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2013년 건강 핫 트렌드는 수소가 될 것 같다. 그 진원지는 세계 최장수국 일본. 지금 일본에서는 수소 열풍이 불고 있다. 그 이유는 하나! 활성산소를 제압하는 대항마로 수소가 최적격이라는 이론이 세계 의학계를 발칵 뒤집어놓았기 때문이다. 아마도 활성산소를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이다. 호흡을 통해 체내에 들어온 산소의 98% 정도는 체내에서 유효하게 사용되지만 나머지 2%는 활성산소라는 유해한 물질로 변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활성산소는 우리 몸속의 무법자로 통한다. 세포를 파괴하고 조직을 녹슬게 하면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주범으로 알려져 있다.
사정이 이렇다보니 세계 의학계의 화두는 활성산소다. 어떻게 하면 활성산소를 제거할 수 있을까 방법 찾기에 혈안이 돼 있다. 그런데 이러한 활성산소를 수소가 풍부한 물을 마시면 간단하게 없앨 수 있다는 이론이 세계 의학계의 주목을 받으면서 수소 붐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이른바 ‘수소수’의 등장을 알렸던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인물은 일본 FDR프렌디아(주)의 다이마루 치사토 회장(73세)이다. 그는 20여 년 동안 오직 먹는 수소수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온 주인공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 그가 개발한 ‘닥터 수소수’는 먹는 수소수 시장을 선도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노하우는 과연 뭘까?
작은 시작, 큰 결실
지금으로부터 20여 년 전, 일본의 한 의학박사가 색다른 이론을 발표했다. 만병의 근원이 되는 활성산소를 수소로 제거할 수 있다는 주장이었다. 모두들 반신반의했다. 그러나 이 이론을 예사로 듣지 않은 사람도 있었다. 다이마루 치사토 회장도 그 중 한 사람이었다.
“어쩌면 그럴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이론적으로 보면 활성산소는 짝 잃은 산소니까 수소와 결합시키면 얼마든지 물로 변환시켜 배설시킬 수 있는 거니까요.”
이때부터였다. 수소 연구를 시작했다. 원소번호 1번, 원소기호 H, 지구상에 존재하는 가장 가벼운 물질, 무색·무미·무취의 기체, 분자 H2 상태로 산소(O)와 결합하면 물(H2O)로 되어버리는 물질….
문제는 ‘어떻게 수소를 체내로 유입시킬까?’ 하는 거였다. 수소는 기체이고, 상온에서는 바로바로 날아가버리는 성질이 있었던 것이다.
‘방법이 없을까?’ 이 문제는 수소를 연구하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 과제였다. 그 방법 찾기에 몰두해 온 지 십수 년. 비로소 해법을 찾아내기에 이르렀다. 물에 수소를 넣어 마시는 방법이 등장했던 것이다. 먹는 수소수가 개발됐던 것이다.
이렇게 등장한 먹는 수소수는 지금 일본에서 건강음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많은 종류의 수소수가 앞다퉈 개발되면서 먹는 수소수 시장은 팽창일로를 걷고 있다.
그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은 다이마루 치사토 회장이 개발한 닥터 수소수. 일본에서만 550만 개나 팔리며 먹는 수소수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데 그 노하우는 과연 뭘까?
닥터 수소수,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수소수 시장 선도
일본문화진흥청에서 국민 건강에 기여한 공로로 수여하는 공로훈장을 수상하기도 한 FDR프렌디아(주) 다이마루 치사토 회장.
그런 그가 먹는 수소수 시장에서 야심작으로 선보인 닥터 수소수는 뛰어난 기술력의 걸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너무도 간편하게, 너무도 풍부한 수소수를 손쉽게 만들어낼 수 있는 길을 터놓았기 때문이다.
그것은 수소수 스틱이라는 수소 발생기를 개발하면서 비로소 가능해진 쾌거였다. 금속 마그네슘을 특수 가공하여 만든 수소수 스틱을 물 500ml 페트병에 담가놓기만 하면 너무도 간단히 수소 풍부한 먹는 수소수가 만들어진다. 2시간만 지나면 먹는 수소수에서 최고 용존율로 알려진 1.6ppm의 수소수가 간단하게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닥터 수소수는 질병의 원인이자, 노화의 주범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속속 드러나고 있다.
그런 때문일까? 그 명성은 지금 세계 속으로 전파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닥터 수소수의 진가를 입증하는 실험이 진행되기도 했다.
서울 가톨릭대학원 치료방사선과 최일봉 교수를 책임자로 하여 방사선 치료를 받은 간암환자 49명을 대상으로 방사선 치료의 부작용에 대한 닥터 수소수의 음용효과를 연구한 결과 수소수 투여군은 ▶활성산소의 생성이 경감했고, ▶방사선 조사에 의해 생기는 생활의 질 악화 개선효과가 나타났으며 ▶수소수는 방사선의 치료효과를 반하는 일 없이 부작용만 경감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던 것이다.
활성산소 제거에 닥터 수소수만큼 효과적인 항산화제는 없을 거라고 말하는 다이마루 치사토 회장.
그런 탓에 그의 남은 꿈도 하나다. 전 세계인의 건강에 닥터 수소수가 기여할 점을 찾아 오늘도 동분서주, 하루가 짧다.
이러한 닥터 수소수는 현재 한국의 FDR Korea(www.FDRKorea.co.kr)가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뉴트라원(주)(1544-6357)이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