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숀리바디스쿨 머슬잭 트레이너】
【진행 | 정유경 기자】
운동하기 딱 좋은 계절이다. 땀을 식혀줄 선선한 바람이 머리카락을 기분 좋게 스쳐간다. 그런데 이러한 가을의 정취를 뒤로 한 채 운동을 멀리하는 남성들이 많다. 바빠서,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 귀찮아서 운동과는 굳건한 담을 쌓고 있다. 그런데 곧 송년회 시즌이 돌아오는 것을 알고는 있는지.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어갈수록 송년회 자리의 진정한 승자는 건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사람이다.
탄탄한 몸과 맑은 정신을 앞세워 송년회 자리에서 유쾌하게 웃는 당신이 되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운동하자. 건강한 당신을 위해, 자신감이 넘치는 당신을 위해서! 이번호에서는 짧은 시간에 가슴 근육을 골고루 단련시킬 수 있는 트리플 맥스 가슴운동을 준비했다. 올해가 가기 전 ‘단단한 가슴팍’을 만들어보자.
인클라인 푸시업
1. 엎드린 자세에서 벤치나 의자에 다리를 모아서 올린다. 이때 팔을 어깨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곧게 뻗는다.
2. 그 상태에서 푸시업을 한다. (10회 이상, 정확한 자세로 실패 지점에 이르기까지)
TIP. 다리를 올리면 가슴 상부 근육 발달에 더 큰 효과가 있다. 손목이 많이 꺾이지 않도록 주의한다.
와이드 핸드 푸시업
1. 엎드린 자세에서 팔을 넓게 벌리고 곧게 쭉 뻗는다. 다리는 모은다.
2. 팔을 넓게 벌린 상태에서 푸시업을 한다.(10회 이상, 정확한 자세로 실패 지점에 이르기까지)
TIP. 가슴 바깥쪽과 하부 근육 발달에 효과적인 운동이다. 이때 손목이 가슴 바깥쪽으로 향하게 손을 짚는다.
클로즈 핸드 푸시업
1. 엎드린 자세에서 손을 삼각형 모양으로 좁게 잡고 가슴의 중앙 부분까지 힘이 들어가도록 팔을 곧게 쭉 뻗는다(양쪽 엄지손가락이 붙을 정도로 팔을 좁게 붙인다). 다리는 모은다.
2. 그 상태에서 푸시업을 한다.(10회 이상, 정확한 자세로 실패 지점에 이르기까지)
TIP. 가슴의 중앙 부위를 발달시켜주며 가슴의 볼륨감을 살려주는 운동이다. 어깨 사용을 최소화하며, 팔꿈치가 많이 벌어지면 손목에 무리가 가므로 주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