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이은혜 기자】
뿌리채소 효능을 농축한 ‘참든 야채수’ 개발로 스포트라이트~
KBS의 인기 프로그램 <생로병사의 비밀>을 좋아하는 사람이 참 많다.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신 의학다큐멘터리여서 탄탄한 인기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이 프로에서 “뿌리채소의 건강학”을 다뤄 비상한 관심을 모았다. 이 내용이 소개되면서 덩달아 유명세를 탄 것이 있다. ‘참든 야채수’다. 뿌리채소의 건강학을 실현한 제품으로 참든 야채수가 소개되면서 이를 만든 사람에게도 관심이 집중됐다. 그래서 화제가 됐던 사람, (주)참든 심재근 대표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식품연구가이기도 한 그는 일본의 생물학 박사인 다테이시 가즈 씨가 30여 년 전에 세상에 내놓은 야채수 건강법을 한국의 실정에 맞게 재해석하면서 그 정통성을 잇고 있는 장인이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야채수 건강법에 인생을 건 사람
지금으로부터 10여 년 전, 우연히 알게 된 야채수 건강법은 참으로 놀라운 건강법이었다. 암이 낫고 당뇨, 고혈압에 효과를 보고…. 쉽게 믿을 수 없는 이야기들이 넘쳐나고 있었다. ‘한 번 검증해보자.’
㈜참든 심재근 대표는 결심했다. 철저한 유기농 재료를 써서 제대로 된 야채수 개발에 뛰어들었다. 그리하여 세상에 선을 보인 것, ‘참든 야채수’였다.
이렇게 시작됐던 참든 야채수는 지금 사람들 사이에서 화제다. 야채수 건강법의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것은 심재근 대표의 남다른 열정의 산물이기도 하다. 연구를 하면 할수록 놀라운 효능을 지닌 야채수 건강법. 야채수 건강법에 숨어 있는 건강비밀을 하나둘 파고들면서 야채수는 그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래서 욕심도 생겼다. 야채수 건강법의 과학적인 토대를 마련하고 싶다는 거였다. 무엇보다 야채수 건강법 하면 다테이시 가즈 박사의 이론으로만 기억되는 것이 못내 안타까웠다. 한국인에게 맞는 야채수 건강법이 되었으면 했다.
이를 위해 연구실 불을 밝히고 연구에 연구를 거듭했다. 그런 노력 덕분이었을까? 2008년 조그마한 성과를 학계에 내놓기도 했다.
<암 및 만성 난치성질환에 효과적인 면역조절 효과 및 항암작용이 있는 복합유기농야채>라는 실험을 통해 야채수의 효과를 과학적으로 일부 입증하는 쾌거를 내놓았던 것이다.
세포 실험을 통해 야채수 건강법의 면역·항염 효과를 입증해냈고, 무·무청·우엉·당근·표고버섯이라는 다섯 가지 재료로 만들어지는 참든야채수 건강법의 과학적 근거도 제시했던 것이다. 심재근 대표는 이러한 연구 결과를 <세포 실험 논문으로 밝혀낸 면역·항염 야채수>라는 한 권의 책으로 펴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 소개 참든 야채수, 야채수 건강법의 과학적 근거 제시해 화제
오늘도 참든 야채수 건강법에 인생을 걸고 있는 ㈜참든(www.charmden.com) 심재근 대표.
그의 당부는 분명하다. “야채수 건강법의 약효는 올바른 재료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히고 “유기농 인증 식품으로 야채수를 만들 때 비로소 야채수는 만성병을 낫게 하는 기적을 만들어낼 수 있다.”고 말한다.
이 같은 그의 주장은 지금 ‘참든 유기야채수’를 통해 실현되고 있다. 제대로 된 유기농 재료를 선택하고, 이를 이용하여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내면서 30여 년 전에 등장한 야채수 건강법의 기적을 새롭게 재현하고 있다. (문의 080-453-2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