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를 얻고도 건강을 잃으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정기구독 02-702-6333

[안현필 건강교실] 현미식의 꽃 현미쌀 생식, 보다 맛있게 실천법

2018년 07월 건강다이제스트 솔바람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 좋은 줄은 잘 알지만….” 수많은 이유들이 그 뒤를 따라붙는다.

‘씹기 힘들어서 못 하겠다.’는 사람, ‘맛이 없어서 못 하겠다.’는 사람 등등 그 이유도 가지가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은 분명 현대병을 고치는 최고의 비결임에 틀림없다. 현미식을 하지 않고 건강을 논하는 것도 어불성설이다. 현미식 중에서도 최고의 현미식으로 꼽히는 것은 현미쌀 생식! 나이 들어 치아가 안 좋아도 현미식의 꽃 현미쌀 생식을 보다 맛있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현미밥은 된밥으로 지어서 100번 이상 씹어 먹는 것이 원칙이고, 생쌀은 200번 이상 씹어 먹는 것이 원칙이다.

그런데 이 때문에 현미식을 기피하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100번 씹고 200번 이상 씹기를 고역 중의 고역으로 여기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나이가 들어 치아에 문제라도 있다면 아무리 현미식이 좋다 하더라도 실천하기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러나 전혀 방법이 없는 건 아니다. 유기농 현미를 자연수로 깨끗이 씻은 후 건져내 물기를 완전히 뺀 후 그늘에서 손으로 잘 저어가며 말린 뒤 분쇄기로 가루로 빻아서 활용하면 된다. 이렇게 만든 현미쌀 생가루에 몇 가지를 더하면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난다.

현미쌀 생식 맛있게 실천법

현미쌀 생가루 3숟가락, 볶은 통깨 2숟가락, 볶은 콩 2숟가락, 잣 1숟가락, 땅콩 1숟가락.

이상의 비율로 혼합하면 보통 밥공기 하나 가득 찬다. 이 비율로 먹으면 놀라운 일이 일어나게 된다.

첫째, 씹을 때마다 고소한 맛이 나서 100번 씹는 일이 전혀 괴롭지 않게 된다.

둘째, 생쌀을 먹는 것이 고생이 아니라 오히려 식도락으로 변해버리게 된다.

셋째, 생식이기 때문에 소화가 빨라서 몸이 가뿐해진다.

이런 방법으로 현미쌀 생식을 하게 되면 밥의 100배 이상 영양가를 섭취할 수 있다. 그 위력은 대단하다. 무공해 현미 생식을 2개월 이상 꾸준히 실천하면 우리 몸 건강의 큰 물줄기까지 바꿀 수 있다.

여기에 반찬으로 생된장에 생야채를 찍어먹고, 자연생수를 마시고, 된장국을 심심하게 끓여서 한 그릇 먹으면 무병건강의 새 장이 열릴 것이다. 다만, 한 가지 주의점은 현미는 먹기 직전에 빻도록 한다. 2일 이상 묵히면 영양분이 많이 감소된다.

정병우 소장은 자연식 및 제독, 운동, 체질개선 강좌를 통해 약 8만 명에 이르는 연수생을 배출하였고 생명을 살리는 건강 프로그램과 안현필 건강밥상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건강다이제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근 기사

  • [안현필 건강교실]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친다

    2019년 06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물은 부작용 없는 해독제다. 보통 해독제는 그 자체가 독약이다. 독약이 독을 해독하니 몸은 이중으로 힘들어진다. 독이 모이고 모여 덩어리가 지면 독의 힘이 강해진다. 그래서 병이 생기고 사람을 죽게도 할 수 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마시면 독이 모일 수가 없다. 따라서 병이 생길 여지도 없어진다. 그래서 물만 충분히 마셔도 만병을 고칠

  • [안현필 건강교실] 돈 안 드는 무병장수법, 걷기만 제대로 해도…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피를 돌게 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해야 한다. 따라서 운동을 안 하면 사람이 죽는다. 현대병의 최고 원인도 걷지 않는 것이다. 많이 걷는 사람이 무병장수한다. 걷는 운동만 합리적으로 하면 만병의 주범 스트레스도 날려버릴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합리적으로 걷기는 어떻게 하는 것일까?? 합리적으로 걷기 운동은 이렇게~ 1. 자세를 똑바로

  • [안현필 건강교실] 의사를 위협하는 과일, 사과를 즐겨 먹으면…

    2019년 05월호 166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아침, 점심, 저녁 3끼를 사과만 양의 제한 없이 배부르게 먹기를 딱 3일간만 계속하면 몸무게 3kg이 빠진다! 한때 일본에서 대유행했던 사과 다이어트의 효과다. 이런 극단적인 방법이 아니어도 사과의 건강 효용은 군계일학이다. 다이어트 효과뿐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 장점이 많은 과일이다. 특히 일주일에 하루 사과 단식은 몸속을 청소하는 데 뛰어난 효과가 있으니

  • [안현필 건강교실] 죽어도 ‘흰쌀밥’이라면, 현미수프와 함께 드세요!

    2019년 03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현미식을 하다가 중도에 포기한 사람들을 보면 안타깝다. 현미식을 2개월 이상 정석대로 실천하면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매 끼니 때마다 50번이고 100번이고 꼭꼭 씹어서 먹으면 당뇨, 고혈압, 암도 얼마든지 이길 수 있다고 확신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미식을 실천하지 못하겠거든 현미수프는 어떨까? 현미를 보다 맛있게 먹을

  • [안현필 건강교실] 혈액순환 쌩쌩~ 복부지압 실천법

    2019년 01월호 164p

    【건강다이제스트 | 안현필 건강연구소 정병우 소장】 뱃속에는 위, 소장, 대장, 간장, 췌장, 신장, 십이지장…등등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들이 꽉 들어차 있다. 이들 장기들만 튼튼하면 다른 인체의 기관은 자동적으로 튼튼해진다. 복부지압을 주목해야 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복부지압을 해주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이들 장기들도 덩달아 튼튼하게 하는 비결이 되기 때문이다. 그 방법을 소개한다.? 복부지압은 이렇게~ 1. 공복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