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건강정보] 암환우 보완대체식품으로 인기! 후코이단 현명한 선택법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123p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암환우라면 누구나 궁금하다. ‘암을 이기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병원에서 수술, 항암화학요법, 그리고 방사선치료 같은 선택지를 제시하면 망설이고 또 망설인다. ‘어떤 선택이 나를 암 치유의 길로 이끌 수 있을까?’ 하지만 이렇게 심사숙고하고 다양한 치료를 받아도 암을 극복하지 못한 사람이 많다. 현대 의학을 보완한 보완대체요법이 주목을 받는 것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 미국, 일본, 영국 등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보완대체요법을 암 치유법 중 하나로 여기고 있다. 보완대체요법 중에서도 건강식품이 인기가 좋은데, 그중 후코이단의 인기몰이가 심상찮다. 과연 후코이단은 무엇이며, 어떤 후코이단을 골라야 할까?

암세포 자살 유도 물질로 소문난 후코이단

후코이단은 미역의 포자엽, 다시마, 모즈쿠 등의 갈색 해조류에 극소량 함유된 항암물질로 수용성 식물섬유의 일종이다. 후코이단이 결정적으로 세상에 알려진 것은 1996년이다. 당시 일본 암학회에서 후코이단의 아포토시스(암세포 자살)유도 작용에 관한 논문이 발표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후코이단은 많은 암환우가 섭취하는 보완대체식품이 되었다. 그 인기를 반영하듯 우리나라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과연 어떤 후코이단이 좋은 후코이단일까?

후코이단 고르는 키워드 미역귀 & 황산기

후코이단 중에서도 미역귀 후코이단은 그 기능을 인정받고 있다. 기능적인 측면을 언급하는 후코이단 관련 논문에서는 일본산 원료인 모즈쿠보다 대부분 미역귀 후코이단을 더 강조하고 있다. 후코이단의 연구가 발달한 일본에서도 미역귀 후코이단은 고품질로 인식되고, 모즈쿠 후코이단보다 비싸고 귀하다.

또한 후코이단의 품질은 황산기가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코이단이 다른 다당류와 다른 점은 당 구조에 황산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후코이단의 효과에는 이 황산기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안전하고 순수한 후코이단 ‘후코100골드’ 인기몰이 비결은?

다양한 후코이단이 선을 보인 국내 후코이단 시장에 유독 암환우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 후코이단이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후코이단, 차가버섯 전문 브랜드 고려인삼바이오의 ‘후코100골드’는 생산과 동시에 한 달도 안 돼 전량 매진될 만큼 독보적인 행보를 걷고 있다. 과연 후코100골드는 어떤 후코이단이기에 품절대란까지 일으킨 걸까?

1 첨가물 0%, 순수 100% 후코이단 추출분말

‘후코100골드’는 순수 100% 후코이단 제품이다. 국내산 미역귀에서 추출한 100% 후코이단 분말 제품으로 일체의 화학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다.

2 값비싼 미역귀가 주원료

고려인삼바이오는 대부분의 후코이단 연구에서 미역귀 후코이단을 원료로 사용했다는 점에 주목하고 값이 비싼 미역귀 후코이단에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3 국내 최초! OU코셔 · 할랄 동시 획득 원료 사용!

‘후코100골드’는 식품 안전 인증 가운데 가장 복잡하고 까다롭다는 ‘코셔(KOSHER)’를 획득했다. 코셔 중에서도 가장 수준 높은 OU코셔를 원료로써 획득했으며, 매년 코셔 갱신을 통해 그 안전성을 입증받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후코이단 원료로 할랄 인증까지 동시 획득했다.

4 후코이단의 핵심 ‘황산기’ 함량 최대

‘후코100골드’의 미역귀 후코이단 황산기 함량은 최대 34.8%로 국내, 일본 1위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5 친환경 無알코올 공법 적용

후코이단 추출을 위해 알코올을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무알코올 공법을 적용함으로써 추출 공정상 있을 수 있는 화학적인 요소를 일체 배제하고 있다.

6 특정 소비자를 위한 맞춤형 생산으로 차별화

첨가물 없는 순도 100% 후코이단을 신선하게 공급하기 위해 매달 맞춤 생산을 하고 있다.

고려인삼바이오(www.grkorea.kr ☎080-500-3990) 관계자는 “주원료부터 배합비, 공법까지 세심하게 신경 써서 만들어야만 환우 맞춤형 상품이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보완대체식품 전문회사답게 환우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 생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인삼바이오는 후코이단 부분 ‘Korea Top Brand Award’, 및 ‘2017 히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건강정보] “원료부터 공정까지 꼼꼼하게 따지세요!” 믿고 먹는 후코이단 쉽게 고르는 법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83p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후코이단의 인기 고공행진이 눈부시다. 최근 식품의 안전도에 대한 경각심이 고조되면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천연건강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것이 후코이단이다. 암환우들이 선호하는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런 후코이단을 선택할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좋은 품질의 후코이단을 고르는 것은 생각보다 까다롭다. 제품의 외형은 비슷하더라도 원료, 함유량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다. 좋은

  • [명의의 건강제안] 위내시경·대장내시경 꼭 받아야 할까?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12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누구나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으라고 하면 불쾌감이나 고통 때문에 받기를 꺼려 한다. 의사인 필자도 인간이기 때문에 불편한 것은 똑같이 느낀다. 하지만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을 꼭 받아야 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내시경 검사만이 위암이나 대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최적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대장암이나 위암의 증상은 심하게 진행되었을 때를 제외하고 초기에는 특이 증상이 없다.

  • [명의의 건강제안] 생존의 열쇠 미각의 ‘비밀’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14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 신은 왜 인간에게 보고(視), 만지고(觸), 맛보며(味), 냄새 맡고(嗅), 듣는(聽) 오감을 주었을까? 아마도 자연 생태계에서 인간을 건강하게 생존하게 하는 데 꼭 필요한 감각이기에, 오감은 수백만 년 전부터 인간에게 전해져 내려오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이 중 짠맛, 쓴맛, 신맛, 단맛, 감칠맛을 느끼게 하는 미각(味覺)은 먹을 수 있는 것을 잘 감지하도록 해

  • [명의의 건강비결] 쉽게! 재밌게! 국민건강주치의로~ 인제의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교수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18p

    【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나이가 들수록 유연성 운동하세요!” 지금도 잊을 만하면 들려오는 사극 드라마 명대사. ‘아프냐? 나도 아프다!’ 인제대 의대 서울백병원 가정의학과 박현아 교수도 그런 마음으로 TV 건강정보 프로그램에 출연한다. 언제나 밝은 얼굴로 알기 쉽게 건강정보를 설명한다. 잘못된 건강지식은 나쁜 습관으로 이어져 병을 만든다. 제대로 된 건강지식은 좋은 습관으로 이어져 ‘건강꽃’을 피운다. 20년 넘게 진료실에서

  • [생생희망가] 위암 수술 후 5년 완치의 주인공 유나경 씨 체험담

    2017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열매호 24p

    【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암으로 인해 더 행복한 오늘을 삽니다” 운이 좋았다. 국가 건강검진에서 우연히 발견된 2cm 크기의 위암은 수술만 하면 된다고 했다. 그 후의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됐다. 위암 진단부터 수술까지 일주일 만에 모든 과정이 끝났다. 하지만 암은 수술로 끝나는 게 아니었다. 예전 같지 않은 몸, 재발에 대한 두려움까지 하루하루가 살얼음판이었다. 음식 하나를 앞에 놓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