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st 1 즐거운 캠핑을 갔다고 상상해보세요~
당신은 강가에서 캠핑 중입니다. 다음과 같은 일을 하고 있는 것은 당신이 아는 사람들 중에서 누구일까요? 이름을 써보세요(이성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캠핑장 그림 넣기–235611번 넣기
1.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고 있는 사람
2. 불을 지피고 있는 사람
3. 텐트를 치고 있는 사람
4. 장작을 모으고 있는 사람
5. 산나물을 뜯어온 사람
함께 캠핑을 간 사람들에 대한 이미지입니다.
1. 강가에서 물고기를 잡고 있는 사람- 나서기를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강에 들어가 물고기를 잡는 일은 어쨌든 즐거운 일입니다. 요즘 먹을거리를 준비하지 않은 채 캠핑을 가는 일은 없기 때문에, 설사 그 물고기를 잡아 매운탕을 끓여 먹는다고 해도 일종의 레크레이션인 셈입니다.
2. 불을 지피고 있는 사람- 야한 것을 좋아한다고 생각하는 사람
불꽃이 상징하는 것은 섹스입니다. 불을 피우지 못하면 아무런 요리도 할 수 없습니다. 즉, 아무 것도 먹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먹는다는 행위도 역시 인간의 원초적 행위를 상징하기 때문에 섹스와 같은 코드입니다.
3. 텐트를 치고 있는 사람- 리더라고 인정하고 있는 사람
텐트가 상징하는 것은 ‘집’입니다. 집은 모두가 살고 있는 곳이며, 종국적으로 돌아가야 할 장소입니다. 그런 집을 만들고 있다는 것은 그 일행의 리더인 사람입니다. 즉 당신은 무의식중에 자신이 기댈 리더를 선택한 것입니다.
4. 장작을 모으고 있는 사람- 자신의 말은 무엇이든 들어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
장작이 나타내는 것은 ‘조연’입니다. 장작을 모으는 작업은 사전준비나 뒷바라지에 불과합니다. 당신이 누군가에게 이 작업을 맡겼다면 그를 아랫사람처럼 생각하고 있는 것이며, 무슨 말이든 들어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5. 산나물을 뜯어온 사람- 비호감
산나물은 ‘비호감’을 상징합니다. 장작과 마찬가지로 산나물 역시 어디까지나 조연입니다. 게다가 맛이 떨떠름하고 요리하는 데 손이 많이 갑니다. 고생스럽게도 그런 산나물을 뜯어 온 사람은, 이왕 할 바에는 모두가 좋아할 만한 일을 하면 좋을 텐데 왜 그런 일을 하는 것인지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Test 2 당신의 바다는 어떻습니까? 바다 그림 넣기–464249번 넣기
1. 당신은 바다입니다. 어떤 바다입니까?
2. 파도를 일으킵니다. 어떤 파도입니까?
3. 그 파도에 흔들리는 배가 한 척 있고, 이성이 한명 타고 있습니다. 누구입니까?
바다는 생명의 상징이자 성의 상징입니다.
1. 어떤 바다?- 당신의 섹스관
‘깊고 조용하며 물결도 잔잔한 바다’라고 답했다면, 당신은 섹스를 출산, 생명과도 연결 지어 생각합니다. 그래서 섹스를 마냥 가볍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반면 ‘집채만 한 파도가 쉴 새 없이 일어나는 바다’라고 답한 사람은 섹스에 대해 육체와 육체가 부딪치는 거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어떤 파도?- 실제로 당신이 하는 섹스
파도는 당신 자신의 흥분을 상징하며, 구체적으로 어떤 섹스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1번 질문에서 제아무리 ‘깊고 잔잔한 바다’라고 말했다 할지라도 여기에서는 어마어마한 해일을 상상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전력을 다해 격렬한 섹스를 즐기는 사람일 것입니다. 반면 ‘물결과도 작은 파도’라면 행동에 별로 변함이 없는 사람입니다.
3. 배에 타고 있는 이성은?- 지금 가장 섹스하고 싶은 사람
배에 탄 이성은 당신이 가장 흔들어 보고 싶은, 즉 좋아하는 상대입니다. 어떤 사람이든 당신이 지금 가장 흥미를 갖고 있는 사람임에 틀림없습니다. 설사 미워하는 대상이라도 무의식중에 ‘그래도 이 사람과 섹스하면 어떨까?’라고 당신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Test 3 벽이 하얀 건물을 상상해봅니다 건물 그림 넣기—409652번
1. 벽이 하얀 건물이 있습니다. 그 건물의 크기는 얼마만 한가요?
2. 거기에 원하는 만큼 창을 그려 넣어 보세요.
건물은 당신의 일탈소망을, 창의 크기나 숫자는 고민을 나타냅니다.
1. 당신이 상상한 건물은, 당신이 도망치려는 마음을 의미합니다. 즉 커다란 건물일수록 커다란 사람(아마도 부모)의 품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소망이 강합니다.
반대로 건물이 작으면 그렇게 드러내 놓고 나약한 모습을 보이지 않는 사람입니다. 언제나 현실을 직시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구별해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2. 건물이 크다고 해도 창문이 작다면 그렇게 심각한 고민을 품고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약간의 고민거리를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건물은 작지만 커다란 창문이 한 가운데 있는 사람은 마음속에 커다란 고뇌를 품고 진지하게 고민하는 사람입니다. 또 창문의 숫자가 많을수록 마음속에 있는 고민의 숫자도 많음을 의미합니다.
<출처. 연애심리테스트/ 사이토 이사무 작/ 뜻이있는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