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최경아 교수】
【모델 | 최동우】
당신의 발목을 잡는 것은 무엇인가? 몸속의 지방덩어리와 불필요한 찌꺼기만 버리려고 안달인 현대인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싶다. 과연 그들의 내면은 얼마나 투명하고 영롱한지를… 시기, 질투, 욕심, 열병 등 모든 사악함은 그대로 쌓아둔 채 외적인 것만 포장하려는 허영이야말로 가소롭기 짝이 없다.
불어난 몸을 고치기 전에 삐뚤어지고 편협한 마음부터 바로 잡고 살아가는 것은 어떨까? 몸매를 만들기 전에 명상을 통해 자아를 재발견하고 평화로운 심신이 되도록 노력하자. 지피지기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라고 했던가? 내 안에 있는 또 다른 적과 싸울 준비가 되었다면 당신은 이미 승자의 대열에 서있는 것이다.
늘 여러 종류의 유혹에서 벗어나고자 꿈틀거리며 방황하는 우리들에게 용기가 주어지기를 희망하면서 몸과 마음을 정화하자. 평온한 마음과 이기적인 초콜릿 복근을 한꺼번에 거머쥔 훗날의 그대가 보고 싶다!?
복직근·외복사근 단련~ 딥 업
1. 양 무릎을 펴고 앉아서 양손은 바닥을 짚고, 발가락 끝을 몸 쪽으로 당긴다.
2. 손바닥으로 바닥을 밀면서 엉덩이를 들어 올리고 복근에 힘을 준다.
3. 앉아서 상체를 45도 기울이고 양팔을 앞으로 쭉 뻗어준다. 양 다리를 위 아래로 교차시킨다.
4. 동일한 자세에서 양 다리를 좌우로 교차시킨다.
척추 피로 싹~ 트위스트 레그레이즈
1. 벤치를 기울인 상태에서 누워 양 무릎을 굽히고 양손은 벤치를 잡는다.
2. 오른다리와 왼팔이 평행하도록 쭉 펴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비틀어준다. 반대쪽도 동일하게 수련한다.
3. 벤치에 엎드린 상태에서 양팔로 벤치를 잡고 상체를 일으켜서 천장을 바라본다.
복부에 명품 탄력을 입히는~ 행잉 덤벨 레그레이
1. 패러럴바를 잡고 서서 팔꿈치 고정패드에 팔꿈치를 올려놓고 덤벨을 발등으로 걸어 들어올린다.
2. 무릎을 들어 올려 90도가 되도록 한다(15~18회 반복).
3. 좌우로 트위스트 하면서 무릎을 기울이고 하복부에 힘을 준다(좌우 10회 반복). 덤벨의 무게는 초보자의 경우 3~4kg, 중급자는 6~8kg, 상급자는 10~15kg이 이상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