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물박사 워터맨의 물 이야기] 질병 치료의 핵심도 물이다!

2019년 06월호 86p

【건강다이제스트 |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

갈증이 나면 자신도 모르게 마시는 물은 우리 몸의 70% 이상을 구성하고 있다. 그래서 물은 인체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요소이지만 물의 중요성을 종종 잊을 때가 많다.

누가 뭐래도 물은 건강의 바로미터이며, 건강을 좌우하는 요소다. 질병의 80%도 물로 치료할 수 있다는 말까지 있다.

일본의 저명한 의학자 오카다이코 박사는 혈액건강법을 통해 건강의 기초는 혈액에 있다고 주장했다. 혈액이 산성화되고 오염되면 인간은 점점 병들고 결국엔 죽음에 이르게 된다는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혈액을 정화해야 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물이라고 했다.

우리가 마신 물은 1분이면 혈액에 도달되고 약 20분 후면 뇌를 포함하여 우리의 신체기관에 직접 전달되는데 이렇게 전달된 물은 혈액을 깨끗하게 정화하고, 새로운 혈액을 생성하며, 신체의 각 구성요소마다 전달·공급하여 건강한 신체를 만드는 방법이 바로 혈액건강법이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몸이 원하고 좋아하는 물은 어떤 물일까?

요즘 최대 이슈인 초미세먼지의 습격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할 중요한 열쇠도 하루에 2리터의 물마시기가 추천되고 있다. 물을 마심으로써 몸속에 차곡차곡 쌓이는 미세먼지를 이뇨작용을 통해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일 것이다.

최근에는 백화점 등에서 특징적인 생수 판매를 하는 곳도 많이 등장했다. 기능성을 강조하는 물의 종류에는 수소수, 빙하수, 암반수, 탄산수, 한방수, 게르마늄수 등 다양한 종류가 선보이며 각축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일본에서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전해수소환원수가 단연 인기다. 일본의 야스노리 후쿠시마(55세) 씨는 “10년 전부터 온가족이 전해수소환원수를 마시고 있다.”며 “이 물을 마시면서 온가족이 크고 작은 증상에 효과를 보면서 약처럼 먹고 있다.”고 말한다.

전해수소환원수는 1960년대부터 일본후생성에서 효과가 인정된 후 일본의 대표 TV방송에서 건강수로 소개되면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일본 가정의 경우 전해수소환원수기를 10% 이상 사용하고 있으며, 미네랄정수기 보급률도 50%에 달할 만큼 물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편이다. 좋은 물을 마시면 건강의 근본적인 원인과 치료에 핵심요소가 된다는 걸 너무도 잘 알기 때문일 것이다.

누가 뭐래도 미래는 물이 풍부한 나라가 건강한 나라가 될 것이다. 누구나 미래를 위해, 우리의 후손을 위해 물을 아끼고 보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이다. 또 좋은 물을 마시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아야 할 것이다.

㈜워터큐코리아 오세진 대표이사는 20여 년간 오로지 좋은 물 보급과 연구에 몰두한 물 전문가이다. 최근에는 음식점 등 요리하는 물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The맑은샘 자화활성수 조리용정수기”를 개발, 출시하여 많은 이들이 건강한 물로 조리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승남의 건강제안] 치료가 어렵다는 탈모 “정말일까요?”

    2019년 06월호 8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원장】 의사인 필자가 개업한 지 거의 30년 되어 가는데, 개업 초기에 비하면 요즈음은 탈모 환자가 엄청 많이 증가되었고, 특히 여성의 탈모는 몇 배 이상 증가되었습니다. 남성 탈모와 여성 탈모는 원인에서 커다란 차이가 납니다. 물론 공통적인 원인도 있습니다. 남성 탈모는 가장 큰 원인이 안드로젠성 탈모인데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활성화되면서 이 호르몬이 모발의

  • [박민선의 건강제안] 체중감소·복통·기침 “무시하지 마세요”

    2019년 06월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혈압, 당뇨, 고지혈증으로 4개월마다 병원을 방문하시던 80세 남성이 최근 1년간 78kg에서 74kg으로 4kg 정도의 체중감소가 있다고 해 위·대장내시경, 복부초음파 등 일반적인 검진을 시행했습니다. 검사에 이상이 없어, 열량 섭취를 늘리고 활동량을 줄여도 오히려 1~2kg 더 줄어서 복부 CT를 시행한 결과 췌장에 종양이 발견되었습니다. 환자는 오래전부터 앉아있다 보면 좌하복부가 결리는 증상이

  • [명의에게 듣는다] 혈관 속 시한폭탄 혈전 예방은… “꼭 금연하세요”

    2019년 06월호 12p

    【건강다이제스트 | 전남대병원 심장센터 정명호 교수(한국혈전지혈학회 회장)】 혈관 속 시한폭탄으로 불리는 것이 혈전이다. 흔히 ‘피떡’이라 불리는 혈전은 혈관 속 피가 굳어져 생긴 핏덩어리를 말한다. 혈관 벽에서 혈액을 구성하는 혈구세포 중 하나인 혈소판에 콜레스테롤, 지방산, 칼슘 등 다양한 혈액 응고인자들이 달라붙으면서 만들어진 덩어리가 바로 혈전이다. 이러한 혈전이 무서운 것은 혈액과 함께 흘러 다니다가 혈관을 막을 수도

  • [명의에게 듣는다] 혈관 속 시한폭탄 혈전 예방은… “동맥경화부터 관리하세요”

    2019년 06월호 14p

    【건강다이제스트 | 경희대학교병원 심장내과 김원 교수】 혈전은 혈관이 손상을 받으면 이를 치유하기 위해 혈액응고 인자와 혈소판이 활성화되면서 혈액이 정체되고 뭉치고 굳어지면서 만들어지는 ‘피떡’을 말한다. 건강한 사람은 혈전 생성과 억제에 관여하는 인자들 간의 균형이 맞추어져 있지만, 심장혈관병이 있는 사람들은 어느 순간 균형이 깨지면서 혈전이 발생하게 된다. 혈전은 혈관을 갑작스럽게 꽉 막아버릴 수 있기 때문에 심장과 뇌혈관의

  • [명의가 사는 법] 진심과 안심을 전하는 명의,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김도훈교수

    2019년 06월호 16p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2년에 한 번 위내시경 검사 꼭 하세요!” 우리는 흔히 ‘다음에’ ‘나중에’라는 말을 쓴다. 오늘을 살지만 오늘만 사는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말이다. 하지만 몸이 아픈 이는 다르다. 느긋할 수가 없다. 지금, 당장, 빨리 낫고 싶다. 지금, 당장, 빨리 내 몸이 어떤지 알고 싶다. 그런데 진료가 끝나면 더 불안하고 어딘가 찜찜한 기억이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