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물을 한두 잔 마시고 뱃속 구석구석을 주물러 준다. 아픈 곳을 처음에는 우는 아이 달래듯 살살하다가 차츰 세게 하면 나중에는 아무리 세게 해도 안 아프게 된다. 그러면 병이 낫는 것이다. 덩어리진 곳도 그렇게 하면 된다. 아픈 곳을 아무리 세게 해도 절대로 터지지 않으니 걱정 말고 주물러 준다.

2. 복부를 주물러서 자극을 주면 병균을 잡아먹는 백혈구가 일을 하게 된다. 백혈구가 달려와서 병균을 잡아먹어 버린다. 그 결과 병이 낫는다.

3. 복부를 눌러 아픈 곳이 있다면 병이 있는 징조이니 그곳을 더 많이 주물러야 한다.

4. 자기 손으로 할 수 있는 곳은 반드시 스스로 해야 한다. 자기 손과 팔을 운동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운동이기 때문이다.

5. 복부지압은 건강과 치병의 최고의 방법이란 것을 굳게 믿고 끈질기게 해야 한다. 씹는 운동, 냉수마찰, 빨리걷기, 단전호흡과 함께 늘 하면 좋은 건강법이다.

이런 운동을 하지 않고 편히 누워서 약만 먹고 인체의 자연 생리기능을 약화시키는 일만 하는 사람은 결코 건강을 지킬 수 없다.

부디 건강수명을 늘리려면 현미 중심의 자연식을 해서 피를 맑게 하고, 복부지압도 해야 한다. 나쁜 음식을 먹으면서 복부지압을 해봤자 아무 소용이 없다. 복부지압을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는데 나쁜 음식을 먹어 더러워진 피를 돌려봤자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복부지압 하는 순서

① 명치로부터 오른쪽 갈비뼈 밑을 따라서 반원형을 그리며 “하나, 둘…다섯”이라고 소리를 지르면서 15회 정도 주무른다.

② 왼쪽 갈비뼈 밑을 따라서도 반원형을 그리며 “하나, 둘…다섯”이라고 소리를 지르면서 15회 정도 주무른다. 결국 배의 주변을 원형으로 한 바퀴 도는 데 약 30회가 된다.

③ 배꼽을 중심으로 세로의 직선을 따라 약 10회 정도 주무른다.

④ ①과 ③의 중간을 약 13회 정도 주무른다.

⑤ ②와 ③의 중간을 약 13회 정도 주무른다. 결국 66회 정도 주물러준다.

이것을 하루 3회 실천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져서 각종 질병을 고칠 수 있다.

정병우 소장은 지난 32년 동안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이승남의 건강제안] 2019년 새해에는… “꼭 필요한 비타민 챙기세요”

    2019년 01월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2019년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띠의 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는 부자가 되는 아이가 태어나는 해라고 하는데, 모두 다 황금돼지의 운명을 타고 태어났을까요? 99% 노력하는 사람은 천재가 따라가지 못한다는 말이 있듯이, 본인의 노력이 없으면 절대 성공할 수가 없습니다. 건강도 마찬가지입니다. 운동도 하지 않고, 음식도 제 마음대로 먹고, 술·담배도 과하게 한다면 황금돼지해에 건강의 황금을 캐는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