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류병국 원장의 건강운세] 행운을 부르는 2018년 6월 건강운세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60p

【건강다이제스트 | 천마철학원 류병국 원장】

쥐띠(子)

건강운 : 몸이 아픈 환자는 초순에서 중순까지는 별 탈 없겠다. 다만, 중순이 지나면서 악화될 수 있다.기온과 음식을 조심하라. 건강한 사람도 각종 사고를 철저히 조심하라. 자동차, 오토바이, 자전거, 버스, 열차, 비행기 등.

재물운 : 새로 시작하는 사업은 추진해도 된다. 그러나 금전의 순환은 원만하지 못하다. 다만, 중순을 지나면서 다소 해소되는 기운이 들어온다.

애정운 : 기혼자는 긴 여행은 삼가라. 꼭 가야 한다면 소지품을 철저히 관리해야 한다. 미혼자는 새로운 애정의 기운이 들어오고 혼사의 문제도 순조롭게 이어진다.

소띠(畜)

건강운 : 몸이 아픈 환자는 회복하는 기운이 들어온다. 규칙적인 식생활과 적당한 운동이 보약이다. 건강한 사람은 큰 무리 없이 건강을 유지한다. 단, 작은 수술이 있을 경우 이달에 수술하면 원만하게 된다. 전신마취 수술이 아니면 별 탈이 없겠다. 미용, 성형 등.

재물운 : 기존 사업자는 지난달과 같이 원만하게 진행된다. 하지만 다시 시작하는 신규 사업자는 금월 중순을 지나 다음 달 중순 안에 시작하면 좋다.

애정운 : 기혼자는 서로가 서로를 미워하는 원진살이 작용하니 특별한 배려의 마음이 필요하다. 미혼자는 생동하는 애정운이 들어오고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들어온다.

범띠(寅)

건강운 : 몸이 아픈 환자는 쾌유되는 운이며, 건강한 사람은 특별한 질병이나 사고가 없다. 다만 낙상수가 있으니 높은 곳을 오르지 않는 것이 좋다. 옥상, 산, 바위 등.

재물운 : 금전운은 초순부터 여유 있게 순환되며 진행 중인 사업은 꾸준하게 추진하면 이익이 발생한다. 식구가 늘어나는 기운이 있으니 경사가 있다.

애정운 : 기혼자는 큰 무리 없이 원만한 가정생활이 예상된다. 미혼자의 경우는 작은 오해도 발생하지만 큰 문제없이 좋은 애정운이 흐른다.

토끼띠(卯)

건강운 : 지병 환자는 환절기의 변화하는 기운으로 인하여 건강이 악화될 수 있다. 조석으로 기온의 온도 차이를 잘 유지하라. 건강한 사람 또한 새로운 기운에 민감하여 작은 지병이 들어온다. 알레르기, 비염, 피부병 등.

재물운 : 금전운은 지난달에 이어 원만하게 해결되며 사업으로 인하여 금전이 들어온다. 단, 새로 시작하는 사업은 다시 생각하고 다음 달로 미루라.

애정운 : 기혼자는 큰 무리 없이 가정의 평화가 유지된다. 단, 미혼자는 작은 오해와 갈등이 발생하여 마음이 불안하다. 서로 진실한 대화가 필요하다.

용띠(辰)

건강운 : 지병 환자는 지속적으로 회복이 되는 기운이 들어온다. 현재처럼 꾸준한 운동을 하라. 건강한 사람도 큰 사고나 지병 없이 무난하게 지난다.

재물운 : 금전운은 초순에는 좀 답답하지만 중순을 지나면 무난하게 회전이 된다. 다만, 지출은 최소한 줄이고 재테크에 투자하라. 토지, 부동산 등.

애정운 : 기혼자는 작은 오해도 해소되고 화평한 생활이 유지된다. 미혼자는 좋은 연인과 푸른 초원을 다정히 걸어가는 모습이며 행복이 넘친다.

뱀띠(巳)

건강운 : 기존 환자의 경우는 지병이 악화될 수 있다. 심신을 편히 하고 안정을 해야 한다. 건강한 사람은 음식을 조심하라. 조개류, 날생선은 조심해야 한다.

