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화제의 인물] 항산화·항노화 시장 주도하는 ㈜리치피플 이승진 대표이사

201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76p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아마존의 비아그라 , 왕의 열매 로 백세인생 누리세요”

항산화, 항노화 식품의 대명사로 통하는 아싸이베리와 아로니아! 전 세계인을 열광시키고 있는 이 두 식품의 대중화에 두 팔 걷어부치고 열심인 사람이 있다.

㈜리치피플 이승진 대표이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그런 그는 브라질 아마존의 밀림 깊숙한 곳에서 자생하는 자연이 준 가장 완벽한 식품 아싸이베리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기업인이다. 또 수천 년간 북아메리카 인디언의 천연약재로 이용되어 왔고 유럽 왕족들이 즐겨 먹어 왕의 열매로 알려진 아로니아로 우리 삶의 질 향상을 주도하고 있는 사람이다. 세계 최강의 항산화, 항노화 식품 아싸이베리와 아로니아로 건강한 삶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데 그 저력은 과연 뭘까?

건강한 삶, 화두가 되다

우리는 지금 그 어느 때보다 풍요로운 시대를 살고 있다. 먹을 것도 넘쳐나고 고열량, 고단백 식품의 범람으로 영양 결핍은 먼 나라 이야기가 됐다.

그런데 왜일까? 풍요의 그림자가 오히려 우리의 건강에 덫이 되고 있다. 많이는 먹지만 영양 불균형은 심각하고,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스트레스는 숨이 턱턱 막히게 한다.

그래서 지금 우리는 행복하지 않다. 건강하지도 않다. 살만하니 암에 걸렸다며 억울해 하는 사람도 많다.

㈜리치피플 이승진 대표이사가 건강산업에 뛰어든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원래 그는 유통업계 임원으로 활동하며 잔뼈가 굵은 사람이다. 지난 20년간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의 임원으로 활동하며 행동반경을 넓혀왔다.

그랬던 그는 세계 시장의 흐름을 읽으면서 결심했다. ‘항산화, 항노화 사업을 시작하자.’

그것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젊음을 줄 수 있는 사업이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건강이라는 최고의 선물을 줄 수 있는 사업이었다.

그리하여 비로소 그 등장을 알렸던 기업! ㈜리치피플이다. 이렇게 설립된 ㈜리치피플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통해 몸과 마음의 행복, 그리고 삶의 질(QOL:Quality Of Life)을 향상시키는 것을 주요 모토로 삼고 있다.

이것을 실천하는 데 있어 첫 번째 요건이 건강함이기 때문에 ㈜리치피플 사업의 중심에는 건강을 위한 항산화. 항노화의 장점을 두루 가진 제품들이 포진돼 있다.

일찍이 세계적인 유통기업의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항산화, 항노화 시장의 흐름을 경험해 보았던 이승진 대표이사였다. 또 이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수많은 천연 소재를 접해본 경험이 그에게는 있었다.

그런 그에게 유난히 눈에 띄었던 소재! 그것은 블랙푸드(Black Foods) 건강법의 대표적인 식품에 속했다. 또 세계적인 유명 배우들이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해 애용하는 식품이었다.

아마존 전사의 열매로도 잘 알려진 ‘아싸이베리(Acai Berry)’와 수천 년간 북아메리카 인디언들의 전통 약재로 쓰여져 왔던 ’아로니아(Aronia)‘가 바로 그것이었다.

이 두 가지의 세계적인 슈퍼베리 식품에는 항산화(antioxidants)·항노화(anti-aging)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듬뿍 숨겨져 있었고, 그것은 건강을 지키는 일급비밀이 될 수 있겠다 싶었다.

실제로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능력은 ▶면역력 향상 ▶각종 질병 예방 ▶암 예방 ▶노화 지연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시력을 좋아지게 하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져 있다.

브라질 전사의 열매 아싸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의 전사들이 전쟁에 나서기 전에 힘을 얻기 위해 먹었다고 알려진 아싸이베리(Acai Berry)에는 다양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이채롭다.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은 암이나 심혈관 건강 등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 등을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하게 함유된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는 소화계를 건강하게 활성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풍부하게 함유된 단일불포화 필수지방산은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고 고밀도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여줘서 건강한 혈관과 심장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특히 아싸이베리의 항노화 성분들은 탁월한 노화 방지제이며 안토시아닌과 같은 플라보노이드의 집합체로서도 인기다.

아싸이베리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해외 언론의 기사를 살펴보면 미국 MS NBC는 “아싸이베리는 생명의 열매이며, 아마존의 비아그라”라고 했고, 푸드네비게이터 USA는 “스태미나 과일로 알려진 아싸이에는 에너지를 보충하고 소화를 돕는 것 이외에 정신집중과 숙면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라고 극찬했다.

