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저칼로리식 육아법 현호두유 먹이세요!

2011년 05월 건강다이제스트 향기호 158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지금까지의 장수 연구 중에서 의학적으로 가장 신뢰받고 있는 장수 이론은 바로 소식이다. 되도록 적게 먹는 것이다. 이것은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것과도 일맥상통하는 말이다.

실제로 뉴욕의 Sloon Kettering 기념 암센터 소장인 로버트 박사는 저칼로리식을 하면 병에 대한 저항력이 강해지고 암, 심장병, 고혈압 등의 문명병을 예방하여 장수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로버트 박사는 10년간에 걸친 동물실험 결과 어린 동물이 젖을 뗄 때부터 칼로리를 제한하여 저칼로리식을 제공하면 수명이 2배, 때로는 6배가 되어서 보통은 5~7개월밖에 못 사는 동물이 3년 이상이나 장수하지만, 만일 이 동물에게 칼로리가 높은 식사인 쇠고기, 우유, 계란 등을 제공하면 암, 심장병, 고혈압 등에 걸려 빨리 죽는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로버트 박사는 10년간 몇 번이고 동물실험을 거듭해서 이 사실을 확인하고 사람에게도 적용시킨 결과 동물과 꼭 같다는 것을 알게 되어 인간도 젖을 뗄 때부터 저칼로리식으로 육아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때 활용하면 좋은 것이 바로 현호두유다. 현미와 깨, 콩이란 3대 영양식품을 기본 재료로 하고 여기에 밤, 잣, 호두 등 각종 씨앗을 첨가해서 만든 현호두유는 우리 아이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모유가 부족할 때도 만들어 먹이면 금상첨화다.

현호두유, 이렇게 만드세요!

[재료]

현미 50%(기타 잡곡을 다양하게 섞을수록 좋다), 깨 25%, 콩 25%(기타 보조 식품의 비율은 적당히 한다. 소화에 지장이 없도록 하면 된다)

[만드는 법]

1. 현미와 콩은 자연수에 5~10시간 정도 담가둔다. 이때 수돗물을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가열하지 않은 자연수나 생수가 좋다.

2. 깨는 씻어서 그늘에서 말린다.

3. 솥에 자연수를 붓고 100도씨 이상으로 펄펄 끓인다.

4. 물이 끓으면 여기에 현미와 콩을 넣어 약 5분 동안 센 불로 끓인 후 콩의 맛을 본다. 비린 맛이 없으면 불을 끈다. 그 이상으로 가열하면 영양분이 파괴되고 소화가 잘 안 된다.

5. 그동안 깨를 볶는다.

6. 믹서에 현미, 콩, 깨를 담고 3분가량 돌린 뒤 1분 쉬고, 또 돌리고, 1분 쉬고를 3회 정도 한다. 이때 물은 꼭 자연생수를 넣어야 한다. 믹서의 총량이 2/3를 넘으면 무리가 가므로 1/2 정도로 한다.

7. 여기에 무, 사과, 배 등의 생야채와 생과일을 첨가해서 믹서를 돌린다.

8. 이상을 갈아서 한약 짜듯이 짜낸 것이 현호두유다. 이때 짜낸 찌꺼기는 양파 + 감자 으깬 것 + 기타 양념을 해서 빈대떡으로 만들어 반찬이나 간식으로 먹는다. 이렇게 만든 현호두유는 유아는 물론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효과만점 영양 음료이므로 일생동안 먹으면 좋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