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이성권 기공칼럼] 우리 몸속 치유에너지 잠재의식 깨우는 법

2008년 09월 건강다이제스트 결실호 15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우리 몸 깊숙이 자리하고 있는 내면의 기운을 잘 이용하면 내 병은 내가 고칠 수 있습니다. 정신과학에서는 이러한 내면의 기운을 잠재의식이라 부릅니다. 따라서 몸속 깊이 잠자고 있는 잠재의식의 기운을 깨워서 치유에 활용하게 되면 어떠한 질병도 능히 이겨낼 수 있습니다.

인간의 몸속에는 크든 작든 어떤 능력이 잠자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무엇을 간절히 원할 때 바로 그 능력이 그 사람의 소원이 성취되도록 이끌어 줍니다. 우리 몸에 잠재되어 있는 이러한 능력을 흔히 잠재능력 또는 잠재의식이라 부릅니다. 기수련이나 기치유 등도 그러한 잠재능력을 계발하여 치유에 적극 활용하는 것입니다.

잠재의식은 우리 몸이 절박한 상황에 처했을 때 보다 놀라운 대처 능력을 발휘하며 반사적이고 무의식적으로 생명을 지켜냅니다.
에너지 의학에서는 잠재의식을 강력한 치유에너지로 인식합니다. 일례로 병에 걸렸을 때 치유가 완벽하게 이뤄진 이미지를 자주 떠올리게 되면 내면에 있는 잠재의식이 작동되어 진짜로 치유가 이뤄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잠재의식의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되면 누구나 훌륭한 치유사가 되어 자신의 몸을 스스로 치유할 수 있습니다.

잠재의식을 활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인간의 상상력과 시각화 능력을 동원하고 거기에 집중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잠재능력을 전폭적으로 신뢰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잠재의식은 믿지 않는 사람에겐 결코 작동하려 들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도마뱀은 잘린 꼬리를 다시 자라나게 할 수 있지만 인간은 잘린 팔다리를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그것은 원초적으로 잠재의식에 잘린 팔다리를 돋아나게 하는 믿음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잠재의식 깊은 곳에 자리한 의식을 변화시켜 그 가능성을 굳게 믿는다면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다고 누가 장담할 수 있겠습니까? 이것이 기적을 만드는 신념의 마력입니다.

<잠재의식 깨우기 요령>

1. 주위가 조용한 장소를 찾아 자리를 잡는다.

2. 허리를 세우고 날숨을 몇 차례 길게 내쉬며 뇌파를 안정시킨다. (알파파 상태)

3. 눈을 감고 마음의 눈으로 질병이 완벽하게 치유된 모습을 떠올려 쳐다본다.

4. 머리로 상상하지 말고 마음의 눈으로 생생하게 쳐다보는 것이 중요하다.

5. 한 번에 5분 이상 지속하고, 시간 나는 대로 자주 할수록 좋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성권의 기공칼럼] 기혈순환 촉진하는 팔·다리 기공법

    2019년 07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몸속 기운의 흐름과 혈류와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면 치유기공에선 기혈순환이 좋다고 말한다. 그러나 기혈순환이 나쁘면 혈액과 림프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서 생명활동에 장애를 일으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된다고 말한다. 이와 같이 생명활동의 기본이 되는 기혈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간단한 ‘역근(易筋)기공법’을 소개한다.? 인체의 근육과 관절은 나이가 들수록 탄력과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근·골격계의 동작 범위는

  • [이성권의 기공칼럼] 믿고 상상하면 병이 낫는다

    2019년 06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우리 몸은 질병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고 돌보려는 신비스런 치유 능력을 갖고 있다. 이러한 치유 능력을 특별한 방법으로 활성화시키게 되면 어떠한 병도 능히 이겨낼 수 있다. 치유 능력을 활성화시키는 데는 우리의 내면에 자리하고 있는 잠재의식을 활용하면 된다. 누구에게나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우리 몸속엔 분명히 치유 능력이 존재하고 있다. 예컨대 칼에 손을 베였을

  • [이성권의 기공칼럼] 오장육부도 잠을 재워야 건강해진다!

    2019년 05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휴식이라는 기(氣) 충전이 필요하다. 기 충전을 하려면 충분한 수면과 명상 같은 마음의 휴식이 필요하다. 특히 내장기관의 충분한 휴식은 인체에 활기를 불어넣어 자연치유력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내장기관의 기 충전을 위해선 하루 중 일정시간의 단식을 통해 오장육부가 잠을 자도록 해야 한다. 매일 16시간

  • [이성권의 기공칼럼] 피로감 해소, 면역력 증강까지~ 풍부혈 자극법 아세요?

    2019년 04월 건강다이제스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기공수련의 핵심 원리는 음양의 조화에 있다. 즉 인체의 음기와 양기를 조화롭게 하여 에너지 흐름을 좋아지게 하는 것이 기공수련에 있어서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다. 어떠한 이유로 몸에 이러한 음양의 조화가 흐트러지게 되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게 된다. 따라서 음양의 균형을 바로 잡는 간단한 풍부혈 자극 기공법을 익혀두면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자연의

  • [이성권의 기공칼럼] 혀끝 붙이기로 기분이 좋아지면…

    2019년 03월호 162p

    【건강다이제스트 | 한손원 이성권 원장】 우리 몸의 기운은 회전과 흐름의 상태로 움직인다. 그래서 회전과 흐름이 정지되면 그때부터 기의 존재는 소멸한다. 치유기공에서는 기운의 회전은 경혈에서 일어나고 기운의 흐름은 경락을 통해 이뤄진다고 말한다. 따라서 기운의 회전과 흐름이 약해지면 생명력이 약화되어 노화의 속도가 빨라지고 쉽게 병들게 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기운의 회전과 흐름은 기분 상태와 직결되며 기분에 따라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