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자연식운동가 민형기 원장】
현대의학은 우주인 우리 몸의 전체를 바라보지 못하고 각 기관별로 부품처럼 분해 분석하며, 그 증상을 없애는 요법에만 매달립니다. 암의 경우 수술 독가스인 항암제, 세포를 파괴하고 태워버리는 방사선요법 등으로 밀어 붙이고 있습니다.
항암제를 투여 받은 환자들은 모근세포가 파괴되어 탈모 증상이 나타나고, 소화기 계통의 점막세포가 파괴되어 물만 먹어도 토해버리고, 조골세포가 파괴되어 백혈병이 되고 끝내는 죽음에 이르기도 합니다. 또 수술은 수많은 신경세포와 모세혈관을 잘라버림으로써 자연치유력만 약화시킵니다.
면역력이 무너진 상태에서 국부적으로 암세포를 잘라낸다 해도 암은 반드시 재발하게 됩니다. 양심 있는 의사나 병원 종사자들의 말에 의하면 의사나 그 가족들은 종합검진, 약물 복용, 제왕절개 분만 등 각종 수술, 항암제, 방사선 요법을 기피한다고 합니다.
종양은 직경 1cm 이상일 때 의료 검진 기계에 나타나며, 5cm 이내의 종양은 몸의 자연치유력(면역력)이 정상으로 회복되면 저절로 사라집니다. 그 근본은 자연식 건강법에 바탕을 둔 자연에 가까운 건강한 생활습관입니다. 고치지 못할 병은 없습니다. 다만 고치지 못하는 자연에 어긋난 습관이 있을 뿐입니다.
이번 달에는 약이 되는 재료를 활용하여 만든 가장 위대한 발효효소 항암식품인 김치를 보내드립니다. 토마토, 고추, 가시오가피, 어린 양파 전체 김치를 아주 간편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폐암세포를 잠재우는 토마토 김치
[재료]
덜 익은 파란 토마토 10개, 무와 배 각 50g, 고춧가루·죽염 40g, 매실엑기스 2큰술
[만드는 법]
1 토마토를 깍두기처럼 토막을 내 죽염에 절인다.
2 무와 배는 매실엑기스를 넣고 믹서기로 갈아 준비한다.
3 절인토마토를 ②와 고춧가루를 넣고 버무려서 김치통에 담아 발효시킨다.
*토마토 농장에 부탁하면 파란 토마토를 쉽게 구할 수 있으며, 덜 익은 토마토를 발효 숙성시킨 것이 좋습니다.
폐암 발생 막는 고추김치
[재료]
풋고추 500g, 무와 양파 각 50g, 산야초효소 1/4컵, 죽염 40g
[만드는 법]
1 풋고추를 꼭지째로 2~3등분 자른 다음 죽염에 절여둔다.
2 무와 양파를 믹서기에 갈아 산야초효소를 넣고 잘 섞는다.
3 절인 고추에 ②를 넣고 잘 버무린 다음 김치통에 담아 숙성시킨다.
*덜 익은 파란고추에 홍고추, 피망, 파프리카 등을 고루 섞어 담아내도 좋습니다.
폐기능을 살리는 양파 전체 김치
[재료]
어린 양파 전체(잎, 줄기, 덩이, 뿌리) 500g, 무와 양파 각 50g, 죽염 40g, 고춧가루, 매실엑기스 1/4컵
[만드는 법]
1 어린 양파 전체를 깨끗이 씻어 죽염에 절여둔다.
2 양파, 무를 믹서기로 갈아 매실엑기스를 잘 섞어 그릇에 담아 보관한다.
3 절인 양파 전체에 ②를 넣고 잘 버무린 다음 김치통에 담아 숙성시킨다.
*하우스에 10월경에 모종을 정식한 양파를 1월 중에 채취하여 잎, 줄기, 덩이, 뿌리 전체를 활용하여 담았습니다.
폐암이 싫어하는 가시오가피 김치
[재료]
절인 가시오가피순 300g, 고춧가루, 산야초효소 1/4컵
[만드는 법]
1 절인 가시오가피 순을 물에 담가 소금기를 뺀 다음 건져내 채에 담아둔다.
2 고춧가루, 산야초효소를 넣고 골고루 섞은 다음 김치통에 담아 숙성시킨다.
*절인 가시오가피 순은 4월에 채취하여 절여두거나 시중에서 구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