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최경아 바디코치】
【모델 | 이환한】
최근에는 꿀벅지보다 좀 더 강한 느낌의 ‘말벅지’를 가진 남성에게 매력을 느낀다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너도 나도 그토록 명품 하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나 보다. 축 처지고 흐물흐물한 살은 당신의 건강한 이미지를 좀먹는다. 탱탱한 근육과 탄력 넘치는 몸매를 완성하여 모두가 부러워하는 그대가 되길 바란다.
숀리도 울고 갈 근육질 몸매를 생각해보자.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지 않은가?
문제는 또 다른 숀리가 되기까지는 수많은 고통을 감수하고 인내해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고통을 두려워하진 마시라. 쉽지 않기 때문에 도전에 성공하고 나면 기쁨이 배가 될 것이다.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긴 사람이라면 앞으로 펼쳐질 힘든 세상살이에서도 강하고 진취적인 남성으로 발돋움할 것을 확신한다.
복근과 하체근육을 튼튼하게~ 의자에 앉아 양다리 들어올리기
1. 의자에 앉아서 양손으로 의자를 잡고 양다리를 동시에 들어올린다. 다리가 굽히지 않도록 하고 몸을 앞으로 숙이지 않는다.
2. 발목을 꺾어 발가락 끝을 최대한 몸 쪽으로 당긴다.
3. 양다리를 더욱 높게 들어 올린 후 교차한다. 다리를 바꿔서 위로 올리고 정지한다.
하체운동의 꽃 바벨 스쿼트
1 양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바벨을 들어 머리 뒤 승모근까지 올린다. 시선은 정면을 향하고 복부에 힘을 준다.
2 양 무릎을 굽히며 시선은 정면을 향한다. 이때 하체의 모든 부위가 긴장되는 것을 느끼며 상체를 똑바로 세우고 중심을 잡는다.
3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오지 않도록 유지하면서 허벅지와 바닥이 수평이 될 때까지 앉는다.
* 너무 무거운 중량을 올리지 말고 개인의 능력에 맞게 훈련한다.
엉덩이부터 발끝까지 단련~ 덤벨 런지
1 덤벨을 들고 서서 한쪽 다리를 뒤로 보내어 발뒤꿈치를 들어준다. 앞으로 내딛은 다리가 양옆으로 흔들리지 않도록 하며 상체는 바로 세운다.
2 앞다리와 뒷다리가 90도가 되도록 앉고 신체의 중심은 아래로 보낸다.
* 다리를 앞으로 길게 내밀면 엉덩이근육, 다리를 앞으로 짧게 내밀면 허벅지 근육이 자극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