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성 칼럼니스트 트레이시 콕스】
한 가지만 기억하자. 신체적 결함으로 인한 발기부전은 단지 3분의 1에 지나지 않는다. 또한 90%는 치료가 가능하다. 그러니 남성들이여! 결코 주눅들지 마라.
때때로 페니스가 생각처럼 따라주지 않을 때가 있다. 그녀를 흥분시켜 주고 싶은데 당신의 페니스는 자꾸만 팬티 속으로만 움츠러든다. 대개의 남성들은 40대가 되기 이전에 한 번쯤 발기 문제로 고민에 빠지기 마련이다.
그것은 특별히 비정상적인 것도 아니며 나름대로 타당한 이유가 있다. 아마 술을 너무 많이 마셨거나 업무에서 오는 스트레스, 혹은 단순한 피로 등이 그 이유일 수 있다.
그리고 이런 것은 일시적인 문제로 생각해 버리면 기회는 다시 온다. 그런 반면 자신이 안 좋다고 생각하면 그만큼 문제는 되풀이될 것이다. 걱정을 하면 할수록 페니스는 주눅이 들고 그 결과는 뻔하다. 발기도 잘 안 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악몽은 현실이 되고 진짜 발기부전으로 굳어질 수도 있다.
발기부전은 일반적으로 심리적 원인에서 기인하지만 신체적 이유도 있을 수 있다. 이때 당신이 어느 범주에 속하는지를 알아내는 것은 쉽다. 만약 아침에 깨어났을 때나 자위행위 도중 발기가 된다고 한다면 그건 심리적인 이유이다.
당신의 파트너와 있을 때 불안하거나 난처해서, 또는 수치스럽다고 해서 이러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다. 물론 그녀가 비판적이어서 당신이 그렇게 느끼게 만들었을지도 모른다.
남성들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실제로 남자들은 그들이 마음먹을 때마다 항상 발기하는 것은 아니다. 내가 착해서 이런 말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사실이 그러함으로 하는 말이다. 내가 이 글을 쓰고 있을 때 방문하는 여성들이 있어 물어보았더니 열 명 중에 단 한 명만이 그런 문제를 겪은 적이 없다고 했다. 그녀는 다름 아닌 다섯 살 난 내 조카딸이었다. 만약 섹스 도중 발기부전이 나타났다면 이런 문제를 겪는 사람이 나 혼자만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는 것은 종종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기도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섹스를 성교로만 한정해서 생각하기 때문에 발기부전이 나타나면 매우 당황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생각은 한 번쯤 재고를 해보는 것이 좋다. 어처구니없는 일은 여성들이 오럴섹스를 통해 열 번의 오르가슴을 느꼈는 데도 남성들은 자신을 실패한 인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이건 정말 어리석은 생각이다. 여자들은 결코 당신처럼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당신이 발기부전이라면 먼저 상대방 여자에게 당신의 힘든 상황을 실토하라. 그리고 섹스는 피하지 마라. 삽입을 하지 않고도 섹스는 얼마든지 할 수 있다. 손과 입을 사용해서 봉사하면 된다. 그 상태에 대한 어떠한 신체적 이유도 생각할 필요가 없다.
걱정해야 할 것은 술이나 담배 같은 중독성 물질에 있다. 자신의 건강과 생활습관에 대해 전반적으로 검토해보라. 그리고 지금 약물 처방을 받고 있다면 의사에게 혹시 모를 부작용에 대해 꼼꼼히 물어보라. 또 지금과 같은 문제가 자주 생기면 비뇨기과에서 검진을 받아보든가, 성치료사와 만날 시간을 정해둬라. 왜 계속 문제가 발생하는지 생각해 보라. 모든 여자와의 관계에서 그러는지 아니면 지금 여자와만 그러는지를 체크해보는 것도 중요하다.
만일 후자라면 당신은 우정을 육체적 욕망과 혼동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종종 당신이 그녀를 미치도록 갈망하거나 그녀를 만족시켜 주기 위해 필사적이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빠져 있다면 잠시 긴장을 풀어라. 만약 그녀가 당신이 발기가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떠나려 한다면 절대 붙잡지 마라. 그런 여자와는 하루빨리 헤어지는 것이 상책이다.
여성들에게 주는 어드바이스
·개인적인 것으로만 여기지 마라
문제의 원인은 당신의 배가 너무 나왔거나 그 남자가 당신의 속옷을 좋아하지 않는다거나 혹은 그가 금발의 여자를 상상해서가 아니다.
·당신이 모르는 것처럼 가장하지 마라
그에게 얘기하라. “당신 기분 알겠어요. 가끔 섹스가 하고 싶어도 젖질 않아요.” 이런 식으로 말이다. 그리고 그에게 당신이 흥분시켜 주기를 바라는지 아니면 그냥 쉬기를 원하는지 물어보라. 또한 그의 페니스에 대해서도 얘기하라. 가령 “오, 가여워라, 피곤하지?”라든가, “술 많이 마셨어?” 등등. 상황을 밝게 해줄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해보라.
반대로 무관심은 상황을 최악으로 몰고 갈 수 있다. 그의 페니스를 뿌리부터 끝까지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거나 오럴섹스를 하라. 단, 너무 장황하게 떠들지는 마라. 만약 몇 분 내에 발기되지 않는다면 젖꼭지나 입, 고환 등으로 부위를 옮겨라.
·입장을 바꿔보라.
가령 “환상적이야! 당신은 나의 전부야!” 하는 식으로 그의 온몸을 당신의 입을 사용해 오르가슴에 이르도록 하라. 그를 위해 자위행위를 해주어라. 편안하게 즐겨라. 오르가슴이 양쪽에게 꼭 최종 목적만은 아니다.
·어쨌든 성교를 하라
당신이 페니스를 집어넣을 수만 있다면 그는 당신의 몸 안에서 종종 발기할 것이다.
트레이시 콕스는 심리학과 저널리즘을 전공하고 인문학사 학위 과정을 마쳤다. 신문사와 잡지사 등 언론사를 두루 거친 뒤 섹스와 이성 교제에 역점을 둔 프리랜서 작가로 전향해 호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섹스 및 이성교제에 관한 작가로 자리매김됐다.
이 글은 그녀의 저서 <핫 섹스>(도서출판 영미디어 刊 )중의 일부분을 옮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