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다이제스트 | 정유경 기자】
건강하고 외롭지 않아서 행복한 하루! 누구나 꿈꾸는 노년의 삶이다. 그런데 이것은 말처럼 쉽지 않다. 나이가 들수록 자꾸 아픈 곳이 늘어나고, 일상생활이 힘들며, 새로운 친구를 사귀기도 쉽지 않다. 많은 노년이 실버타운에 마음을 여는 이유다. 이러한 현실에서 실버타운에서 한 단계 나아간 골드타운이라는 말에 걸맞은 종합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어 화제다.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출자한 골드타운 The-K서드에이지다. The-K서드에이지가 각종 소비자 상을 휩쓸며 화제의 중심이 된 비결을 알아본다.
건강한 노후를 돕는 골드타운
실버타운 입주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부분 이제 좀 편하게 살고 싶다고 말한다. 이 ‘편하게’라는 말에는 많은 의미가 있다. 병원, 교통, 주거 공간, 식사, 여가생활, 안전, 건강관리, 비용 등에서 노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야 ‘편안한’ 실버타운이라고 볼 수 있다.
경남 창녕군 고암면에 위치한 The-K서드에이지는 이러한 조건에 부합하는 곳이다. 실버타운보다 더 품격 있는 골드타운을 지향한다.
먼저 의료 및 건강관리가 체계적이다. 간호팀에서 건강케어 서비스를 통하여 입주자의 혈압, 혈당 등의 건강상태를 세심하게 체크해 질병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돕는다. 단지 내 프라임요양병원 운영으로 상시 진료가 가능하다. 기존에 다니던 병원도 쉽게 갈 수 있도록 인근 대도시(대구, 부산, 마산)로 가는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또한 무동작 감지센서가 각 방 천장에 설치되어 있으며 24시간 감지해 오랜 시간 객실 안의 입주자가 움직이지 않으면 자동으로 응급상황을 체크한다. 식사는 전문영양사가 매식마다 색다르게 쾌적한 웰빙푸드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The-K서드에이지가 선사하는 여유 있는 노후
화왕산 국립공원, 부곡온천, 감리 삼림욕장, 우포늪 등이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것도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인다. 여기에 더해 여행 프로그램도 매달 제공하고 있다.
사우나, 찜질방, 수영장, 노래방, 골프 연습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고, 세미나실, 영화감상실, 각종 취미교실, 텃밭도 있어 편안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건강 유지를 위한 체력단련장, 탁구장, 당구장 등의 시설도 갖춰져 있다.
주 1회 세대 청소 및 이불세탁 서비스, 생활전반 컨설팅, 간단한 쇼핑 대행, 생활이벤트(생일, 이벤트, 명절 등) 등이 제공되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부담 없이 품격 높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곳
주거동이 222세대이며 지하 1층에서 지상 15층 대규모의 주거 공간을 갖추고 있다. 입주 회원의 40% 이상이 수도권에서 이주한 만큼 전국적으로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다. 2011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4 고객행복 브랜드 대상, 201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의 선택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고품격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The-K서드에이지 입주는 장기임대 방식이며, 일정액의 입주보증금과 월 이용료를 내면 된다.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한국교직원공제회가 퇴거시 돌려받는 입주회원의 보증금을 전액 보장하고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다. 월 이용료에는 식사(1일 3식, 90식), 여가·프로그램, 특별강좌, 부대시설 이용 및 기타서비스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The-K서드에이지(☎055-530-8214)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유료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니 참고하자.