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윤말희 기자】
【도움말 | 자연 오행 학술연구소 홍정 회장】
사람의 얼굴을 보면 그 자신의 내면을 그대로 볼 수가 있다. 또한 입사 면접 때 채용담당자들이 면접과 서류 전형에서 인상을 중요한 평가기준으로 고려하고 있다는 것은 많이 알려져 있는 사실이다. 능력만큼이나 인상도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는 말인데…. 그럼 인상을 관찰해 사람의 운명을 판단한다는 관상학은 얼마나 적중할까?
2006년 자신의 관상을 통해서 결혼·재물·건강 등을 미리 점쳐보자.
관상을 통해서 자신의 운세를 점칠 수 있어
‘대기업 면접장에 말 없는 면접관은 분명 관상을 보는 사람이다.’ 라는 소문이 한동안 취업자들 사이에서 떠돈 적이 있다. 하지만 그것은 하나의 뜬소문으로 밝혀졌지만 그만큼 사람의 관상이 어느 정도 중요하다는 말이다.
이처럼 관상학이란 인상을 관찰해서 사람의 운명을 판단하고 그 얻어진 결론을 가지고 흉한 것은 피하고 길한 것은 추구하는 방법을 강구하는 학문이다.
자연 오행 학술연구소 홍정 회장은 “일반적으로 관상이란 얼굴을 보고 그 사람의 모든 것을 아는 학문이지만 실제는 얼굴을 포함한 그 사람의 신체부위 전체를 말하는 것입니다. 또한 관상으로는 자신이 궁금해하는 모든 것 즉 금전·건강·지위·질병·성격·결혼·학업 등을 알 수 있고 자신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읽을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라고 설명한다.
이는 관상학은 현실에 근거를 두고 통계학적 방법에 따라 판단하기 때문에 옛날부터 전해지는 다른 점술과는 그 유례가 많이 다르다.
홍정 회장은 “관상을 보아 자신의 적성과 운세를 알아 미래를 설계하는 것은 좋지만 어떠한 관상에도 장·단점은 있으니 단점이 있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으며 그 단점을 어떻게 극복하면 좋은가 생각하고 노력해 가면 흉상도 길상으로 변한다는 점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상불여심상(觀相不如心相)이란 말이 있듯이 마음가짐이 얼굴의 길흉보다 우선한다는 점을 명심했으면 합니다.” 라고 조언한다.
홍정 회장이 풀어주는 신통방통 관상학
관상으로 보는 금전운
관상학에서 금전운이 좋은지 나쁜지를 알기 위해서는 재백궁인 코를 보고 판단한다.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여 미관상으로도 가장 중요한 곳이지만 관상학적으로도 100점 만점에 30∼40점에 해당할 정도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속담에 “귀 좋은 거지는 있어도 코 좋은 거지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미남, 미녀 중에 코가 못생긴 사람은 없다. 또한 재물을 보는 포인트 중 하나는 입으로 입의 가장자리 즉 입 끝과 입술의 윤곽으로도 금전운을 판단할 수 있다.
·코모양이 좋고 두툼하면서도 콧구멍이 보이지 않는 코가 금전을 불러들인다.
·코가 굽었거나 삐뚤어지고, 너무 높거나 낮으며 살이 없어 뼈가 불거져 있거나 얼굴에 비해 아주 적은 것도 재운이 좋지 않아 혹 금전을 많이 번다해도 재물이 잘 새어나가 축재하는 것이 어렵다. 또한 이 형의 여성은 남편운도 좋지 않아 사회일선에서 성공할 수 없다.
·아무리 좋은 코를 가졌다해도 코에 사마귀, 주름살, 상처가 있으면 설사 금전운이 좋아 많은 돈을 번다해도 영속성이 없고 금방 나가버리기 때문에 재테크에 신경 쓰지 않으면 안 된다. 더불어 자녀의 인연도 적어 자식이 없거나 혹 자식이 있어도 자녀로 인하여 재물을 손해보는 수가 많다.
·입 끝이 위로 향하고 있는 경우는 금전운이 좋고 입 끝이 아래로 향해 있는 경우는 금전운이 약하다.
·입술의 선이 분명한 사람은 금전운이 좋고 선의 윤곽이 분명하지 않고 더러우면 금전운이 나쁘다.
