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백경미 기자】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이쯤 되면 많은 사람들이 어디로 가야만 즐겁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한다. 늘 떠나는 산과 바다는 활력을 불어넣어 주기에는 역부족이다. 이번만큼은 특별한 곳을 찾고 싶다면 주목하자. 일상생활에 찌들어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줄 베스트 건강 여행지 세 곳을 꼽아봤다. 건강도 챙기고 행복도 챙기는 여행을 떠나보자.
아이들과 함께~ 제주워터월드
제주도에 위치하고 있는 워터월드는 각종 건강 스파와 신나는 풀장을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스파랜드에서는 삼다수감귤스파, 삼다수녹차스파, 솔잎스파 등 건강에 관련된 각종 스파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그중 가장 주목을 받는 것은 ‘닥터피쉬탕’이다. 닥터피쉬는 온천수에 서식하는 물고기로 아토피와 건선 등 난치성 피부질환의 환부를 쪼아, 치료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8℃ 이상의 물에서 서식하는 이 물고기는 온천탕을 찾는 사람들의 피부 각질을 제거해주고 피부병 있는 환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신비의 물고기이다. 아토피질환이나 피부질환이 있는 가족이 있다면 제주워터월드에 ‘닥터피쉬탕’을 체험하러 떠나보도록 하자.
그밖에 체온유지, 감기예방, 동맥경화와 고혈압 예방 효과 그리고 부종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삼다수감귤스파, 노화방지기능을 하며 스트레스와 피로회복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솔잎스파, 혈액순환에 효과적이고 민감성 피부에 좋아 피부를 탄력 있고 부드럽게 유지시켜주는 장미스파도 인기다.
정보도움 : 넥스투어 02-2222-7885
활력넘치는 래프팅! go! go!
래프팅하면 젊은 사람들만이 하는 레포츠로 인식하고 있다. 하지만 잘못 알고 있는 상식. 만 6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가능한 래프팅은 참가자의 90% 이상이 래프팅을 경험하지 않은 초보자로, 30분 정도의 안전교육과 가이드의 통제, 안전수칙을 준수하면 계곡 사이로 굽이치는 격류의 하얀 포말과 함께 스릴과 감동을 맛보면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전용고무보트에는 8~10명이 한 조를 이루어 승선하며, 급류의 난이도는 수면이 잔잔하고 조용히 흐르는 1급수에서 물살이 거세고 바위 등의 장애물로 전방 관측이 불가능한 6급수까지 구분이 된다.
국내의 주요 래프팅 코스는 2~3급수 정도로 초보자도 기본 항해교육과 안전수칙 등을 익히고, 가이드의 지시에 따르면 충분히 안전하게 스릴과 박진감을 맛볼 수 있다.
가장 많이 찾는 계곡으로는 한탄강 순담 계곡과 영월에 어라연 계곡, 인제에 내린천이 있다. 그 중 강원도 인제군에 위치한 내린천은 약 7km에 걸쳐 비경을 이루며, 한번 급류가 나타나면 1~2km까지 계속 될 정도로 오랫동안 급류가 이어지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계곡이다.
그 주위에 볼거리는 백담사와 백담계곡, 필례약수 등이 있다. 필례약수는 한계령방향에 위치하고 있는데, 위장병과 피부병에 효험이 있고 숙취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약한 탄산수로 철분이 있어 비린 맛이 난다. 약수터 주변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여 조용한 휴식처를 이루고 있고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인제군 기린면 방동리의 방동약수는 자연보호중앙협의회에서 ‘한국의 명수’로 지정할 만큼 효험이 있는 신비의 물이다. 탄산성분이 많아서 설탕만 넣으면 영락없는 사이다 맛이다. 탄산 이외에도 철, 망간, 불소가 들어 있어서 위장병에 특효가 있고 소화촉진에도 좋은 약수터로 알려져 있다.
이번 여름휴가 때는 건강하고 스릴 넘치는 래프팅으로 스트레스를 훌훌 날려버리는 것은 어떨까?
정보도움 : 한빛레저 02-720-7202
사각사각 댓잎이 노래하는 담양대숲
일반적으로 대나무가 우리 몸에 좋다는 얘기는 많이들 알고 있는 사실이다.
대나무는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하고 심장병과 당뇨, 혈압 등을 예방하며, 특히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칼륨과 칼슘이 풍부해 녹색 식품의 대가라고 할 수 있는 대나무의 푸른 댓잎 사이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느끼고 싶다면 담양으로 떠나보자. 담양은 대부분 대나무와 연관지어 설립된 관광지들이 많다. 그 대표적인 곳이 담양 대나무골이다.
담양 대나무골은 쭉쭉 뻗어 올라간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자연 경관이 빼어나게 아름답다. 대나무골에는 청량한 대숲 바람 속에 죽림욕을 즐길 수 있는 대밭 사잇길과 울창한 소나무 숲길이 있다. 특히 대숲에 야생 죽로차 나무가 자생하고 있어 차의 멋과 맛도 느껴볼 수 있다. 또한 여름철 건강식품으로 대통밥을 빼 놓을 수 없다.
눈으로는 초록빛 향연을, 코로는 상쾌한 대나무향을, 귀로는 댓잎의 노랫소리를, 입으로는 담백한 대통밥을, 피부로는 대나무 숲의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오감이 만족되는 웰빙 여행을 떠나보자.
정보도움 : 여행코리아 02-701-49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