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이성권의 기공칼럼] 내 마음의 상처를 낫게 하는 기 치유법

2011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기호 150p

【건강다이제스트 | 메디오라센터 이성권 원장】

교통사고나 수술 등의 외상은 마음에 반드시 기억됩니다. 한 번 기억된 외상은 오래 전에 치료가 끝난 것이라도 나중에 통증이나 기능 이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외상은 중추신경계에 기억되어 수십 년이 지난 뒤에도 계속 남아서 몸에 또 다른 통증과 기능 이상을 유발하게 됩니다. 몸에 입은 외상뿐 아니라 마음에 입은 내상도 우리 몸에 기억되어 시간이 지나 임계점에 도달하면 몸의 특정 부위에서 폭발하여 이상 증세를 나타내게 됩니다.

몸에 입은 외상은 마음에 기억되고, 마음에 입은 내상은 몸에 기억됩니다. 특히 마음의 상처는 나중에 시간이 지나 마음이 아닌 몸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부모나 친구 혹은 이성들이 남긴 어린 시절의 상처는 마음속 깊이 각인되어 두려움으로 남게 됩니다.
두려움은 우리 몸에 기를 약화시키는 가장 근원적인 요인입니다. 약화된 기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내분비계와 신경계의 장애를 일으켜 몸에 통증을 유발하고 기능 이상을 가져오게 됩니다.

사람들은 지난 상처를 억지로 묻어두고 잊어버리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해소되지 않고 감정의 창고에 차곡차곡 쌓여 있는 과거의 나쁜 기억들은 신체적인 통증과 병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과거의 상처들을 묻어두고 감정을 억제하게 되면 기의 흐름을 정체시키고 왜곡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어떤 나쁜 기억을 떠올려서 몸의 어느 특정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면 그곳이 과거의 상처가 몸에 저장된 곳입니다.

본원에서 기 치유를 받는 환자 중에는 이러한 과거의 상처로 인해 몸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치유되는 사례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환자에게 상처 받았던 과거를 떠올리게 하면 기 치유 중에 화가 나서 소리를 지르거나 감정이 북받쳐 큰소리로 우는 경우를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감정들을 충분히 배출하고 발산시키고 나면 하나같이 마음의 평화를 가져와 상대를 용서하게 됩니다.

용서는 자신을 치유하는 가장 확실한 치유의 도구입니다. 남을 용서하는 것은 곧 자신을 안아주고 위로하는 것입니다. 이유 없이 몸이 아프거나 병원에서 특별한 진단은 나오지 않고 몸에 통증이 있을 때, 한 번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자신이 알게 모르게 주변사람들로부터 받았던 상처들을 치유하고 용서하는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이와 함께 자신의 따뜻한 손길로 아픈 부위를 감싸고 기를 보내주면 몸의 평화와 상쾌함을 즉시 느끼게 될 것입니다.

기 치유는 단순한 물리적 에너지로 치유하는 것이 아니라 의식에너지도 포함되어 있는 복합적인 치유에너지입니다. 즉 물리적 치유기에 마음의 의식에너지를 실어서 환자에게 보낼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의 상처에서 비롯된 몸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치유가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스스로 치유사가 되어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에 손바닥을 얹어서 아래와 같은 수기법으로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1. 양손을 합장하여 손바닥 가운데에 의식을 집중하여 손이 따뜻해질 때까지 기다린다. (기는 의식을 따라 움직이기 때문에 의식이 집중되는 곳에 기가 모인다)

2. 과거의 기억이 저장된 통증 부위에 따뜻해진 손을 올려놓는다.

3. 기를 빛으로 인식하고 손에서 나오는 밝은 빛으로 과거의 상처를 아물게 한다고 의념한다.

4. 지금의 통증과 이상 기능이 과거의 상처 때문이라고 깊이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성권의 기공칼럼] 기혈순환 촉진하는 팔·다리 기공법

    2019년 07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몸속 기운의 흐름과 혈류와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면 치유기공에선 기혈순환이 좋다고 말한다. 그러나 기혈순환이 나쁘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서 생명활동에 장애를 일으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말한다. 이와 같이 생명활동의 기본이 되는 기혈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간단한 ‘역근(易筋)기공법’을 소개한다.? 인체의 근육과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과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근·골격계의 동작 범위는

  • [이성권의 기공칼럼] 믿고 상상하면 병이 낫는다

    2019년 06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우리 몸은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돌보려는 신비스런 치유 능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치유 능력을 특별한 방법으로 활성화시키게 되면 어떠한 병도 능히 이겨낼 수 있다.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키는 데는 우리의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잠재의식을 활용하면 된다. 누구에게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우리 몸속엔 분명히 치유 능력이 존재하고 있다. 예컨대 칼에 손을 베였을

  • [이성권의 기공칼럼] 오장육부도 잠을 재워야 건강해진다!

    2019년 05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휴식이라는 기(氣) 충전이 필요하다. 기 충전을 하려면 충분한 수면과 명상 같은 마음의 휴식이 필요하다. 특히 내장기관의 충분한 휴식은 인체에 활기를 불어넣어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내장기관의 기 충전을 위해선 하루 중 일정시간의 단식을 통해 오장육부가 잠을 자도록 해야 한다. 매일 16시간

  • [이성권의 기공칼럼] 피로감 해소, 면역력 증강까지~ 풍부혈 자극법 아세요?

    2019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기공수련의 핵심 원리는 음양의 조화에 있다. 즉 인체의 음기와 양기를 조화롭게 하여 에너지 흐름을 좋아지게 하는 것이 기공수련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어떠한 이유로 몸에 이러한 음양의 조화가 흐트러지게 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된다. 따라서 음양의 균형을 바로 잡는 간단한 풍부혈 자극 기공법을 익혀두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연의

  • [이성권의 기공칼럼] 혀끝 붙이기로 기분이 좋아지면…

    2019년 03월호 162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우리 몸의 기운은 회전과 흐름의 상태로 움직인다. 그래서 회전과 흐름이 정지되면 그때부터 기의 존재는 소멸한다. 치유기공에서는 기운의 회전은 경혈에서 일어나고 기운의 흐름은 경락을 통해 이뤄진다고 말한다. 따라서 기운의 회전과 흐름이 약해지면 생명력이 약화되어 노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쉽게 병들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운의 회전과 흐름은 기분 상태와 직결되며 기분에 따라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