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식품연구가 심재근
야채수 건강법이 인기를 끌면서 시중에는 다양한 제품이 선보이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의 임상 결과에 의하면 야채수 건강법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재료의 선택이었다. 철저한 유기농 재배로 5가지 식품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효능이 제대로 발휘될 때 그 효과는 능히 사람을 살리고 병든 몸을 회복하는 놀라운 저력을 나타냈다.
따라서 야채수 건강법을 실천할 때는 유기농 재료를 써서 청결하게 만든 제품이 선택의 중요한 기준점이 되어야 할 것이다. 그런 점에서 참든 야채수는 특별한 의의가 있다. 최초로 유기농산물로 생산한 제품이기 때문이다.
무, 무청, 표고버섯, 당근, 그리고 우엉
야채수 건강법의 핵심재료다. 이들 5가지 식품의 영양이 서로 결합해서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이들 재료들이 제대로 된 약효를 나타내려면 이들 식품 자체가 가지고 있는 영양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연 그대로 재배된 식품이어야 한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식품이어야 한다.
유기농으로 재배한 식품은 식품 고유의 성분들이 듬뿍 들어 있어 우리 몸을 재생하고 회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유기 재배는 단순한 농약이나 화학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것뿐만이 아니다. 건강한 토양에서 토양의 영양분을 가득히 흡수하도록 하는 재배방법이다. 그래서 자연계의 힘을 받고 자란 작물에는 본래의 맛과 생명력이 충분히 축적되어 있어 우리 몸을 살리는 약이 된다.
참든야채수, 유기농 인증 달고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참든 유기 야채수는 철저한 유기농으로 재배한 무, 무청, 당근, 표고버섯, 우엉으로 만들어진다. 그것은 지난 10여 년 동안 숱한 시행착오를 거치면서도 결코 포기할 수 없었던 목표였다. 자연건강음료인 유기 야채수가 질병 예방 및 환우들의 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식품 고유의 영양물질이 고스란히 들어 있어야 한다고 믿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유기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받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고, 그 결과 참든야채수는 2009년 유기가공식품업체로 인증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이것으로 유기가공 라인이 끝나는 건 아니다. 4단계의 클린 시스템을 구축, 안전한 먹을거리 생산에 힘쓴다.
● 제1단계 : 유기농 인증 후 다시 자체적으로 농약 성분이 있는지 농약 잔류 테스트 실시
● 제2단계 : 정제수를 이용한 청결한 세척
● 제3단계 : 5가지 재료를 넣고 저온가열법 (야채가 가지고 있는 순수 영양소 추출)
● 제4단계 : 외부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을 통하여 추출기에서 바로 포장실로 이동하여 포장
● 제5단계 : 3.6 신선시스템을 도입, 3~6일 안에 가공된 신선한 제품을 눈으로 확인하고 음용
이런 노력 덕분인지 참든 유기 야채수(080-453-2500)는 면역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동아시아 등에서도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심재근 식품전문가는 유기농식품의 실온보관 연구 성과로 중소기업청장상을 수상하고, 항암 및 항염증 면역에 도움 되는 혼합야채수 개발로 중소기업 분야 한국신지식인협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야채수 제조전문업체 참든마을 대표로 활동하며 연구된 임상자료로 야채수 건강법의 효능을 새롭게 입증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