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발아현미연구가 강창환】
삼성경제연구소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다이어트 방법은 무려 2만 6000종류나 된다고 한다.
전 세계가 이렇게 다이어트에 매달리고 있지만 현실은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지 다이어트 성공률은 5% 미만으로 40% 이상인 암보다도 성공률이 낮은 편이다. 어디 그뿐이랴! 요요현상, 부작용 등에 시달리기 일쑤다.
현대 인류의 고민인 비만 문제를 고통과 부작용 없이 해결할 수만 있다면 노벨의학상은 물론이고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학자들은 말한다.
그만큼 세계적으로 잘못된 다이어트 제품이 많다는 증거이기도 하다. 그래서 첫째도 둘째도 ‘안전한 다이어트’가 중요하다.
우리 인체는 포도당을 세포내 미토콘드리아에서 연소시켜 ‘열(체온)과 활동에 필요한 에너지(힘)’로 변화시키고 있는데 다이어트를 위해 영양분 공급을 중단하거나 극단적으로 줄이면 세포는 당연히 기아상태에 빠져 여러 가지 장해를 일으키게 된다. 극심한 배고픔과 고통 이외에도 여러 부작용과 요요현상이 발생하여 중도에 포기하게 되고, 결국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많다.
마약의 일종인 마황이나 대량의 카페인 등을 몰래 사용하는 다이어트 제품이나 향정신성의 식욕억제제를 사용하는 병원 다이어트 역시 해롭기는 마찬가지다.
하지만 발아현미 식사를 통한 다이어트는 강제적인 다이어트가 아니고 매일 먹는 식사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현대인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과잉 섭취하고, 익혀먹는 화식(火食)으로 인해 열에 약한 효소와 비타민, 미네랄은 턱없이 부족해 심각한 영양불균형을 초래한다.
발아현미는 이러한 영양소의 균형을 맞춰주고 옥타코사놀과 같은 ‘에너지대사 촉매 성분’도 풍부하므로 다이어트가 되면서 지구력도 높아진다. 발아현미는 백미보다 약 8~10%가 저칼로리로 에너지대사 촉진물질이 매우 풍부하여 완전연소를 유도하므로 약 한 달 동안 섭취 시 2-4kg이 자연스럽게 감량된다.
특히 발아현미에 의한 감량은 에너지대사 촉진 및 무리 없는 소식(小食)과 체질 개선에 따른 감량이기 때문에 요요현상이나 부작용 등의 무리가 없다.
이토록 이상적인 식사인 발아현미를 섭취하면 식탐이 없어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비만 해소와 함께 부수적으로 몸이 가벼지고 활력도 증진된다.
또한 활력과 기운이 생기고, 몸이 따뜻해지며, 피부와 온몸의 각 기관들과 면역세포가 건강한 상태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