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이 시대 최고의 해독제 보리의 재발견

2014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꽃잎호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가을에 씨를 뿌리면 추운 겨울에도 왕성하게 자라서 초여름에 수확하는 신비로운 곡식 보리. 이러한 보리가 지금 이 시대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급부상 중이다. 실제로 보리는 공해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놀라운 효능을 발휘한다. 그 비밀을 소개한다.

쑥보다 강한 보리의 생명력?

강한 생명력을 지닌 쑥도 겨울에는 못 자라고 뿌리만 땅속에서 그 생명을 유지해 간다. 그런데 보리는 다르다. 추운 겨울에도 추운 땅 위에서 왕성하게 자라는 것을 보면 보리는 쑥보다도 더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보리를 먹으면 우리의 살과 피가 맑아지고 백혈구가 늘어나서 병을 고치고 건강해질 수도 있는 것이다.

몸을 알칼리체질로 만드는 보리의 ‘힘’

보리는 불모의 알칼리성 토질에서 잘 자라고 산성토질에서는 잘 자라지 못하는 신비로운 식물이다.

그런때문일까? 추운겨울에도 잘 자라고 불모의 토질에서도 잘 자라는 보리는 현대과학으로 해명할 수 없는 놀라운 신비를 품고있다.

우리 인간은 맛좋은 산성식품인 쇠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우유, 계란 등을 먹으면 산성체질로 된다. 산성체질이 되면 손발이 차고, 감기에 걸리기 쉽고, 피부도 약해지고, 상처도 쉽게 아물지 않고, 종기가 잘 생기는 등 각종 질병의 온상이 된다.

이러한 산성체질을 알칼리성 체질로 바꿔주는 힘이 보리에게는 있다. 그래서 우리가 보리를 먹으면 산성체질이 알칼리성으로 되어 병을 고치고, 건강해진다.

공해가 가장 적은 식품의 대명사
보리는 우리가 먹는 식품 중에서 공해가 가장 적은 무공해식품이다. 추운 겨울에 자라기 때문에 농약이 필요없다. 공해식품으로 병에 걸린 현대인들에게는 무공해 식품이 최고의 약이 된다.

천연 변비약으로도 좋아~
현대인에게 병이 생기는 주원인 중 하나로 변비가 꼽힌다. 섬유질이 없는 몰랑몰랑한 것만 먹기 때문에 변이 나가지 않고 몸속에서 썩어서 독을 만들고, 이 독이 전신을 돌면서 병을 만든다.
현대인들이 좋아하는 쇠고기, 우유, 계란에는 섬유질이 0이다. 흰쌀밥에는 100g당 섬유질이 단 0.3g밖에 없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통보리에는 섬유질이 2.98g이 들어 있다. 그래서 보리는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시키는 최우수 식품이라 할 수 있다.?

tip 내 몸에 좋은 보리 활용법
보리의 씨눈을 최대한 적게 깎아낸 보리로 밥을 지어먹거나 통보리를 볶아서 미숫가루로 만든 뒤 그 가루를 물로 개지 말고 가루째 입에 담아서 침으로 잘 개어 넘기면 보리의 영양가치를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개편전원본)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