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일본 아카시병원의 아토피 치료법은 바로?

2019년 04월호 86p

【건강다이제스트?|?워터큐코리아?오세진?대표이사】

일본에 있는 아카시병원에서 실제로 사용되고 있는 일본 트림이온전해환원수기에 대한 아토피성 피부염의 치료 사례를 소개한다. 이 병원에서는 스테로이드제에 의한 치료를 중단하고, 트림전해환원수기에 의한 아토피성 피부염의 치료를 1992년 7월부터 시작하여 노인병원의 개원과 동시에 아토피성 피부염의 외래를 병설해 본격적인 치료를 시작했다.

그 계기가 되었던 것은 내과의사 중 한 사람이 아토피성 피부염에 알레르기 체질이었는데, 알칼리 환원수를 마시고 산성 산화수를 몸에 뿌림으로써 아토피성 피부염의 상태가 개선된 사례가 있었다.

그 후 병원 내 직원을 시작으로 많은 사람들이 물에 의한 치료로 치유되었고, 그 소문을 들은 환자들이 속속 찾아오기 시작하면서 이 방법이 알려지게 되었다.

알려진 바와 같이 아토피성 피부염은 아직 해명되지 않은 부분이 많은 병으로 피부과 의사들도 부작용의 두려움을 느끼면서도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 병원에서는 초진과 일주일 후의 재진, 그 후에는 전화로 문진을 한다. 스테로이드제는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알칼리 전해환원수를 마시는 양은 환자의 의사에 맡긴다. 대량으로 마실 것을 의무화하지 않고 있으며, 될 수 있는 대로 목이 마를 때에 많이 마시고 음식을 요리할 때도 조리수로 사용하도록 권유한다. 산성 산화수를 바르는 것도 목욕 할 때에 바르는 것만으로 일주일간의 경과를 본다.

대부분의 환자는 일주일 정도에서 호전반응이 나타나므로 불신감·불안감을 없애기 위해 일주일간 재진을 하며, 이 시기를 잘 극복한다면 상태는 점점 좋아진다.

‘아토피성 피부염이 왜 이렇게 악화되어 가는 것인가?’ 하고 생각하는 환자는 예외 없이 여러 가지 치료를 받아온 사람이며,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물 치료를 받은 환자는 퍽 경과가 좋았다. 중증인 알레르기 환자는 약을 사용하여도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는 수가 있으며, 약마저 사용 못 하는 사람도 있다. 이렇게 되면 모든 것에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경우는 대장 내 숙변으로 소화기관이 막혀서 잘 통하지 않게 되어 물마저도 마실 수 없는 사람이 많고, 물을 마시면 몸이 부어오른다는 사람이 있다.

그런 사람에게도 물 치료만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지 않아 의료진까지 놀라게 하고 있다. 아마도 전기분해식 알칼리 환원수를 천천히 마셔서 숙변이 배출되면서 점점 물을 마실 수 있는 몸으로 변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 전기분해식 산성 산화수를 피부에 사용하게 되면 피부의 각질을 씻어 주어 서서히 희고 부드러운 살결이 돋아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런 성과를 거두면서 아카시병원 의료진들은 “인간의 몸이 필요로 하는 것은 약품류가 아니다.”면서 “우리 몸에 좋은 물은 그 어떤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워터큐코리아?오세진?대표이사는?20여?년간?오로지?좋은?물?보급과?연구에?몰두한?물?전문가이다.?최근에는?음식점?등?요리하는?물의?심각성을?인지하고?”The맑은샘?자화활성수?조리용정수기”를?개발·출시하여?많은?이들이?건강한?물로?조리할?수?있도록?힘쓰고?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질병 치료의 핵심도 물이다!

    2019년 06월호 86p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갈증이 나면 자신도 모르게 마시는 물은 우리 몸의 70% 이상을 구성하고 있다. 그래서 물은 인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요소이지만 물의 중요성을 종종 잊을 때가 많다. 누가 뭐래도 물은 건강의 바로미터이며, 건강을 좌우하는 요소다. 질병의 80%도 물로 치료할 수 있다는 말까지 있다. 일본의 저명한 의학자 오카다이코 박사는 혈액건강법을 통해 건강의

  •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노화의 비밀을 풀 열쇠도 ‘물’

    2019년 05월호 86p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누구나 건강 장수를 꿈꾸며 살아간다. 그래서 운동도 하고 몸에 좋다는 음식도 찾아서 먹는다. 그런 자기 관리가 이뤄지면서 건강 100세도 누구나 꿈꿀 수 있게 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화는 피할 수 없는 숙명처럼 느껴진다. 눈부시게 발달한 첨단 의학도 우리 몸의 노화시계를 멈추게 할 방법에 대해서는 알아내지 못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좀 더

  •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병을 만드는 물! 병을 치료하는 물!

    2019년 04월호 86p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20 여 년 전의 일이다. 1994년 11월 어느 날, 넓은 강의실에 수많은 사람을 모아놓고 자칭 물 전문 강사라는 사람이 물로 병을 치유한다고 열변을 토했다. ‘웬 황당무계한 소린가?’ 했지만 진지함이 있었다. 그러던 중 일본의 병원 등에서 물을 이용하여 당뇨병, 위장병, 아토피 등 각종 질병 치료에 활용하는 장면이 TV로 방영되면서 물에 대한

  • [이영진의 비뇨기과 썰전] 이별이 두렵거든 금연하세요!

    2019년 03월호 112p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발기부전으로 주세요!” 새로운 담배 경고그림이 부착된 담배가 팔리기 시작하면서 이채로운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유독 발기부전 경고그림이 있는 담배를 원하는 남성이 속출하고 있다는 것이다. 왜일까? 지금 시중에서 벌어지고 있는 진풍경 속으로 들어가보자.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보건복지부는 지난 12월 말부터 출고되는 모든 담배에 새로운 경고그림과 문구를 넣어서 담배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 [이승남의 건강제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어떻게 다를까?”

    2019년 03월호 10p

    【건강다이제스트?|?강남베스트의원?이승남?박사】 요즈음 건강기능식품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는 과연 무엇일까? 한 글자만 다른 것일까?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여러분이 잘 알고 있듯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이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들이며, 일부는 바실러스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과 담즙산에 살아남아서 장까지 도달하여 장에서 증식하고 정착하여 장관 내에서 유용한 효과를 나타내고, 독성이 없으며, 병원성이 없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에서 젖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