫동안 별러왔던 일이 해결될 기미가 보이고 만인에게 축복 받는 기상이다. 문서와 명예가 따르고 모두가 나를 칭찬하지만 꼼꼼히 살피고 체크해야 후회하지 않게 된다. 양력 5월, 양력 8월 출생자는 구설 주의 할 것.
건강운 : 가급적 육식이나 칼로리 높은 음식은 절제하고 꾸준한 운동 필요.
42년생 자손에 기쁨. 54년생 매사 꼼꼼히 처리. 66년생 아직은 이르다. 78년생 말보다 행동.

◆양띠(未) : 욕심이 과하면 불리하니 작은 것은 과감히 포기하라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이 해결되지만 욕심이 과하면 불리하게 작용되니 작은 것은 과감하게 포기할 수 있는 현명한 지혜가 필요. 여성은 충동구매로 지출이 과해 질 수 있으니 좀 더 철저한 자금 계획이 필요한 시기.
건강운 : 따뜻한 음식 섭취. 차가운 물이나 음식은 생명의 에너지를 빼앗아 간다.
43년생 정면 돌파. 55년생 문서로 인한 이득. 67년생 만사형통. 79년생 참는 게 약.

◆원숭이띠(申) : 오랫동안 추진해오던 일이 성사되고 재물이 들어온다

금전이나 재물 등 눈앞의 이익보다 명분이나 명예를 추구하는 것이 현명한 처세이다. 직장인은 자신을 낮추며 동료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명분을 세워 나간다면 상사의 신임을 받게 되거나 큰 성과와 명예가 따르게 된다.
건강운 : 신경이 예민해지고 피로가 누적될 수 있는 시기이니 바빠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것.
44년생 최대한 낮추어라. 56년생 세월이 약이다. 68년생 의리를 따르라. 80년생 작은 구설 무시하라.

◆닭띠(酉) : 오랫동안 추진해 오던 일이 순조로운 성취를 보게 된다

오랫동안 추진해오던 일이 성사되고 재물이 들어오는 시기다. 여성은 감성이 지나치게 예민해 질 수 있는 시기이니 가깝지 않은 이성 친구와의 술자리나 장거리 여행 등은 삼갈 것. 미혼자는 멋진 이성을 만날 수 있는 시기.
건강운 : 호흡기 계통의 질환에 주의할 것이며, 건강검진 꼼꼼하게 받아 볼 것.
45년생 소원성취. 57년생 계획은 크게. 69년생 서두르지 말 것. 81년 멋진 인연.

◆개띠(戌) : 자존심을 버리고 자신을 낮춰라

계획했던 일이 성사되지만 과욕을 부리면 허명뿐 실리를 취하지 못하게 된다. 경쟁에서 이기게 되지만 자존심이 너무 강하다 보면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지 못하고 따돌림을 당하게 되니 자신을 낮출 줄 아는 현명함이 필요하다.
건강운 : 폐나 기관지가 약해지고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니 음식 조절이나 관리 필요.
46년생 마음을 편하게 할 것. 58년생 작은 성취. 70년생 서두르지 마라. 82년생 좀 더 기다려라.

◆돼지띠(亥) : 여유를 가지고 부드럽게 대화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성공 비결

여유를 가지고 부드럽게 대화를 통해 처리하는 것이 성공의 비결. 너무 서두르거나 지나치게 물고 늘어지는 것은 삼갈 것이며 큰 거래는 결정권자와 일대일 상담으로 처리하라. 저녁에 사석에서 해결하는 것이 좋다.
건강운 : 식사 전후 2시간 이내에는 물이나 음료를 삼가는 것이 신체리듬을 정상화 시킨다.
47년생 마음을 너그럽게. 59년생 짜증내지 마라. 71년생 작은 경사. 83년생 결국 당신이 승자.

 

sojaehak석하 소재학 박사

미래예측학 박사 1호, 보건학 박사 /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
재)하원정미래학회 회장, 글로벌융합인재포럼회장
국제미래학회 동양미래학 위원장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2015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꽃핌호

    통권 382호

    Hot Issue 5월 특집 | 골골 100세 대신 팔팔 100세로~ 건강수명 연장술 | 허미숙 33 5월의 건강제안 | 편집자문위원이 추천하는 잘 먹기 요령은… | 노성훈 외 12 명의의 건강비결 | 환자가 추천한 명의~ 건국대병원 대장암센터장 황대용 교수 | 16 2015년 희망가 | 방광암 수술 후 5년 생존자 이민남 씨가 사는 법 | 이기옥 20 이계호

  • [2015년 05월 특집] 골골 100세 대신 팔팔 100세로~ 건강수명 연장술

    2015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꽃핌호

    【건강다이제스트?| 허미숙 기자】 【도움말 | 대암클리닉 이병욱 박사】 【도움말 | 진영제암요양병원 김진목 박사(부산대병원 통합의학과 외래진료교수)】 전 인류의 영원한 화두! 오래 살고 싶은 장수의 꿈이 지금 중대한 분수령을 맞고 있다. 드디어 우리가 그토록 원했던 100세 장수시대가 성큼 다가온 느낌이다. 실제로 현재 기네스북에 등재된 최장수 기록은 116세이다. 세계적인 장수학자들도 이구동성으로 인간의 타고난 수명은 120세라고 주저 없이 말하기도

  • [2015년 05월 특집] PART 2. 진영제암요양병원 김진목 박사가 추천하는 건강수명 연장술 12계명

    2015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꽃핌호

    【건강다이제스트?| 허미숙 기자】 【도움말 | 진영제암요양병원 김진목 박사(부산대병원 통합의학과 외래진료교수)】 신경외과 전문의이지만 우리나라 의료의 외연을 넓혀놓고 있는 사람!?일찍이 일본 니시의학으로 불리는 자연의학과 현대의학의 접목을 통해 각종 질병 치료에 새지평을 열고 있는 사람!?진영제암요양병원 김진목 박사는 평범한 의료인의 삶 대신 치열하게 고민하고, 치열하게 연구하는 닥터로 유명하다.?그것은 그가 한때 잘 낫지 않는 만성병으로 말 못할 고통을 겪어야 했다는

  • [조철호의 재테크비법] 저금리 시대 저축성 보험상품 ‘약’인가? ‘독’인가?

    2015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꽃핌호

    【건강다이제스트 | 와이즈자산관리연구소 조철호 소장】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가 원해서건 주변의 권유에 의해서든 보험상품을 한두 개씩 들곤 한다. 하지만 워낙 장기상품인데다가 초기에 부과되는 적지 않은 사업비로 인해 중간에 원금에 훨씬 못 미치는 돈을 받고 해약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러한 경험들로 저축성 보험이 천덕꾸러기 취급을 받기도 하는데 잘 살펴보면 적지 않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저금리 시대, 저축의

  • [이성권의 기공칼럼] 만성통증 싹~ 의료기공법

    2015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꽃핌호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몸에서 나타나는 각종 통증은 신체적 고통뿐 아니라 정신적 고통을 동반하면서 몸과 마음을 다 같이 힘들게 한다. 특히 만성통증은 오랜 시간 심신을 고통스럽게 하며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러한 난치성 만성통증은 간단한 의료기공요법으로 치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통증은 급성통증과 만성통증 두 종류로 나뉜다. 급성통증은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만큼 통증이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