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현미수프를 활용하는 것은 또 다른 현미식이 될 수 있다.?

일본 홋카이도에서 자연식 농장을 경영하던 코우노 미치오 씨는 방송 PD로도 활동하고 있었다. 어느 날 하루는 농장에서 일하는 직원이 감기에 걸려서 현미수프를 만들어 먹였더니 다음 날 아침 감기가 말끔히 낫게 되자 이 같은 내용을 방송으로 내보냈다.

그 여파는 실로 컸다. 현미수프 열풍이 불었다. 그리고 곧이어 현미수프를 먹고 효과를 보았다는 사람들의 체험담이 줄을 이었다. 현미수프를 먹은 후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가 맑고 피곤함이 사라졌다는 사람, 수면시간이 짧아졌다는 사람, 거칠던 피부에 윤기가 흐른다는 사람, 변비가 사라졌다는 사람, 요통이 개선됐다는 사람, 알레르기가 호전됐다는 사람 등등 수많은 체험담이 방송국에 쇄도했다.

고혈압·저혈압 호전, 부부생활 원만, 생리불순·생리통 개선, 천식 개선, 각종 피부병 개선, 빈혈 개선 등 수많은 사람들이 각종 증상에 효과를 보았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화제가 되었던 현미수프는 어떤 것일까? 현미수프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현미수프 만드는 법

현미수프는 만드는 법이 너무도 간단하다.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1. 현미 1홉(한 공기)을 볶는다. 4~5분가량 타지 않게 볶는다. 현미를 볶는 이유는 일단 볶아서 삶으면 영양분이 더 잘 우러나고 고소한 맛이 난다. 잘 저어가면서 노르스름하게 볶는다. 타도록 볶으면 성분이 파괴되니 조심한다.

2. 볶은 현미에 8~9홉의 물을 붓고 한약 달이듯 달인다. 중불로 하고 도중에 물이 넘지 않도록 큰 냄비를 사용한다. 펄펄 끓은 후부터 약 30분 동안 계속해서 더 달인 뒤 불을 끈다.

3. 그것을 체로 거르면 걸쭉한 국물이 나오는데 바로 현미수프다.

4. 현미수프를 식사 시작 시에 1컵, 식사가 끝난 후 숭늉 대신 한 컵을 마시면 백미의 결점이 보완된다.

5. 한 번 만든 현미수프는 그날 중으로 다 먹어야 하나 만일 남으면 뚜껑을 잘 덮어서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을 때 데워서 먹는다.

현미수프는 비타민 E의 ‘보고’

현미수프 성분표를 보면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이 있고, 지질은 없다. 놀라운 것은 비타민 E가 100cc 중 무려 14.8mg이나 된다는 것이다. 달걀의 13개분이고, 우유의 15배나 많이 들어있다.

따라서 식사 전후에 현미수프 2컵을 마시면 비타민 E의 효능으로 생식기능이 왕성해지고 혈액순환이 좋아지며 젊어지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으니 맛있는 현미수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정병우 소장은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이영진의 비뇨기과 썰전] 이별이 두렵거든 금연하세요!

    2019년 03월호 112p

    【건강다이제스트 | 대구코넬비뇨기과 이영진 원장】 “발기부전으로 주세요!” 새로운 담배 경고그림이 부착된 담배가 팔리기 시작하면서 이채로운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유독 발기부전 경고그림이 있는 담배를 원하는 남성이 속출하고 있다는 것이다. 왜일까? 지금 시중에서 벌어지고 있는 진풍경 속으로 들어가보자.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보건복지부는 지난 12월 말부터 출고되는 모든 담배에 새로운 경고그림과 문구를 넣어서 담배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 [이승남의 건강제안]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어떻게 다를까?”

    2019년 03월호 10p

    【건강다이제스트?|?강남베스트의원?이승남?박사】 요즈음 건강기능식품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는 과연 무엇일까? 한 글자만 다른 것일까? 프로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여러분이 잘 알고 있듯 체내에 들어가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이다.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들이며, 일부는 바실러스균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산과 담즙산에 살아남아서 장까지 도달하여 장에서 증식하고 정착하여 장관 내에서 유용한 효과를 나타내고, 독성이 없으며, 병원성이 없어야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에서 젖산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