·치아가 고르고 특히 앞니 둘이 병풍을 세운 것처럼 안으로 오므라든 사람은 운세가 강하여 금전운이 좋은 사람이다.
·앞니가 벌어진 사람은 운세가 약하여 금전을 번다해도 축재가 안 되고 잘 새어나간다.
관상으로 보는 결혼운·애정운
결혼운이 좋은지 나쁜지를 알기 위해서는 처첩궁인 눈꼬리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그 외 코와 이마를 보고 참고할 수 있다. 눈꼬리의 상태를 보아 결혼생활의 행복과 불행을 알 수 있고 부부가 해로할 수 있는가 없는가, 혼담의 성사나 혼전 연애관계의 길흉을 판단할 수 있다.
·남자는 왼쪽 눈꼬리 부분이 자신이고 오른쪽을 아내로 보며, 여자는 왼쪽 눈꼬리가 남편이고 오른쪽을 자신으로 본다.
·눈꼬리 부분이 깨끗하고 살이 두둑하면서 윤택하면 애정운과 결혼운이 좋아 남자는 현모양처를 얻고 여자는 관록과 재물을 가진 남편을 만나 행복하게 살 수 있다.
·미혼자는 눈꼬리가 유난히 빛나면 혼담이 생기거나 결혼이 임박했음을 알려주고 기혼자가 눈꼬리 부분에 푸른빛이나 검푸른 빛이 돌면 배우자가 바람을 피울 징조이니 주의해야 한다.
·이마가 적당히 넓고 살이 붙었으며 흉터가 없으면 남편운이 좋아 사회일선에서 활동하고 해로할 수 있다.
관상으로 보는 명예운
명예운이 좋은지 나쁜지를 알기 위해서는 관록궁인 이마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여기에 양미간 사이 즉 명궁을 참고하여 보면 확연히 알 수 있다. 이 관록궁은 관운만 보는 것이 아니고 사회적인 지위나 출세운도 나타낸다.
·관록궁은 아름답고 골이 죽지 않고 간(肝)을 엎어놓은 것과 같이 도톰하고 색이 밝으면서 적당히 넓으면 높은 지위에 오를 수가 있고 귀인의 천거로 신분이 상승하여 명예를 갖게 된다.
·이마가 좁으면서 죽거나 흉터가 있고 색이 어둡고 요철이 있으면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직장생활을 오래 할 수 없으니 자연 전직이 잦아 출세와는 거기가 멀어 명예를 가질 수 없는 사람이 된다.
·명궁은 자기 엄지보다 약간 넓은 정도가 정상인데 맑고 깨끗하면 두뇌가 명석하고 신체적으로도 건강하고 운세도 좋아 사회적으로 출세 성공할 수 있고 무슨 일을 하든 그 분야의 리더가 될 수 있다.
관상으로 보는 질병운
관상으로 질병을 알기 위해서는 질액궁 즉 두 눈 사이에 있는 콧부리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질액궁이 깨끗하고 색이 밝고 끊어져 있지 않으면 일생을 큰 질병에 걸리지 않고 편안하게 살 수 있다.
·질액궁이 더럽거나 상처나 흠이 있으면 질병에 자주 걸리고 재난이 많이 일어나 사회적으로 성공하기 어렵다. 특히 여성은 산부인과 계통의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이곳이 푸른색을 띠면 위에 병이 있다.
·치아가 견고하면 건강도 좋고 치아가 견고하지 않으면 건강이 좋지 않다.
관상으로 보는 부모운
부모운이 좋은지 나쁜지를 알기 위해서는 부모궁인 좌우 눈썹 위 이마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며 치아도 참고해 본다.
·부모궁이 높고 원만하면서 흉터가 없고 윤기가 있으면 부모가 장수하고 부모덕이 많다.
·왼쪽 이마는 부친의 운을 보고 오른쪽 이마는 모친의 운을 본다. 좌우 이마 중에서 왼쪽이 잘 발달해 있으면 모친이 먼저 사망하고 반대이면 부친이 먼저 사망한다.
·치열이 나쁘면 부모와의 인연이 약하며, 혹 부모와 같이 산다하면 건강적으로 허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