유럽 왕족의 열매 아로니아는…

아로니아(Aronia)는 유럽과 북미지역에서 건강을 위한 음료 원료로 인기를 얻고 있는 항산화 식품이며, 여러 가지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는 슈퍼베리다. 그중에서도 가장 큰 특징은 풍부한 안토시아닌(포도의 약 80배, 블루베리의 5~7배, 복분자의 약 20배)과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을 들 수 있다.

아로니아는 해외 연구문헌들이 많지만 국내에서도 인기가 높아 국내의 연구 결과들도 속속 발표되고 있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발표된 수원대 정종문 교수의 아로니아(Aronia melanocarpa)로부터 유래한 추출물의 항산화 및 항알레르기 효능 발표에 의하면 아로니아에는 다음과 같은 대표적인 효과가 있다고 발표되었다.

1. 심혈관 보호 작용

2. 항암 및 항비만 작용

3. 항산화 작용

4. 해독 작용

5. 항당뇨 작용

6. 항궤양 작용(위보호 작용)

항산화, 항노화 시장의 선봉장으로 우뚝!

㈜리치피플 이승진 대표이사는 세계적인 건강 소재 아싸이베리와 아로니아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항산화, 항노화 시장의 선봉장이 되고 있다.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개척 중이다. 선보이고 있는 제품도 다양하다.

● 세계 3대 베리인 아싸이베리, 아로니아베리, 블루베리가 조화를 이뤄 만들어진 ‘리치베리 트리플’은 명품 안티에이징 푸드의 대표주자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아싸이베리와 30여 가지 허브 추출물이 믹스된 ‘리치베리 프리미엄’도 항노화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17가지 천연성분과 남성건강을 위한 트리블러스 함유 ‘파워맥스 포맨’은 남성을 젊게 만드는 효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15가지 허브추출물과 여성건강을 위한 플랙시드(아마씨) 성분이 함유된 ‘뷰티밸런스 포 우먼’은 여성들의 건강을 지키는 효자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 빠른 흡수가 가능한 천연효소 제품인 ‘리치엔자임’ 등 주옥같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리치피플(문의: 1833-9533)의 행보에 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201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통권 393호

    HOT ISSUE 4월특집 | 황사, 미세먼지 독성 해독하는 폐·림프·피부 깨끗하게~ 청소법 | 허미숙 33 4월 건강제안 | 날마다 피로한 당신께 추천하고 싶은 건강법 ① 규칙적인 생체 리듬을 유지하세요! | 노성훈 14 ② 평소 생활 점검하고 질병 유무도 확인하세요! | 이승남 16 ③ 생활습관 개선하고 스트레스 줄이세요! | 강재헌 18 명의의 건강비결 | 새는 장 증후군

  • [2016년 04월 특집] 황사, 미세먼지 독성 해독하는 폐, 림프, 피부 깨끗하게~ 청소법

    201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건강다이제스트 | 허미숙 기자】 【도움말 | 미국 유니케어힐링센터 최경송 박사(한의사, 대체요법 전문가)】 황사의 습격이 무섭다. 미세먼지에 초미세먼지까지 가세하면서 지금 우리는 숨쉬기조차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 외출하기도 꺼려지는 세상이다. 마스크로 선글라스로 중무장을 해보지만 그것 또한 궁여지책이다. 숨을 쉬지 않고는 살 수 없고, 그러니 황사와 미세먼지의 독성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는 걸 막는다는 것도 한계가 있다. 아무리 주의하고,

  • [이성권의 기공칼럼] 마음의 병 치유하는 날숨 길게 호흡법

    201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162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마음에서 비롯된 몸의 질병은 병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질환보다 몸에 더 치명적이다. 외부로부터의 병균이나 바이러스 같은 유해균들은 우리 몸의 자연치유력이나 약물로써 퇴치될 확률이 높다. 그러나 마음에서 생긴 몸의 병은 자칫 불치의 병이나 난치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개연성이 높다. 따라서 마음에서 비롯된 몸의 병은 그 원천인 마음을 다스려서 치유하는 근원적인 치유책이 필요하다.

  • [명의의 건강제안] “규칙적인 생체 리듬을 유지하세요”

    201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건강다이제스트 | 연세대 의대 세브란스병원 연세암병원장 노성훈 교수】 피곤함은 불규칙한 생활, 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며,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 적당한 운동, 긍정적인 사고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야근과 주말 근무 등 쉴 틈 없이 일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하기 위한 시간을 내기란 무척 힘들지만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 [명의의 건강제안] “평소 생활 점검하고 질병 유무도 확인하세요”

    2016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원장님, 잠을 자도 잔 것 같지 않고, 계속 피곤하고 의욕도 없어요!” 하고 하소연하는 환자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본인이 피곤하다고 느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질병의 유무입니다. 먼저 자신에게 피로를 만드는 질병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약물의 부작용 :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항고혈압제 ● 과음과 과흡연 ● 수면장애 ● 하지불안증후군 : 자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