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일까?
우주의 에너지로 심신의 불건강한 증상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반신반의하며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건강서적이 출판돼 화제다. 건강다이제스트사에 펴낸 <레이키의 신비 속으로…>가 바로 그것이다.
이 책에는 광활한 우주 에너지를 활용해 치병 능력, 스트레스에 대한 대항 능력, 자연회복력, 면역력을 높여주는 레이키요법의 실체가 고스란히 공개돼 있어 비상한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
레이키는 우주에 가득 차 있는 생명에너지
건강다이제스트사에서 펴낸 <레이키의 신비 속으로>는 조금 난해한 건강서적이다.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질 수도 없는 광활한 우주 에너지를 이론적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도 많은 독자들의 가장 큰 궁금증은 ‘레이키’라는 생소한 단어에 있을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레이키는 ‘우주 에너지’를 뜻한다.
그래서 레이키는 우주에 가득 차 있는 생명 에너지를 뜻하고, 또 사랑의 에너지라고 불리기도 한다. 고대 동양에서 말해온 기, 정기, 진기와 같은 의미다.
이 같은 레이키가 어떻게 치병 능력을 발휘하고 자연회복력을 도우며,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는 걸까?
그 유래는 20세기 초엽 일본의 시대상황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그 당시 일본에서는 자연에너지요법이 일대 붐을 일으킨 절정기였다. 서양식 의료의 치료만으로는 치료될 수 있는 질병에 한계가 있을 뿐 아니라 비용면에서도 부담이 만만치 않자 사람들의 관심은 자연스레 자연요법에 모아졌다.
레이키요법은 이런 시대적 산물이다. 1922년 우스이 미카오 씨가 일본 교토 북쪽에 있는 쿠라마 산에서 식사를 끊고 고생스러운 명상수련을 거듭하던 21일째 되던 날 느닷없이 머리 위에 벼락을 맞은 듯이 번쩍하면서 엄청난 레이키요법을 감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산에서 내려와 집으로 돌아온 다음에 자신에게도 해보고 가족들에게도 시험을 해보았더니 금방 치료 효과가 나타났다. 우스이 미카오 씨는 단지 가족들만 좋게 하기보다는 널리 세상 사람들에게도 능력을 전수해 그 기쁨을 함께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것이 단초가 됐다. 세상에 레이키요법이 등장하게 됐던 것이다.
이렇게 등장한 레이키요법은 에너지의 위력과 에너지의 질, 그리고 그 능력을 획득하는 방법의 간편함으로 세계 속으로 전파돼 나갔다.
건강다이제스트사에서 펴낸 <레이키의 신비 속으로>에는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는 레이키요법의 모든 것이 한 권에 집약돼 있다.
그것은 십 수 년 간 레이키 연구에 몰두해온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 박희준 회장의 집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일찍이 레이키요법의 신비에 매료돼 레이키요법의 대중화에 심혈을 기울여온 박희준 회장.
그는 이 책의 출판을 계기로 레이키요법이 모든 가정 내의 에너지 상비약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레이키요법은 가정요법의 도구로서 어린아이, 노약자에게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스스로의 건강관리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누구나 일정한 교육과 에너지 전수 절차만 밟으면 레이키 요법가가 될 수 있다는 특성은 레이키요법의 진가를 배가시키는 저력이 되고 있다.
저자 박희준 회장은 기 분야, 건강 분야, 정신세계 분야 전문가이며, 레이키 마스터이기도 하다. 우스이 레이키 마스터, 신덴 레이키 마스터, 카루나 레이키 마스터, 세이킴 레이키 마스터이며 현재 <현대생활레이키연구회> 회장이다. ?그동안 100권이 넘는 번역서와 10권이 넘는 저서를 출판했다. 주요 번역서로는 <氣란 무엇인가><마음의 의학> 등이 있고 주요 저서로는 <동양의학의 기원><氣 건강의 세계>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