재물운 : 사업가나 자영업자는 미수금이 들어오고 전체적인 사업도 무난하다. 사업을 시작해도 큰 무리 없이 무난하게 진행되며 자금도 원활하게 풀린다.

애정운 : 기혼자는 화해와 평온함이 들어오고 집안에 경사 기운이 들어오니 행복하다. 미혼자는 서로의 믿음이 전달되고 오해도 해소되어 무난한 한 달이 되겠다.

말띠(午)

건강운 : 지병 환자는 과다한 약물로 인한 아픔이 악화될 수 있다. 꾸준한 운동과 약을 처방대로 섭취 해야 한다. 건강한 사람은 물가를 조심하라. 수영, 낚시 등.

재물운 : 사업 또는 자영업자는 큰 무리 없이 사업이 진행되고 금전도 원만하게 회전된다. 만약, 새로 사업을 시작한다면 다음 달로 미루면 큰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애정운 : 기혼자는 집안이 평온하고 서로 화합의 기운이 들어온다. 특히 미혼자는 좋은 인연의 연인을 만나 서로 의지하는 충만된 애정의 기운이 들어오는 운이다.

양띠(未)

건강운 : 지병 환자는 지난달에 이어 회복을 하거나 쾌유되는 운이 들어온다. 지금과 같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건강한 사람은 별 무리 없이 건강을 유지한다.

재물운 : 금전운은 원만하게 회전이 되며 못 받았던 미수금이 들어온다. 다만, 뜻밖의 금전이 들어왔다고 낭비하면 정신적으로 고통이 있고 다시 회수되기가 어렵다.

애정운 : 기혼자는 작은 트러블이 예상되고 사소한 말의 실수로 서로 분쟁이 발생할 수 있다. 미혼자는 지금처럼 변함없이 솔직한 대화로 좋은 관계를 유지하라.

원숭이띠(申)

건강운 : 사고가 있으니 각별히 조심을 해야 한다. 상충의 기운이 야간에 들어온다. 바퀴달린 움직이는 물체를 조심하라. 건강한 사람은 건강할 때 건강을 지켜라.

재물운 : 금전 기운은 월초에는 원만하게 회전이 되겠다. 하지만 중순이 넘으면 목돈이 지출될 기운이 있다. 진행되는 사업의 운은 큰 무리 없이 원만하게 진행된다.

애정운 : 기혼자는 서로 떨어져 있던 기운이 다시 화합을 이룬다. 미혼자는 혼사의 시기가 다가오고 적극적인 사랑의 결실을 맺어 행복함을 느끼는 기운이 들어온다.

닭띠(酉)

건강운 : 지병 환자는 지난달에 이어 건강이 회복되며 상쾌한 기운이 들어와 빠른 쾌유가 보인다. 역시 무리한 운동이나 과식은 피하고 안정을 유지하면 무난하다.

재물운 : 금전운은 지난달에 이어 원만하게 회전이 되는 운이며, 사업 또한 계획한 대로 무난하게 진행된다. 다만, 친한 사이에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것이 상책이다.

애정운 : 기혼자는 선뜻 뱉은 말이 큰 화근을 입을 운이 보인다. 절대 말을 삼가라. 미혼자는 계속 이어지는 좋은 인연의 운이 두 사람의 행복을 예견하는 좋은 운이다.

개띠(戌)

건강운 : 지병 환자는 지난달에 이어 계속 회복의 기운이 들어온다. 건강한 사람도 건강에 큰 무리 없이 유지된다. 다만 가까운 사람과 시비 구설 기운이 들어온다.

재물운 : 사업가에게 금전운은 안정이 되겠으나 사람과 부딪히는 상충의 기운이 강하다. 큰 욕심을 버리고 상대에게 배려의 마음과 관대한 대화가 이를 막아준다.

애정운 : 기혼자는 화합과 행복이 넘치고 가족 중에 자격증, 표창장을 받는 영예의 기운이 들어온다. 미혼자는 새로운 인연의 연인을 소개 받거나 중매가 들어온다.

