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숀리바디스쿨 머슬잭 트레이너】
더운 날씨에 몸이 축축 처지는 요즘이다. 더위를 쫓겠다고 시원한 곳만 찾아다니다가는 한여름에 냉방병이나 감기에 걸리기 쉽다. 또 땀나는 게 싫다고 운동량도 급격히 줄여버리면 앞으로 남은 여름을 버틸 체력은 바닥나고 말 것이다. 태양은 뜨거워도 몸속은 오히려 냉해지는 이 여름에 규칙적인 운동을 이열치열 삼아 체력도 기르고 여름 건강도 챙겨보자.?
건강의 적신호이자 옷맵시를 망치는 뱃살도 쏙 들어가게 하는 복부 유산소 운동과 몸속 냉기를 몰아내 주는 간단하면서도 활력 넘치는 전신 운동을 소개한다. 실내 등 좁은 장소에서도 하기 좋은 복부 유산소 운동과 전신 운동을 비교적 선선한 시간대에 꾸준히 해보자. ?
스플린터 버핏?
1.?양팔과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려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2.?양팔에 무게중심을 두고, 하복부 운동이 될 수 있도록 무릎이 가슴에?닿을 정도로 바짝 끌어당기며 양발을 번갈아 달려준다.
3.?번갈아 달릴 때 양발이 모두 땅에 닿지 않도록 뛰어준다.
*? 약 1분~1분 30초간 한다.
Tip.?하복부와 뱃살 감소에 매우 효과적인 복부 유산소 운동이다. 동작은 ‘엎드려달리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쉽다. 복부 운동과 유산소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
버핏 스텝 푸시업 점프
1. 양팔은 자연스럽게 차려자세를 하고,?양발도?어깨너비로 자연스럽게 벌리고 선다.?
2. 1의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너비로 바닥에 대고?엎드린다.?
3. 두 발로 점프를 뛰어 푸시업 자세를 만든다.?
4. ?3의 푸시업 상태에서 몸을 일자로 만들어 준 후?푸시업 1회를 한다.?
5.?푸시업을 한 후 다시 양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기면서 점프해 쪼그려 앉는다.
6.?쪼그려 앉은 자세에서 양발이 바닥에?닿자마자 양팔을 위로 뻗으며?가능한한 높이 점프한다.?
7.?점프 후 착지 시 다시 2의 자세를 취한?후 전체 동작을 반복한다.?
* 10~15회, 3~5세트를 한다.?또는 시간을 정해서 해도 좋다.
TIP. 전신의 대근육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이다. 짧은 시간에 심박수를 상승시킬 수 있어 단기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운동할 때 허리가 꺾이지 않도록 항상?복부에 힘을 주는 것을 잊지 말자.
머슬잭 트레이너는 숀리바디스쿨의 마스터 트레이너다. 2009년 세계보디빌딩선수권대회 미들급 2위, 2011 미스터시흥 그랑프리(대상) 등의 수상 경력이 있다. PROPTA 실기 교육 강사이며 스토리온 다이어트워 프로그램,? KBS 리빙쇼 살과의 전쟁에 다이어트 코치로 출연했다. 현재 KBS W <버킷리스트>에서 멘토로 활약하고 있으며 경기대 모델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