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사랑스러운 하얀 꽃이 피는 산야초 하나가 일본인들을 흠뻑 매료시켜 놓고 있다. 진통소염제보다 뛰어난 항염증 효과 때문이다. 탁월한 항알레르기 효과 때문이다. 놀라운 항산화 효과 때문이다. 그래서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새 희망이 되고 있는 산야초! 또 알레르기를 진정시키는 약초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는 산야초! 혈당도 낮춰 당뇨병 개선에도 막강 파워를 발휘하는 산야초!
‘비덴스 피로사’라 불리는 산야초가 바로 그것이다.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꽃가루알레르기 치료에, 혈당 조절까지 효과를 봤다는 사람이 속출하면서 비덴스 피로사는 지금 일본 열도를 들끓게 하고 있다. 그 정체는 과연 뭘까?
식물계의 괴물~ 비덴스 피로사
작고 하얀 꽃잎이 달려 있는 국화과의 풀! 가시모양의 씨앗이 몸에 달라붙는다 하여 ‘침초’라 불리기도 했던 귀찮은 잡초!
비덴스 피로사를 일컫는 말이었다. 그랬던 이 약초가 지금 화제다. 놀라운 기능성을 지닌 약초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뛰어난 항염증, 항알레르기 효과뿐만이 아니다. 활성산소 제거에도, 당뇨병 개선에도, 콜레스테롤 강하에도, 간기능 개선에도 부작용 없이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속속 드러나면서 의학계, 식품업계를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
도대체 비덴스 피로사에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 것일까? 그 비밀은 일본 질병 진단의학 10명의 교수와 비덴스 피로사의 대부라 불리우는 코오모토 마사히코 연구소장의 연구에 의해 밝혀졌다. 다른 식물이라면 도저히 생장할 수 없는 척박한 해안 절벽에서도 잘 자라는 강한 생명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 바닷물에도 시들지 않는 강한 번식력을 지니고 있다는 점이 비덴스 피로사의 생태학적 특징이다. 특히 폴리페놀 화합물의 하나로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억제하는 클로로겐산류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는 약성은 비덴스 피로사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일본의학보고서에 의하면 클로로겐산은 지방감소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특성 때문일까? 비덴스 피로사는 천연 미네랄의 보고이자, 뛰어난 성분과 효능을 지닌 약초로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부터 혈당 조절까지~
● 당뇨병 개선 효과 ●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 효과 ● 콜레스테롤 강하 효과 ● 중성지방 강하 효과 ● 혈당 강하 효과 ● 간기능 개선 효과 ● 꽃가루 알레르기 개선 효과!
지금까지 다양한 연구 결과 밝혀진 비덴스 피로사의 효능들이다. 일일이 열거하기도 벅찰 정도로 다양한 효능, 효과로 비덴스 피로사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상품화 열기도 뜨겁다. 정제약, 차, 페이스트, 화장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어 있다.
특히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들에게 비덴스 피로사는 새로운 희망이 되고 있다. 비덴스 피로사 차, 비덴스 피로사 정제약을 복용해 아토피성 피부염 개선에 효과를 본 사례가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드라마틱한 사례도 부지기수다. 젖먹이 아이에게 비덴스 피로사 차를 젖병에 넣고 틈틈이 먹여 1~4개월 만에 좋아진 사례도 있고, 생후 1개월부터 앓기 시작한 아토피성 피부염에 비덴스 피로사 차를 마시고 비덴스 피로사 추출액이 함유된 크림을 발라 증상이 몰라보게 호전돼 좋아하는 29세 여성의 사연도 있다.
<29세 일본 여성의 아토피 치유사례>
아토피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10만 명 이상의 사람이 애용해 부작용 없이 효과를 본 것으로 알려진 비덴스 피로사! 간단하게 하루에 1.5리터의 물을 우려서 차를 마시는데도 효과는 매우 좋다.
이러한 비덴스 피로사는 일본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섬 곳곳에 피어 있는 것을 최고로 친다. 미야코지마에서 자생하는 비덴스 피로사에는 특히 유효성분이 더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미야코지마는 도쿄에서 약 2000km, 특히 방사능 오염지역인 후쿠시마에서는 2500km나 떨어져 있어 방사능이나 세슘에 대해서는 염려하지 않아도 좋다.
국내에도 미야코지마산 비덴스 피로사로 만든 차를 ㈜시사우메켄 (02-395-0588/ 391-5880)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하니, 아토피성 피부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은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