돼지띠(亥)

건강운 : 아픈 환자는 지병이 악화될 수 있다. 특히 큰 수술 기운이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사고, 질병 등. 차분하게 마음을 안정하라. 건강한 사람도 갑작스런 사고를 조심하라. 자전거, 자동차, 열차 등 움직이는 물체를 꼭 조심하라.

재물운 : 사업가는 금전운도 원만하고 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된다. 다만, 새로운 사업 계획이 있다면 다음 달 중순을 지나서 시작하면 좋은 기운이 들어온다.

애정운 : 젊은 기혼자는 자식의 잉태운이 보이고 식구가 늘어나는 증식의 기운이 보인다. 미혼자는 서로 배려하면 착한 신명이 지켜주니 무리 없는 좋은 달이 된다.

천마철학원?류병국?원장?▶現)대전?천마철학원장?▶대한민국?과학역술인?1호?▶대한민국역술인?대상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이승남 박사의 건강제안] 아침 식사를 꼭 해야 하는 이유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0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베스트의원 이승남 박사】 아침 식사는 꼭 해야 할까? 아침에 일어나기 귀찮고 밥해먹기도 반찬하기도 짜증나는데 꼭 먹어야 할까? 예를 들어서 저녁 식사는 저녁 7시경 먹고 나서 다음 날 아침 7시경에 아침 식사를 하는 사람의 경우 약 12시간 동안 음식 섭취를 안 하는 것이다. 대개의 경우 저녁 식사와 그 다음 날 아침 식사 시간은 10시간에서

  • [박민선 교수의 건강제안] 20대 기억력을 되찾고 싶으세요?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2p

    【건강다이제스트 |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민선 교수의 건강제안】 기억력이 떨어지면 치매부터 떠올리지만, 병을 걱정하기 이전에 먼저 생활습관부터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 치매나 신경퇴행성질환으로 인한 기억력 장애는 주로 최근 일을 기억하지 못하고, 과거의 사건들은 세세히 기억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치매를 의심할 만한 초기 증상은 청각, 후각 기능이 떨어지고, 렘수면 장애로 인해 잠꼬대가 심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치매가 아니라도 중년

  • [명의에게 듣는다] 성공적인 당뇨병 관리 10계명 “철저한 실천만이 평생 건강한 삶을 약속합니다”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4p

    【건강다이제스트 | 강북삼성병원 당뇨혈관센터 박성우 교수】 유전적인 성향과 잘못된 생활습관이란 환경적인 요소에 의해 발생하는 당뇨병은 한 번 발병하면 완치되어 없어지는 병이 아니고 일생 관리가 필요한 병이다. 다행히 합병증만 발생하지 않는다면 일생 관리하면서 생명을 단축시키거나 큰 고통 없이 비교적 건강한 삶을 즐길 수 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는 철저한 자기관리가 필수다. 1. 식사조절은 적절하게 해야 한다 당뇨병

  • [명의에게 듣는다] 성공적인 당뇨병 관리 10계명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6p

    【건강다이제스트 | 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차봉수 교수】 한국인 10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고, 최근 30~40대의 당뇨병 발병률이 무섭게 치솟고 있다. 당뇨병은 더 이상 노인층에서만 발병하는 병도 아니고, 유전이나 비만이 당뇨병의 발병 원인만도 아니다.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 기능의 문제, 서구화된 식생활,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 복합적인 이유로 발병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이다. 이러한 당뇨병은 혈당관리와 더불어 생활습관이 개선되지

  • [명의에게 듣는다] 성공적인 당뇨병 관리 10계명 “매일매일 실천하면 평생 잘 살 수 있습니다”

    2018년 06월 건강다이제스트 쉼터호 18p

    【건강다이제스트 | 강남세브란스병원 내분비내과 안철우 교수】 당뇨병은 아직까지 원인도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고 완치시킬 수 있는 방법도 없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관리만 잘하면 평생 잘 살 수 있다는 점이다. 성공적인 관리를 위해 잊지 말고 매일매일 실천하자. 1. 자가혈당 측정을 생활화한다 혈당을 잘 조절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혈당을 스스로 체크하며 혈당 변화의 원인을 확인하고 늘 주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